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락실/· 패스파인더 닐기

메이플 - 직업 밸런스 패치 - 2020.03.26

by 닐기 2020. 3. 29.

 전직업 공통

-      여러 공격 스킬을 한 번에 사용하는 상황에서 부하로 인해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현상을 감소시키기 위해 로직을 최적화하였고 특정 상태이상만 적용되어 직업 편차를 만들 수 있는 어빌리티를 변경하였습니다. 또 일부 지속 공격이 특정한 맵에서만 사망 시 다르게 적용되고 있어 로직을 통일하려고 합니다.

·     [공격 스킬] : 여러 공격 스킬을 한번에 사용했을 때의 로직을 최적화했습니다.

·    [전투분석 시스템] : 높은 데미지를주었을 때 가끔 정렬이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부유 스킬] : 부유 중 라이딩과의자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상태이상 적에게 추가 데미지 어빌리티] : 특정 상태이상이 아닌 모든 상태이상에 적용되게 됩니다.

·     [패시브 스킬 레벨 1 증가 어빌리티] : 현행 로직과동일하게 ‘4차 패시브 스킬의 레벨이 증가한다’는 스킬 설명이추가됩니다.

·     [용사의 의지 계열 스킬] : 석화 상태이상에 걸림과 동시에 사용하면 석화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현상이 수정됩니다.

·     [하이퍼 스탯 DF/TF] : 싸이킥 포인트도 증가시키게 되며 1레벨당1칸이 증가합니다.

·    [링크 스킬] : 가끔 전수한 링크 스킬이 해제되는 현상이수정됩니다.

·    [리스트레인트 링] : 가끔 보스 더스크의 촉수 위에서버프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지속 스킬]: 특정 맵에서만 사망했을 때 소멸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해당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크메이지(썬, 콜)의 프로즌 오브

2.           패스파인더의 레이븐 템페스트

3.           시그너스 공용 스킬 시그너스팔랑크스

4.           플레임위자드의 블레이징 익스팅션

5.           윈드브레이커의 하울링 게일

6.           루미너스의 모닝 스타폴

7.           카이저의 윙비트

·    [V매트릭스] : 가끔 코어를 장착하지 않은 스킬이 스킬 UI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로프 커넥트] : 사용 중 의자에 앉을 수 없게 됩니다.

·     [메이플월드 여신의 축복] : 매달려서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계 여신의 축복] : 방패의 축복이 특정 공격의 데미지를 감소시키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궁수 공통

·     [가이디드 애로우] : 매달린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게 되고 매달린 후 일정 시간 공격하지 않으면마법 화살이 공격을 하지 않게 됩니다. ‘전투 상태일 때 공격한다’는스킬 설명이 현재 로직과 동일하게 캐릭터가 ‘공격할 때 공격한다’는내용으로 변경됩니다.

 

■ 모험가 전사 공통

-       워리어 리프의 이동 거리를 증가시키고 공중에서 급강하할 수 있는 리프 어택, 위로 점프할 수 있는 어퍼 차지를 3차에 추가해 전반적인 기동성을증가시켜 답답함을 줄이려고 합니다.

·     [슬래시 블러스트]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8% 감소하고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10% 증가됩니다.

·     [워리어 리프] : 이동 거리가 증가됩니다.

·     [리프 어택] : 공중에서 지상으로 급강하하여 적을 습격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공중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SP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돌진] : 강화 코어에서 리프 어택과 어퍼 차지를 함께 강화하게 됩니다.

·     [어퍼 차지] : 공중으로 돌진하여 적을 공격하는 3차신규 스킬입니다. 지상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SP를 소모하지않습니다.

 

■ 히어로

·     [브랜디쉬]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4% 감소하고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33% 증가됩니다.

·     [브레이브 슬래시]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4% 감소하고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37% 증가됩니다.

·     [레이징 블로우] : 강화되기 전 레이징 블로우의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8%,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68%에서 20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5회에서 7회로 증가됩니다. 강화 레이징 블로우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85%에서 21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5회에서 7회로 증가됩니다.

·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50%에서 17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2회에서 3회로 증가됩니다.

·     [레이지 업라이징]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27% 감소되고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13% 증가됩니다.

 

■ 팔라딘

·     [플레임/블리자드/라이트닝/디바인 차지] :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10% 증가됩니다.

·     [파이널어택]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150%에서8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1회에서 2회로 증가됩니다.

·     [파라쇼크 가드] : 파티원에게 파라쇼크 가드 효과를 받으면 버프창의 아이콘에 p문자가 표시되게 되고 샤레니안의 지하 수로에서 파티원이 아닌 길드원에게도 적용되게 됩니다.

·     [블래스트]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310%에서 28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8회에서 9회로 증가됩니다.

