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운영
애드센스 승인 후기 19.07.29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애드센스 승인에 대해 많은 궁금증이 있으시라 생각합니다. 그럼, 신청과 승인되기까지의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신청하기 지난 글.
2019/07/22 - [블로그 T.I.P] - 애드센스 가입/신청 하기
애드센스 신청부터 승인까지 약 2주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위에 링크 글은 22일 날 썼지만 신청은 7월 15일에 했습니다. 그리고 7월 24일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왔는데 컨텐츠 부족으로 다시 신청하라는 답신을 받았습니다. 컨텐츠 부족? 신청 전까지 블로그에 56개의 글을 올렸습니다. 글 수는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뭐가 부족한지 잠시 지난 글들을 점검해봤습니다. 보자마자 잘 못 된 점을 찾았습니다. 작성한 글 몇 개를 천천히 다시 읽어보니 누군가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이 아닌 그냥 일기장에 일기 쓰듯이 썼습니다. 그래서 조금의 수정을 했습니다. 문장의 마침을 "~다"로 모두 바꿨습니다. 수정하는데 많은 시간은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냥 문단의 끝마침만 수정했습니다. 그렇게 수정 후 7월 25일 오후에 다시 애드센스 신청을 했고 금일(7월 29일 월요일) 승인이 났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에 필요한 조건.
1. 글 수. [포스팅 수]
글 수는 많은 블로거들이 말하길 15개 이상이라고 합니다. 이 부분은 어느 정도 인정되는 것 같습니다.
매일 1개의 포스팅을 한다면 약 2주간 꾸준히 글을 써야 한다는 말입니다.
2. 글자 수.
많은 분들이 글자 수는 1000자 이상이 승인에 유리하다고 합니다. 아닌 것 같습니다.
전 포스팅을 할 때 글자 수를 세지 않았습니다. 가능한 간략하게 정보 전달과 필요한 글만 쓰려고 했고 제가 기억하기에 편하도록 글을 썼습니다. 왜냐하면 제 블로그의 기능은 누군가에게 정보를 전달하기 전 제가 잘 모르고 배우고 싶고 공부한 내용을 복습하는 의미가 더 큽니다. 그래서 그런지 대부분 글자 수는 1000자를 넘지 않고 500자에서 많게는 800자 정도입니다.
3. 이미지 수.
전 이미지를 상당히 많이 사용합니다. 포스팅 당 보통 8~15개에 달하는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이미지가 많으면 승인에 불리하다고 하던데 전혀 아닌 것 같습니다. 단지 이미지가 많으면 광고 수익에 불리할 수 있다는 건 느낍니다. 이미지가 많으면 광고가 눈에 잘 안 들어오는 건 확실하니까요.
4. 문단 마침.
제 블로그가 컨텐츠 부족으로 승인에 실패했다는데 56개 글은 절대 컨텐츠 부족이 아닙니다. 쓸모없는 글도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쓸모없는 글이라면 방문자가 있을 리가 없습니다. 블로그 검토는 구글 로봇이 한다고 하던데 문단의 정확한 마침은 로봇이 인식하기에 좋은 조건인 것 같습니다.
5. 방문자 수.
첫 15일 신청과 25일 신청 시 방문자 수의 변화는 상당했습니다. 거의 3~5배가량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에서도 방문자 수는 승인에 많은 영향을 준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6. 성실성.
저는 56개의 글을 거의 1일 1포스팅을 했습니다. 1일 1개 이상의 글을 쓴 날은 거의 없습니다. 3번 정도 1일 2포스팅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토, 일요일은 포스팅이 없었습니다. 월~금요일만 1일 1포스팅을 했습니다.
결론.
포스팅 수, 문단의 정확한 마침, 방문자 수, 성실성.
승인 조건에 가장 중요한 요건인 것 같습니다.
이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광고 넣는 방법을 천천히 공부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2019.11.10 일요일
나의 경우는 위와 같았다. 그러나...
가끔 승인후기를 보면 승인 기준? 그런거 없는 것 같다. 승인 기준은 내 생각에 그냥 성실함이다. 글을 규칙적으로 많이 쓰면 승인이 나는 것 같다. 애드고시? 그런거 없다. 그냥 매일 매일 글 올리고 서치콘솔 등록하고 기다리면 되는거다. 거절 당하면 또 신청하면 된다. 시간이 좀 걸려서 그렇지 결국엔 승인된다. 정지 안당하고 잘 유지하는게 애드고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