티스토리 운영
무효 트래픽
의도적으로 광고주의 비용, 게시자의 수익을 늘리기 위한 클릭이나 노출을 말하며 의도하지 않는 실수도 이에 포함된다.
-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여 발생한 클릭과 노출
- 한 명 이상의 사용자의 반복적인 클릭과 노출
- 광고 클릭 유도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언어. 광고 근처의 과도한 링크 등)
- 자동화 클릭 도구. 봇. 소프트웨어
과도한 무효 트래픽 조치 : 사용중지. 정지.
구글은 광고 클릭과 노출에 관해 자동화된 시스템과 직접적인 검토를 통해 분석하고 있다. 광고를 클릭하면 정교한 필터를 사용하여 정상적인 이용에 의해 발생한 트래픽인지 그에 반하는 트래픽인지 구분한다. 광고 사용자의 행위를 추적하고 모니터링, 시나리오를 분석라며 특수 도구와 다양한 기법으로 무효 트래픽을 감지하는 전문팀을 운영하고 있다.
광고 트래픽의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다. 따라서 본인이 모니터링하여 관리해야한다.
- 광고 트래픽과 사이트 방문자 수 파악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여 방문자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고 의심스러운 행동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다. 누가, 언제, 어디서 내 사이트를 방문했는지 파악 가능하다. - 신뢰가 낮은 업체와 파트너 관계를 맺지 않기
신뢰가 낮은 광고사, 검색엔진, 디렉토리 사이트와의 관계는 무효 트래픽의 발생을 증가시킨다. - 내 광고 클릭하지 않기
의도 했든 아니든 무효 트래픽으로 간주한다. - 여러 번에 걸친 구현 확인
광고 게재위치 정책을 준수하고 오류가 없는지 확인하자. 여러 브라우저와 플랫폼 환경에서 잘 작동하는지 확인해야한다. - 승인된 사이트에만 사용하며 광고 코드 무단 사용 방지
의도적인지 아닌지는 구글이 판단합니다. 의도적이라함은 반복적인 클릭을 의미합니다. 그렇지 않는 실수에 의한 클릭은 안심하셔도 됩니다.
자신의 광고를 보는 것 만으로는 무효 트래픽이라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광고 로드는 삼가합니다.
수동 : 당사자가 직접 수행하거나 다른사람이 이를 수행하도록 조장
자동 : 클릭 봇과 같은 자동화된 프로그램
광고에 대한 올바른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은 전적으로 게시자의 책임이다. 구글에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과 필터링을 하고 있으나 책임지지 않는다. 본인 책임이며 중지나 정지 처분시 본인이 입증하여야한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contact/appeal_form
무효를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모아 이의 신청을 하자. 타당하다면 중지, 정지가 하루라도 더 빨리 풀린다.
※ 이상 모든 사항은 개인적인 생각이 아닌 구글 애드센스 센터의 도움말을 정리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