·     [생츄어리]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27% 감소되고공격 횟수가 7회에서 8회로 증가됩니다.

·     [생츄어리-보너스 어택] : 공격 횟수 증가량이 1회에서 2회로 증가됩니다.

·     [홀리 유니티] : 결속된 파티원이 팔라딘의 버프를 받은 후 파티를 탈퇴했을 때 가끔 받은 버프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크나이트

-       리인카네이션의 사망 패널티는 스킬 컨셉에 잘 어울리지만 여러 상황에서 문제가많이 발생하고 있어, 조건을 만족하지 못한 경우 사망이 아닌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페널티로 변경하였습니다.

·     [피어싱쓰루] :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22% 증가됩니다.

·     [비홀더 쇼크]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640%에서 21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2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파이널 어택]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150%에서 8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1회에서 2회로 증가됩니다.

·     [리인카네이션] : 발동 후 적을 일정 수 처치하지 못했을 때 사망하는 패널티가 삭제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마스터 기준 600초에서 900초로 증가하고 발동 후 적을 일정 수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300초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다크 스피어] : 스킬을 연타했을 때 가끔 어둠의 창이 여러 개 생성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홀더 임팩트]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375%에서 12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2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모험가 마법사 공통

·     [에너지 볼트]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4% 감소됩니다.

·     [텔레포트] : 위쪽으로 사용했을 때 이동할 수 있는 발판이 없어도 발동되어 이펙트가 출력되는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메이지(불, 독)

-       도트 퍼니셔는 같은 맵에 있는 다른 캐릭터가 준 도트 데미지에 따라 화염구가무제한으로 늘어날 수 있어 최대 생성 개수 제한을 추가하였습니다.

·     [플레임 오브]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6% 감소됩니다.

·     [이그나이트]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110%에서 4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1회에서 3회로 증가됩니다. 보스 더스크에서 촉수 위에서 스킬을 적중시켜도가장 아래 발판에 생성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패럴라이즈]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3%,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50%에서 22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6회에서 7회로 증가됩니다.

·     [미스트 이럽션]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9%,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345%에서 18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8회에서 15회로 증가됩니다.

·     [메테오]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6%,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935%에서 47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4회에서 8회로 증가됩니다.

·     [도트 퍼니셔] : 화염구가 최대 25개까지만 생성되게됩니다.

·     [포이즌 노바] : 독구름이 폭파되지 않고 사라질 때 반투명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 아크메이지(썬, 콜)

·     [콜드 빔]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21% 감소됩니다.

·     [썬더 볼트]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6% 감소됩니다.

·     [아이스 스트라이크]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20% 감소됩니다.

·     [글레이셜 체인]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7% 감소됩니다.

·     [썬더 스톰]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4% 감소됩니다.

·     [체인 라이트닝]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30%에서 18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8회에서 10회로 증가됩니다.

·     [블리자드]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6%,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900%에서 45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4회에서 8회로 증가됩니다.

·     [프로즌 오브]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9% 감소됩니다.

·     [아이스 오라] : 파티원에게 아이스 오라 효과를 받으면 버프창의 아이콘에 p문자가 표시되게 되고 샤레니안의 지하 수로에서 파티원이 아닌 길드원에게도 적용되게 됩니다. 효과 범위가 20% 증가됩니다.

·     [아이스 에이지] : 얼어붙은 지면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750%에서 25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1회에서 3회로 증가됩니다.

·     [썬더 브레이크] :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40초로 감소됩니다.

 

■ 비숍

-      사용 시 답답함을 줄이기 위해 액션 딜레이가 긴 일부 버프 스킬의 액션딜레이를 감소시켰고 패널티로 느껴질 수 있는 제네시스의 빅뱅 최대 차지 버프를 기본 사양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홀리 파운틴]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65% 감소하고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의 영향을 받지 않게 됩니다.

·     [디바인 프로텍션]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31% 감소됩니다.

·     [홀리 매직쉘] : 남은 방어 횟수가 버프창에 표시되게 됩니다.

·     [엔젤 레이]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315%에서 22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5회에서 7회로 증가됩니다.

·     [제네시스] : 사용 시 빅뱅의 차지 시간을 없애는버프 지급 기능이 삭제되고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0% 감소됩니다.

·     [빅뱅] : 항상 최대 차지 상태로 발동되게 되고팬텀이 스틸 스킬로 훔치지 못하게 됩니다.

·     [리저렉션]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47% 감소됩니다.

·     [벤전스 오브 엔젤] : 활성화 중 엔젤 레이의 공격 횟수 증가량이 5회에서 7회로 증가됩니다.

·     [엔젤 오브 리브라] : 자애의 형상일 때 샤레니안의 지하 수로에서 파티원이 아닌 길드원에게도버프가 적용되게 됩니다.

