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2158

HTML/CSS/JavaScript 웹코딩 실습 사이트 맛 좋은 소프트웨어는 아니고 맛 좋은 사이트예요. 웹코딩 공부하고 있는데 직접 쓰고 결과물을 볼 수 있는 실습 사이트 알려드립니다. 이용해 보세요.^^ 초보가 알려드리는 거니 많이 부족합니다. 이해해주시고 억지로 보세요. 제바알~~~ =-=' https://jsfiddle.net/ 태그를 입력하고 저기 Run 누르면 결과물이 나와요. 자동으로 나오게도 할 수 있어요. 어디서 설정했는지 까먹었어요. 영어라서 찾기 더 힘들어요. 억지로 보세요. 제바알~~~ -_-+ 아마 오른쪽 위 Setting 메뉴에 있을 거예요. 전부 영어고 번역을 해도 잘 모르겠어요. 언어 등급 자체가 없는 놈이에요. =-=; 아차~ 글 다 쓰고 생각난 건데 테마 검정으로도 바꿀 수 있으니 어두운 거 좋아하시는 분은 바꿔서 쓰세요. h.. 2019. 10. 24.
손톱 안 튀게 깎는 방법 손톱 깎을 때 주변에 안튀게 깎는 방법! 손톱 튄거 찾지 말고 이렇게 하세요.*-*)/ 준비물 : 테이프 ▲ 테이프를 이렇게 붙여줍니다. ▲ 양 옆으로 이렇게 잘 붙여주세요. 그리고 깎으세요. 깔끔하게 깎지 마시고 깰끔하게 깎아야 합니다. =-=); ▲ 그럼 이렇게 손톱이 도망가지 않고 모여있어요. 더러워서 모자이크 처리해드렸습니다. 고마워하세요. -_-) 테이프에 손톱이 붙어서 잘 흐리지도 않고 좋아요. 이런 경우도 있죠. 일부러 튀게 만들어서 찾는 재미를 즐기시는 분들... 변...태...인...정... 그러나 이런 손톱깎이가 이미 오래전에 나왔죠? ㅎㅎ; 사이드를 잘 막아둔 고급지게 생긴 놈. 테이프 아까우니까 손톱깎이 살 일 있으면 이런 걸로 사야겠습니다. 2019. 10. 23.
구글을 뚫기란 너무 어렵다 블로그 시작한 지 4개월이 조금 넘었다. 내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99.9% 검색으로 들어온다. 그중 다음, 네이버가 대부분이고 sns가 좀 들어오는 편이다. 구글 검색으로 들어오는 분들은 거의 없다. 아니 없었다. 약 10일 전에는 구글 검색으로 들어오는 방문자가 5회 정도였다. 근데 최근 15회를 꾸준하게 넘어서고 있다. 오늘은 22회다. 놀랍다. 구글에서도 이제 내 글을 어느 정도 보여준다는 말이다. 고수분들의 말을 들어보면 구글은 아주 높은 장벽이라고 한다. 구글은 신뢰도가 높고 작성날이 오래된 것을 좋아한다고 한다. 구글 검색을 해보면 최상위에 올라오는 블로그 글은 대부분 1년이 훌쩍 넘은 글이 대부분이다. 그리고 그 글을 클릭해보면 역시나 좋은 글이 많고 내용도 대부분 알차다. 구글은 새.. 2019. 10. 22.
캡처 프로그램 PICK PICK 픽픽 아주 쓸만하고 좋은 캡처 프로그램 하나 소개합니다. 픽처픽처 사진을 찍는다고 픽픽인가보네요. 기능이 너무 다양해서 프로그램이 조금 무거운 감이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https://picpick.app/ko/ ▲ 실행 화면입니다. 실행하면 트레이 아이콘에도 생겨요. 활성화 윈도우 캡쳐 이거 좋습니다. 단축키로 설정해서 쓰면 활성화 된 창만 캡쳐해줍니다. 다른 프로그램과 다른 점은 보통은 활성화 창을 캡쳐후에 창이 비활성화로 전환되어 다시 활성화 시켜 그 프로그램을 써야하는데 픽픽은 캡쳐 후에도 활성화 상태 그대로입니다. 예를 들어 게임 리뷰시 게임 화면을 캡쳐하고 비활성가 된다면 다시 활성화 하려는 그 짧은 순간 죽기도 합니다. 픽픽은 그런 문제가 없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윈도우 컨트.. 2019. 10. 22.
