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실
메이플스토리 - 호영 200까지 키운 소감
2019.07.18 메이플스토리 도적 신직업 호영(직업군:아니마)이 나왔습니다.
오후에 업데이트를 하고 게임을 시작하려 하는데 안되네요. 완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니 잘 됩니다. 200까지 키워본 개인적인 소감을 포스팅합니다.
호영. 이 녀석 귀엽군요. 귀가 얼굴 옆이 아닌 머리 위에 있어요. 냥이 팡팡. 듀토리얼이 너무 길어요. 여태 나온 신직업 듀토리얼중 최장 시간인 것 같습니다. 지겹지겹.
듀토리얼동안 정말 예쁘고 화려한 이미지 컷들이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이 장면은 와~ 소리가 나올 정도네요. 호영의 삶에 끝 없이 따라 다닐 저 도깨비는 정말 멋진 장면이였습니다.
메이플이 이번 신직업 업데이트는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아요. 모니터가 큰 유저들은 정말 감동 먹을 것 같아요.
사냥터나 스킬트리는 너무나도 잘 알고 계시니 말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스킬은 이번? 저번? 패치에 모두 마스터가 될 수 있게 되었으니 걱정 없이 찍으면 됩니다.
호영의 링크 스킬입니다. 자!신!감! 이름도 거창하네요.
방어율 무시 10%. 피가 100%인 몹 공격시 데미지 14% 증가. 이 말은 첫타는 무조건 데미지 14% 증가라는 말이죠.
호영의 2차 스킬 토파류 : 지 입니다. 지라는 말은 땅이란 뜻이니 점프 공격은 안됩니다. 이 스킬 사냥하기 정말 편합니다. 스킬 + 앞, 뒤 방향키만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제 스공이 25만 정도 였는데 200까지 거의 대부분 몬스터들이 원킬이였습니다.
호영은 기본 공격 스킬을 써서 다른 스킬을 쓸 때 소모하는 게이지를 채워야합니다. 가운데 동그라미 부분이 부적 게이지고 바깥이 두루마리 게이지입니다. 부적을 채우고 부적 스킬을 쓰면 두루마리 게이지가 채워지고 두루마리 스킬을 쓸 수 있습니다. 게이지는 무조건 100 풀게이지를 채워야 스킬을 쓸 수 있습니다. 어떤분들은 이 게이지가 빨리 안 채워진다고 하던데요. 토파류를 쓰면 정말 빨리 채워집니다.
이제 200까지 키우면서 느낀 점.
이런 저런 스킬을 쓰니까 손가락이 너무 아프다. 카데나 처럼 연계 스킬이 주인 직업이라 손가락을 많이 써야한다. 본인이 제일 싫어하는 타입의 직업이였습니다. 연계... 카데나도 정말 힘들게 육성 했던 기억이 났습니다. 근데 다행이도 신직업의 특징. 아시죠? 데미지가 너무 좋다는거. 사냥을 계속 하다보니 중요한 사실을 알았습니다.
다른 스킬 필요없다. 무자본인 저도 200까지 토파류 하나면 빠른 사냥이 가능하다. 손가락 아파서 본케로 쓰고 싶지는 않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