 

■ 보우마스터

-       애로우 레인의 영역이 몬스터가 다수 있는 곳에 몰려서 생성될 경우 클라이언트부하가 심했습니다. 부하를 줄이면서 위력은 크게 줄어들지 않도록 스킬을 변경하였습니다.

·     [애로우 레인] : . 자신의 스킬로 공격했을 때만 영역이 생성되게 되고 영역끼리 겹치지 않게됩니다. 영역의 공격 횟수가 5회에서 8회로 증가되고 영역 안에서 공격받는 적이 1명보다 많을 때 그에비례해 공격 횟수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잔영의 시] : 가끔 보스 더스크를 공격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신궁

·     [볼트 럽쳐]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8% 감소됩니다.

·     [스나이핑]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4%,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730%에서 46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5회에서 9회로 증가됩니다.

·     [롱레인지 트루샷] : 데미지가 750%에서 45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5회에서 9회로 증가됩니다.

·     [트루 스나이핑] : 25레벨 기준 데미지가2400%에서 170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9회에서 14회로 증가됩니다.

 

■ 패스파인더

-       패스파인더는 전반적인 위력이 강하여 데미지를 소폭 줄이려고 합니다.

·     [에디셔널 디스차지] : 마법 화살이 가끔 보스 더스크를 공격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디셔널 블래스트] : 마법 화살이 가끔 보스 더스크를 공격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센스 오브 아처] :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20%에서 10%로 감소됩니다.

·     [에인션트 아스트라] : 렐릭 게이지 소비량이 초당 80에서 65로 감소되고 최대 키다운 유지 시간 설명이 삭제됩니다.

 

■ 나이트로드

-       스프레드 스로우를 사용한 상태에서 멀어져야 하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새로운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풍마수리검] : 사용 후 스킬을 한번 더 사용해 날아가는 수리검을 그 자리에 정지시킬 수 있는기능이 추가됩니다.

 

■ 섀도어

·     [엣지 카니발]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3% 감소됩니다.

·     [메소 익스플로젼] : 동전 1개당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00%에서 10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1회에서 2회로 증가됩니다.

·     [부메랑 스탭] : 공격 속도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고 픽 파킷으로 동전이 떨어질 확률이절반만 적용되게 됩니다.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742%에서 37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2회에서 4회로 증가됩니다.

·     [암살]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550%에서 275%로 감소하고공격 횟수가 3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마무리 일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700%에서 35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3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스킬 효과음의 볼륨이 소폭 줄어듭니다.

·     [쉐도우 어썰트] : 가끔 4회를 초과해서 사용할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듀얼블레이드

-      블레이드 어센션이 위로 점프하는 스킬이긴 하나 점프 높이가 낮아 숙련도가필요했기 때문에 좀 더 높이 점프하는 기능을 추가하여 조작의 난이도를 낮췄습니다.

·     [토네이도 스핀]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3% 감소됩니다.

·     [페이탈 블로우]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35% 감소됩니다.

·     [플라잉 어썰터]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35% 감소됩니다.

·     [블레이드 어센션] : 위 방향키와 함께 사용해 더 높이 점프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해당 기능은 공중에서 1번만 사용할 수 있고 지상에서 사용해 점프했다면공중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히든 블레이드] : 다른 스킬 사용 중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아수라] :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어떠한 공격에도밀려나지 않는다.’는 스킬 설명이 추가됩니다.

 

■ 모험가 해적 공통

·     [대쉬] : 사용 중 스크류 펀치, 트리플 파이어 연계시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지속시간이 마스터 기준 20초에서 10초로 감소되고 버프 지속시간 증가 효과를 받지 않게 됩니다.

 

■ 바이퍼

-       효용성이 낮은 대쉬 대신 격투가에 어울리는 신규 스킬을 추가해 낮은 차수에서이동 능력을 조금 높이려고 합니다.

·     [어드밴스드 대쉬] : 대쉬를 개량하여 짧은 거리를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는 2차 신규 스킬입니다. SP를 소모하지 않고 지상에서 사용 시 대쉬대신 발동하게 됩니다.

·     [토네이도 어퍼]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4%, 에너지토네이도의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5% 감소됩니다.

·     [에너지 버스터]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4% 감소하고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75% 증가되며 헤지호그 버스터의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11% 증가됩니다.

·     [쇼크웨이브]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29% 감소됩니다.

·     [에너지 블라스트] : 에너지 블라스트 및 더블 블라스트의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9% 감소됩니다. 사용 시 다른 캐릭터에게 화살이 발사되는 것처럼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트랜스 폼] : 사용 후 계속 스킬을 키다운 했을 때 에너지 오브의 액션 딜레이가 비정상적으로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캡틴

-       배틀쉽 봄버의 지속시간을 증가시키고 선원 간의 데미지 차이를 줄여 스킬사용의 불확실성을 줄였습니다.