프리미어 프로 : 비디오 전환 효과 - 밀기 - 분할 잠시 멈춰 있었던 프리미어 프로를 다시 살짝 살짝 하니 재미가 다시 느껴집니다. 오늘 배운건 비디오 전환 효과 분할입니다. 가운데 분할이랑 조금 다른데 거의 흡사합니다. 복습 시작! ▲ 적용 하려는 효과를 클립과 클립사이에 가져가 올려 놓으면 적용됩니다. 쉽다. ▲ 적용한 효과를 선택하면 효과 컨트롤 패널에 효과가 나옵니다. ▲ 기본 적용 모습니다. 너무 자주 보던 화면이라 이제 심드렁합니다. ㅎㅎ ▲ 앞 클립이 갈라지면서 뒤 클립이 나오는 효과입니다. 동영상으로 올리고 싶은데 모바일 화면에서 비정상적으로 나와 gif 애니메이션으로 올립니다. 영상보다 gif 파일이 용량이 더 크네요. 아으~ ㅡㅡ' ▲ 반전은 앞 뒤 클립의 순서를 바꾸는 겁니다. 효과 이름 아래의 아이콘에 화살표를 클릭하면 진행 방향을 .. 2019. 10. 21.
드림 브레이커 최고기록! 1주일에 4번 정도 하는 것 같은데 오늘 기록 깼다!!! 짜! 쓰! 할 때마다 48층에서 막혔는데 지난번에 무기 유니크 만들고 좀 강해진 건지 2층이나 더 갔네 ㅋㅋ 무기 공퍼 조금 더 올리면 51층 가려나? ㅋㅋ 근데 무릉은 몇 층 가지? 몇 번 안 해봐서 모르겠는데 20층은 가려나? =-=? 2019. 10. 19.
프리미어 프로 : 비디오 전환 효과 - 밀기 - 밀어내기 비디오 전환 효과 밀어내기 복습이요.요즘 티스토리 새 에디터를 사용하려고 노력하는데 불편한 점이 많네요. 아직 적응을 못해서 그런건지 불편. ▲ 효과 밀어내기를 드래그 드롭해서 클립과 클립 사이에 넣습니다. ▲ 효과를 넣으면 가운데 딱 들어가죠. 위치는 마음대로 놓으면 됩니다. 중앙이 기본이에요. ▲ 효과를 클릭하면 효과 컨트롤 패널이 열리죠. 효과를 컨트를 하라고 열리는 거니까 꼭 해보세요.^^ 일단 기본으로 하고 결과를 보겠습니다. ▲ 동영상으로 봐야하는데 모바일 화면에서 이상하게 나와 gif 파일로 올립니다. ▲ 컨트롤 해봅시다. 반전은 앞 클립으로 밀어낼 건지 뒤 클립으로 밀어낼 걸지 선택하는 겁니다. 말 그대로 반전이에요. 효과의 왼쪽 위에 저 화살표를 클릭하면 좌우로 적용할 건지 상하로 적용 .. 2019. 10. 18.
핫!!! 태초의 정수!!! 보스 돌고 정리하려는데 템창에 이상한 게 있다. 태초의 정수??? 뭐지? 세상의 시작이 있던 시절의 순수한 기운이 녹아 있는 신비한 돌이다. 운이 좋다면 두근거리는 심장, 황금빛 꽃더미, 신비한 광맥. 신비한 전설의 광맥, 신비한 약초 더미, 신비한 전서의 약초 더미에서 발견할 수 있다. =-=? 난 채집한 적 없는데요? 아마 보스에서도 주나 보다. 메이플 인생 처음 먹어본다. 설명을 봐서는 엄청나게 귀한 물건인 듯... 와............................ 개당 1억 2천 이레...................... +O+)/ 짜!!!!!!!!!!!!!!!!!!!!!!!!!!! 쓰! * 태초의 정수 : 보스 아카이럼을 잡다 보면 도미만큼의 극악의 확률로 드롭된다고 한다. 헐~ 마이스터링.. 2019. 10. 18.
HTML <object> 대신 써도 되겠다. 참고 2019. 10. 17.
HTML <video> html5 이전에는 플래시 같은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비디오를 재생했다. 물론 지금도 그러하다. 크롬은 21년부터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한다. 근데 짜다시리 필요한가? 요즘은 그냥 동영상 공유하기가 다 있어서 주소만 치고 엔터 누르면 알아서 영상이 들어간다. 유튜브나 카카오tv로 다 링크 걸어 재생하니 딱히 필요 없는 것 같다. ㅅㄱㅇ 이런 게 있구나 하고 넘어간다. 참고 : 2019. 10.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