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운영
키워드의 의미
블로그 하면서 '키워드를 잡는다'는 무슨 뜻일까요? 키워드에는 크게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 인기 키워드 /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키워드
- 광고 키워드 / 특정 광고가 노출되게 하는 키워드
인기 키워드는 흔히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방문자수를 늘리기 위해 단기적이든 장기적이든 인기 있는 키워드를 사용해 글을 쓰는 거죠. 가능한 장기적으로 가져갈 수 있는 키워드로 글을 쓰는 걸 추천합니다. 단기적 인기 키워드는 독입니다. 인기가 떨어지면 방문자수도 떨어지는 키워드는 좋은 주제가 아닙니다. 스스로 저품질에 빠지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요즘 코로나를 이용해 방문자수를 늘리는 글이 많죠? 그런데 그런 글들 방문자수만 늘어나지 애드센스 수익도 늘어날까요? 물론 늘어납니다. 마스크 관련 광고가 뜨기도 하니까요. 코로나가 종식되면요? 그 글은 버려집니다. 버려지는 글. 단기간에 인기가 없어지는 글은 피하세요. 인기 키워드의 한계는 제 생각에 잘해봐야 애드센스 월 수익 200$ 안쪽입니다.
인기 키워드로 방문자를 늘리는건 생각보다 쉽습니다. 그런데 만약 애드센스 수익만을 생각해보면 방문수만 늘어난다고 다가 아닙니다. 물론 방문자수가 늘어나면 애드센스 수익도 늘어나는 건 사실입니다. 그러나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방문자 10000명 보다 1000명이 수익이 더 좋은 블로그도 허다합니다. 방문자수=수익? 절대 아닙니다.
여기까지가 우리가 흔히 아는 키워드에 관한 내용이죠.
광고 키워드?
특정 광고를 노리고 쓰는 키워드입니다.
예를 들어 아디다스 운동화에 관한 글을 썼는데 애드센스에 아디다스 광고가 뜨면 그 광고를 클릭할 확률은 상당히 높아집니다. 아디다스 이미지를 적절하게 넣으면서 애드센스도 아디다스 광고가 뜬다? 이거야 말로 수익을 내기 위한 최고의 글입니다. 고수익을 내는 블로그는 이렇게 키워드를 잡습니다. 그리고 이런 주제는 주로 "금융, 부동산" 쪽에서 찾기 쉽습니다. 금융 주제의 광고 단가가 높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클릭이 많고 광고주가 돈을 많이 벌면 구글도 돈을 많이 벌고 우리도 많이 벌게 됩니다. 금융 주제가 딱 이 형태입니다. 금융에도 주제가 많죠. 적금, 예금, 대출, 카드 등등.
또 이런 키워드는 신제품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어떤 회사가 처음 생겼다던지, 게임이 새롭게 출시되었다던지.
이를 잘 이용한게 쿠팡 파스너스. 직접 써보고 쓰는 리뷰 글은 쿠팡 파트너스를 이용하세요. 애드센스만 수익이 있는 건 아닙니다. 저 이 물건 써봤어요. 쿠팡에도 싸게 팔아요~
쿠팡 파트너스를 이용하는 블로그를 보면 가끔 답답한 점이 있습니다. 글과 전혀 상관없는 물건을 사달라고 쿠팡 배너를 달아놨습니다. 음... 이건 그냥 소중한 글에 쓸모없는 공간을 차지하는 것밖에요. 리뷰하는 물건의 배너를 달아야죠.
정확한 광고를 노리고 쓰는 키워드. 애드센스 수익을 내는데 아주아주 유리합니다.
키워드에 관해 느낀점은 여기까지.
그러나 저는 잡블로그라서 키워드에 크게 신경 쓰고 있지 않습니다. 막 갈겨요. ㅡ_ㅡ'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다면 키워드 분석은 필수입니다. 부자 되십시오.
애드센스 수익이 별로라 블로그 하기 싫으신가요? 당신의 블로그는 내용도 스킨도 글의 형태와 이미지의 배치, 애드센스 위치까지 모두 수익형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으면서 애드센스 수익을 바라는 건 뭘까요? 혼자 허우적거리지 말고 빨리 도움을 받으세요. 스스로 찾아 공부하고 느끼든 아님 강의를 듣던지 하십시오. 수익형 블로그답게 글을 쓰고 배치하고 키워드를 잡아야 수익이 생깁니다.
(ง •̀_•́)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