-       헤드 샷의 액션 딜레이를 감소시켜 래피드 파이어를 중지하고 사용할 수 있게하려고 합니다.

·     [윙즈]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단, 공중에서 사용 시 점프력이 감소하고 윙즈를 사용해 점프했다면 공중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배틀쉽 봄버] : 지속시간이 30초에서 60초로 증가하고 마스터 기준 돈틀레스의 데미지가 275%에서 330%로, 슈린츠의 데미지가150%에서 200%로, 조나단의 데미지가 235%에서 320%로 증가됩니다.

·     [헤드 샷]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35% 감소됩니다.

·     [퀵 드로우] : 스킬창에서 보이는 위치가 이동됩니다.

·     [불릿파티] : 사용 중 스킬을 한번 더 사용해 취소할 수 있게 되고 사용 중 하향 점프를 할수 있게 됩니다.

 

■ 캐논슈터

-      크기가 큰 몬스터에게 강한 위력을 보여주고 있어 제한을 추가하였습니다.

·     [캐논 바주카]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4% 감소됩니다.

·     [빅 휴즈 기간틱 캐논볼] : 스킬 설명이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일정 간격마다 4번 공격하는 충돌이 발생한다’는내용으로 수정됩니다. 하나의 적에 충돌할 수 있는 횟수가 50회로제한됩니다.

 

■ 미하일

-    버티컬 샤이닝 체이스를 추가하여 이동이 불편함을 줄였습니다.

-    샤이닝 크로스-인스톨은 사용할의도가 없어도 자동으로 발동하여 불편함을 주고 있기에 의도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커맨드를 추가하였습니다.

·     스킬 UI에서 액티브 스킬 다음 패시브 스킬이 배치되게 조정됩니다.

·     [소울 블레이드] : 사정거리가 기존 대비 15% 증가됩니다.

·     [소울 드라이버] :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19% 증가됩니다.

·     [샤이닝 체이스] : 강화 코어에서 버티컬 샤이닝 체이스를 함께 강화하게 되고 돌진 중 로얄 가드가발동되면 즉시 멈추게 됩니다.

·     [버티컬 샤이닝 체이스] : 빛의 검을 앞세우고 공중으로 돌진하는 2차 신규 스킬입니다. 지상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샤이닝 체이스와 스킬레벨을 공유합니다.

·     [파이널 어택]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150%에서5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1회에서 3회로 증가됩니다.

·     [소울 슬래시] :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13% 증가됩니다.

·     [소울 어썰트]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80%에서21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8회에서 11회로 증가됩니다.

·     [샤이닝 크로스]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4% 감소하고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185%에서9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2회에서 4회로 증가됩니다.

·     [샤이닝 크로스-인스톨] : 아래 방향키와 함께 샤이닝크로스를 사용해야 빛의 궤적이 남아있게 되고 버프창에서 궤적을 종료할 수 있게 되며 궤적의 지속시간이 7초에서 12초로 증가됩니다. 스킬 UI에서샤이닝 크로스를 우클릭하여 커맨드 잠금을 할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 시마다 빛의 궤적이 남아있게 할 수 있습니다.

·     [로 아이아스] : 사용 중 로프 커넥트를 사용할 수 없게 되고 현재 로직과 동일하게 ‘샤이닝 체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스킬 설명이 추가됩니다. 보스 컨텐츠에서 파티원의 로 아이아스가 자신의 스킬 이펙트 투명도로 보이게 됩니다.

·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 소울 라이트 슬래시의 데미지가 25레벨기준 1300%에서 80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7회에서 12회로 증가됩니다.

 

■ 소울마스터

-       전투 시 크로스 더 스틱스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고차지하지 않았을 때의 공격 범위와 데미지를 강화했습니다.

·     [폴링 문] : 공격 횟수 증가 효과 관련 설명이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1~4차, 하이퍼 스킬, 일부5차 스킬에 적용된다는 내용으로 수정됩니다.

·     [마스터 오브 더 소드] : 공격 횟수 증가 효과 관련 설명이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1~4차, 하이퍼 스킬, 일부5차 스킬에 적용된다는 내용으로 수정됩니다.

·     [크로스 더 스틱스]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20초로 감소하고 차지 중 어떠한 공격에도 밀려나지 않게 됩니다. 차지하지않았을 때의 데미지가 600%에서 800%로,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14% 증가됩니다.

