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애드센스Fit

애드센스 상/하단 광고 달아보자

by 닐기 2019. 8. 16.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러니 광고 신나게 달아봐야겠지요. 처음이라 모든 게 어렵기는 하지만 재미있습니다. 애드센스 신청과 승인에 관함은 이전 글을 참고해 주세요.

2019/07/22 - [블로그 T.I.P] - 애드센스 가입/신청 하기

 

▲ 애드센스에 접속하니 사이트 검토 화면은 사라지고 오른쪽 사이드바에는 각종 광고와 관련된 메뉴가 즐비합니다. 즐겁습니다.^^

첫 화면에 자동 광고가 있는데 이건 블로그를 좀 지저분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직접 광고 단위를 만들어서 해보겠습니다. 오늘은 포스팅의 상단, 하단에 자동으로 들어가는 광고를 만들겠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했습니다.

 

▲ 광고 단위 이름 지정에 광고의 이름을 적습니다.

 

 

▲ 저장하니 코드가 뜹니다.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근데 이거 어디서 많이 해본 것 같지 않나요? 애드센스 처음 신청할 때 코드 넣는 거랑 똑같아요. 그리고 광고는 상/하단 두 개를 넣을 거라 위 방법으로 하나를 더 만들어줍니다. 그럼 광고 단위를 2개 만들었습니다. 하나는 상단에 하나는 하단에 넣을 겁니다.

 

▲ 자신의 블로그 플러그인에 들어가서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을 선택합니다.

 

 

▲ 광고 형태를 상단, 하단으로 선택하고 위, 아래에 애드센스에서 받은 두 코드를 각각 넣어줍니다. 그리고 적용!

 

 

▲ 상단에 광고가 나옵니다.^^

 

 

▲ 하단에도 광고가 나옵니다.

 

저는 적용을 했는데 광고가 안 떠요? 광고는 플러그인에 적용 후 짧게는 20분 길게는 1시간 이상 시간이 지나야 광고가 보입니다. 그리고 비공개, 예약글은 더 안 보입니다. 광고가 안 보인다고 계속 코드를 삽입하고 지우고를 반복하지 마시고 그냥 몇 시간 있다 확인해보세요. 지금 제 블로그를 보시면 글 중간에 광고도 들어가 있고 사이드바에도 광고 하나가 있습니다. 중간 광고와 사이드바 광고 만드는 방법은 다음에 또 포스팅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