·     [셀레스티얼 댄스] : 사용 중 크로스 더 스틱스를 사용했을 때 가끔 차지 이펙트가 2개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사냥 시 광역기로 사용할 수 있도록 인페르노라이즈를 강화했습니다.

·     [인페르노라이즈]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85%에서 350%로, 공격 횟수가 5회에서 10회로 증가되고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26% 감소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      윈드 월이 흡수할 수 있는 데미지가 높아 생존 능력이 굉장히 뛰어났습니다. 해당 능력을 감소시키고 데미지를 증가시켰습니다.

·     [윈드워크] : ‘2회 사용 후 엘리멘탈 시프트를 사용할 수 없다’는 스킬 설명이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삭제됩니다.

·     [아이들 윔] : 가끔 보스 더스크를 공격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윈드 월] : 엘리멘트가 25레벨 기준 400에서 스킬 레벨과 관계없이 300 고정으로 감소하고 돌개바람의공격 횟수가 4회에서 5회로 증가됩니다. 특정 공격의 데미지를 감소시키지 못하는 현상과 돌개바람이 가끔 보스 더스크를 공격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이트워커

-       커스텀 커맨드로 쉐도우 점프 사용을 쉽게 하고 쉐도우 스티치의 효용성을늘려 전반적인 조작 난이도를 낮추고자 합니다.

·     [쉐도우 점프] : 이동하지 않는 점프를 할 수 있는 커스텀 커맨드 기능이 추가됩니다. 좌우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면 진행 방향으로 점프할 수 있고 마우스 우클릭으로 기능을 온오프 할 수 있습니다.

·     [다크니스 오멘] : 지속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됩니다.

·     [쉐도우 스티치] : 그림자가 늘어나는 속도, 기본행동 불가 시간이 7초에서 10초로 증가하고 그림자가 늘어나는도중 어떠한 공격에서 밀려나지 않게 됩니다.

·     [쉐도우 스피어] : 가끔 그림자 조각이 생성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커

·     [파도]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34% 감소됩니다.

 

■ 아란

·     [되찾은 기억] : 공격력 10 증가 기능이 공격력 5% 증가 기능으로 변경됩니다.

·     [컴뱃 스탭] : 공중에서 사용했을 때 이동거리가 증가됩니다.

·     [아드레날린 부스트] : 캐릭터가 보이지 않는 연출 장면에서 아드레날린 부스트 이펙트가 보이는현상이 수정됩니다.

·     [부스트 엔드-헌터즈 타겟팅] : 공중에서 발동할 수있게 되고 적중 시 참격이 5회 연속 발동하게 됩니다.

·     [스윙 연구 Ⅱ] : 잔상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350%에서28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4회에서 5회로 증가됩니다.

·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50%에서8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1회에서 3회로 증가됩니다.

·     [브랜디쉬 마하] : 25레벨 기준 데미지가 1800%에서 1200%로 감소되고 공격 횟수가 10회에서 15회로 증가됩니다. 현재 로직과 동일하게 아드레날린 부스터의 효과를받지 않는다는 설명이 추가됩니다.

 

■ 에반

-      조디악 레이를 의도했던 것보다 빠르게 해방시킬 수 있어 높은 데미지를 줄수 있었습니다. 발동 난이도를 소폭 증가시켜 위력을 줄이고자 합니다.

·     [서클 오브 윈드] : 서클 오브 마나 사용 중 혹은 엎드린 상태에서 사용해 스킬이 발동하지 않고융합스킬이 발동되었을 때 MP 소모량 증가가 5배에서 3배로 감소됩니다.

·     [서클 오브 썬더] : 서클 오브 마나 사용 중 혹은 엎드린 상태에서 사용해 스킬이 발동하지 않고융합스킬이 발동되었을 때 MP 소모량 증가가 5배에서 3배로 감소됩니다.

·     [서클 오브 어스] : 서클 오브 마나 사용 중 혹은 엎드린 상태에서 사용해 스킬이 발동하지 않고융합스킬이 발동되었을 때 MP 소모량 증가가 5배에서 3배로 감소됩니다.

·     [조디악 레이] : 해방에 필요한 마력 충전량이 22에서 25로 증가됩니다.

 

■ 메르세데스

·     [실피디아] : 버프 프리저 적용이 되고 사용 중 석화에 걸렸다면 해제된 후 실피디아에 다시 탑승하게됩니다.

 

■ 팬텀

·     스킬 UI에서 액티브 스킬 다음 패시브 스킬이 배치되게 조정됩니다.

·     [팬텀 슈라우드] : 사용 중 사망한 후 부활했을 때 이펙트가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더블 피어싱] :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40% 증가됩니다.

·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Ⅱ] : 분노를 사용했을 때 반사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콜 오브 페이트] :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70% 증가됩니다.

·     [브리즈 카르트]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8% 감소됩니다.

·     [코트 오브 암즈] :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15% 증가됩니다.

·     [팬텀 차지]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25% 감소됩니다.

·     [얼티밋 드라이브]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110%에서 125%로 증가됩니다.

·     [트와일라이트]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29% 감소됩니다.

·     [조커] : 던지는 카드가 기존 대비 12% 감소되나블랑 카르트나 느와르 카르트가 발동되게 됩니다. 스킬 설명이 조금 더 알기 쉽게 수정됩니다.

·     [마크 오브 팬텀] : 스킬 설명이 조금 더 알기 쉽게 수정됩니다.

 

■ 은월

·     [파력권]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3% 감소됩니다.

·     [여우령] : 가끔 보스 더스크를 공격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통백권] : 1, 2타의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20%, 3타의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24% 감소됩니다.

·     [분혼격참] : 보스 듄켈에게 사용했을 때 입장 메시지가 한번 더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귀참]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380%에서 26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8회에서 12회로 증가됩니다.

·     [불여우령 숙련] : 발동 확률이 마스터 기준 20%에서25%로 증가됩니다.

·     [정령 집속] : 캐릭터가 보이지 않는 연출 장면에서 이펙트가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진 귀참]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69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8회에서 12회로 증가됩니다.

 

■ 루미너스

·     [다크 폴링]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9% 감소됩니다.

·     [라이트랜스포밍] : 이퀄리브리엄 상태가 아닐 때 매달린 상태에서 1회 사용 시 발판 위로 갈 수 있다면 발동할 수 있게 되고 위쪽 방향으로 이동거리가 증가됩니다. 이퀄리브리엄 상태에서 하향 점프 후 위 방향으로 사용했을 때 발판에 올라가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실피드 랜서]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7% 감소됩니다.

·     [보이드 프레셔] : 공격 시작 딜레이가 기존 대비 43% 감소됩니다.

·     [인바이러빌리티]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7% 감소됩니다.

·     [스펙트럴 라이트] : 공격 시작 딜레이가 기존 대비 42% 감소됩니다.

·     [녹스피어]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9% 감소됩니다.

·     [데스사이드]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39% 감소됩니다.

·     [안티매직쉘]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55% 감소됩니다.

·     [라이트쉐도우 가드]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4% 감소됩니다.

·     [라이트 리플렉션]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3% 감소됩니다.

·     [아포칼립스]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3% 감소됩니다.

·     [모닝 스타폴]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9% 감소됩니다.

·     [다크 크레센도]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6% 감소됩니다.

·     [다크니스 소서리]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55% 감소됩니다.

 

■ 데몬 공통

·     [콜 마스테마] : 러블리 테리토리가 특정 공격의 데미지를 감소시키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 슬레이어

-      포스 소모량을 줄이고 5차 스킬에추가 포스 흡수 기능을 추가하여 여러 스킬을 한번에 사용해야 할 때 부담을 줄이려고 합니다.

·     [데쓰 커스] : 스킬 이름이 ‘데스 커스’로 변경됩니다.

·     [데빌 사이더] : 공격 시작 딜레이가 기존 대비 36% 감소됩니다.

·     [다크 저지먼트]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44% 감소됩니다.

·     [데모닉 브레스] : 공격 시작 딜레이가 기존 대비 38% 감소됩니다.

·     [데쓰 드로우] : 스킬 이름이 ‘데스 드로우’로 변경되고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25% 감소됩니다.

·     [데몬 임팩트] : 포스 소모량이 10에서 8로 감소됩니다.

·     [데몬 익스플로젼]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6% 감소됩니다.

·     [데몬 어웨이크닝] : 선행 스킬로 데몬 슬래시 최종 강화와 서버러스가 추가되고 자동 발하는 서버러스가적중했을 때 포스 추가 흡수량이 적용되게 됩니다.

·     [요르문간드] : 포스 소모량이 80에서 60으로 감소됩니다.

·     [오르트로스] : 포스 소모량이 60에서 30으로 감소되고 네메아와 게리온의 공격이 적중했을 때 포스를 추가 흡수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데몬 어벤져

·     [컨버전 스타포스] : 적용 중인 스타포스와 증가하는 HP가스킬 설명에 출력되게 됩니다.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칭호와훈장의 스타포스는 적용되지 않는다’는 스킬 설명이 추가됩니다. 보스우르스에서 스타포스가 121 이상일 때 HP 보정을 더 많이받게 됩니다.

·     [데몬 스트라이크] : 돌진 중 블러드 피스트가 발동되면 즉시 멈추게 됩니다.

·     [블러드 피스트] : 차지 중 보스 데미안의 제단을 사용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디멘션 소드] : 회전 공격의 공격 간격이 기존 대비 14% 감소되고지속시간이 좀 더 정확하게 적용됩니다.

 

■ 블래스터

-       높은 연계 난이도에 맞는 위력을 가지도록 콤비네이션 트레이닝의 최종 데미지증가량을 높였습니다.

·     [인듀어런스 실드] : 보호막 전환 비율이 스킬 레벨과 관계없이 30%로 변경됩니다.

·     [더킹/스웨이] : 사용 중 점프키를 사용하여 정지했을때 가끔 점프를 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인듀어런스 트레이닝] : 보호막 전환 비율이 마스터 기준 30%에서40%로 변경됩니다.

·     [콤비네이션 트레이닝Ⅱ] : 단계 당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5%에서 6%로 증가됩니다.

·     [인듀어런스 트레이닝Ⅱ] : 보호막 전환 비율이 조정됩니다. 마스터기준 최대치는 동일합니다.

·     [하이퍼 매그넘 펀치] : 돌진 후 적의 유무와 관계없이 공격이 발동하게 됩니다.

·     [버닝 브레이커] : 스킬 매크로에 리볼빙 캐논과 함께 등록하여 사용하면 불릿이 소모되지 않는현상, 리볼빙 캐논 마스터리 추가 타격이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배틀메이지

-       배틀메이지끼리 파티를 할 가치가 있게 종류가 다른 오라가 적용되게 변경하였고, 일정 스펙에 도달하면 특정 오라의 가치가 감소하는 것을 완화하기 위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쉘터의 경우 지속시간이 길어 배틀메이지가 파티에서 역할이 강제되는 경향이있어 다른 스킬의 위력을 높이고 쉘터를 약화시키고 합니다.

·     [오라 계열 스킬] : 종류가 다른 오라라면 모두 적용됩니다. 단, 유니온 오라가 있으면 유니온 오라만 적용됩니다. 파티원에게 오라효과를 받으면 버프창의 아이콘에 p문자가 표시되게 되고 샤레니안의 지하 수로에서 파티원이 아닌 길드원에게도적용되게 됩니다.

·     [데스] : 캐릭터가 보이지 않는 연출 장면에서는 소멸하게 되게 됩니다.

·     [옐로우 오라] : 다크 라이트닝을 배우면 사용 중 텔레포트Ver.2의 이동거리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마우스 우클릭으로 기능을 온오프 할수 있습니다.

·     [드레인 오라] : 패시브 효과에 마스터 기준 최대 HP의 2%를 회복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배틀 마스터리]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0%에서 15%로 증가됩니다.

·     [너브 스티뮬레이션] : 공격 속도가 1단계 증가하는기능이 추가됩니다.

·     [다크/디버프 오라] :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컴뱃오더스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스킬 설명이 추가됩니다.

·     [쉘터-퍼시스트] : 지속시간 증가량이 20초에서 15초로 감소됩니다.

·     [유니온 오라] : 사신의 낫의 사용 이펙트가 변경되고 가끔 버프 프리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수정됩니다. 스킬을 연타했을 때 바로 종료되지 않도록 스킬 사용 이후2초간 스킬키로 종료할 수 없게 됩니다.

·     [블랙 매직 알터] : 제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을 때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면 자신의 위치와전방에 총 2개의 제단이 한번에 설치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설치개수가 2개를 초과했을 때 초과한 개수에 비례해 저주의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공격 횟수가 증가하는기능으로 변경됩니다.

 

■ 와일드헌터

·     [서먼 재규어] : 재규어 일반 공격의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50%증가하고 어나더 바이트에 파이널 어택류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 가끔 플래그레이스에 재규어 탑승한 상태로 입장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클로우 컷]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13% 증가됩니다.

·     [더블/트리플 점프] : 이동 거리가 증가됩니다.

·     [와일드 발칸] : 재규어 탑승 중에는 키다운 도중 트리플 점프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단, 트리플 점프 사용 시 공격 간격이 감소됩니다.

·     [드릴 컨테이너] : 지속시간이 12초에서 15초로 증가됩니다.

 

■ 제논

·     [에너지 스플라인]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7% 감소됩니다.

·     [핀포인트 로켓] : 사정거리가 기존 대비 58% 증가됩니다.

·     [퀵실버 소드 : 집중]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17% 감소됩니다.

·     [핀포인트 로켓 1차 강화] :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기준 20%p에서 40%p로 증가됩니다.

·     [컴뱃 스위칭 : 폭발]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17% 감소됩니다.

·     [컴뱃 스위칭 : 분열]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17% 감소하고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50% 증가됩니다.

·     [핀포인트 로켓 2차 강화] :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기준 30%p에서 40%p로 증가됩니다.

·     [퍼지롭 매스커레이드 : 폭격] : 액션 딜레이가 기존대비 8% 감소됩니다.

·     [홀로그램 그래피티류 스킬]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26%감소됩니다.

·     [핀포인트 로켓 최종 강화] :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40%p에서100%p로 증가됩니다.

·     [멜트다운 익스플로전] : 스킬 이름이 ‘멜트다운 익스플로젼’으로 변경됩니다.

·     [메가 스매셔] : 공격 시간 1초 증가에 필요한 차지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하고 최대 차지 가능 시간 90초가 추가됩니다. 공격 중 맵을 이동하면 공격이 취소되게 됩니다.

·     [오버로드 모드] : 초당 MP 소모량이 200에서 180으로 감소됩니다.

 

■ 메카닉

-       기동성을 높이면서 로봇에 탑승하는 메카닉의 컨셉을 살리고자 부스터라는 새로운개념을 추가하였습니다.

·     [메카닉 대쉬] : 스킬 이름이 ‘제트 부스터’로 변경되고 ‘메카닉 대쉬’는 ‘제트 부스터’의 하위 기능으로 이동됩니다. 공중에서 사용하는 기능은 부스터를 소모하고 부스터는 발판에 착지 즉시 모두 회복됩니다. 부스터의 최대치는 100이고 '제트 부스터'는 스킬 매크로에 등록할수 없습니다.

1.     더블 액샐레이션 : 부스터 25를 사용해 공중에서한 번 더 점프하는 스킬이며 공중에서 점프 혹은 스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탈 아머에 탑승하지 않은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고 이 때는 부스터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2.     부스터 전개 : 초당 부스터 25을 사용해 일정 시간공중에 체공하는 스킬이며 공중에서 아래 방향키와 함께 점프 혹은 스킬을 키다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메카닉 대쉬 : 공중에서 사용 시 부스터 25를 사용하게되고 지상에서 사용 시 부스터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좌우 방향키를 연속 2번 사용하거나 좌우 방향키와 함께 스킬을 사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메탈 아머] : 플라잉 맵 및 컨텐츠에서는 공중에서도 휴먼이나 탱크로 변형하거나 탑승할 수 있게됩니다.

·     [로켓 부스터] : 위 방향키와 점프를 함께 사용해 발동할 수 있게 됩니다.

·     [로보 런처 : RM7] : 스킬 이름이 ‘로봇 런처 : RM7’으로 변경됩니다.

·     [호밍 미사일] : 사용 시 전투 상태가 되게 됩니다.

·     [마그네틱 필드] : 메카닉이 전투 중일 때만 공격을 하게 됩니다.

·     [로보 팩토리 : RM1] : 스킬 이름이 ‘로봇 팩토리 : RM1’으로 변경되고 메카닉이 전투 중일 때만 토이 로봇을 소환하게 됩니다.

·     [메탈아머 전탄발사] : 호밍 미사일 리로드 지속시간이 4초에서 2초로 감소되고 지속시간이 좀 더 정확하게 적용됩니다.

·     [마이크로 미사일 컨테이너] : 사용 시 전투 상태가 되게 됩니다.

 

■ 카이저

-      사용 빈도가 낮은 블루 스트릭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활용도를 높이려고합니다.

·     [커맨드] : PC방에서는 커맨드 효과가 버프창에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더블 리프] : 이동 거리가 증가됩니다.

·     [윙비트]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33% 감소됩니다.

·     [윌 오브 소드] : 매달려서 사용하거나 날릴 수 없게 됩니다.

·     [블루 스트릭] : 돌진하며 공격하는 스킬에서 순간 이동하며 공격하는 스킬로 로직이 변경되고 공격범위가 인간 상태일 때 기존 대비 250%, 파이널 피규레이션 상태일 때 기존 대비 180% 증가하며 공격 횟수가 인간 상태일 때 4회에서 7회로, 파이널 피규레이션 상태일 때 5회에서 9회로 증가됩니다. 일반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가디언 오브 노바] : 공격 대상이 무적 상태가 되면 다른 대상을 찾게 됩니다.

·     [드라코 슬래셔] : 가끔 모프 게이지를 획득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윌 오브 소드 : 스트라이크] : 적중 시 드라코슬래셔의 재강화 대기시간이 무시되는 횟수가 스킬 설명에 추가됩니다.

 

■ 카데나

·     [체인아츠:퓨리] : 사용 중 사망한 후 버프 프리저를사용하지 않고 부활했을 때 가끔 변화된 배경이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A.D 오드넌스] : 25레벨 기준 응집 데미지가 295%에서 450%로, 공격 횟수가 4회에서 5회로 증가하고 구체 데미지가 1460%에서 1500%로 증가됩니다.

·     [체인아츠:메일스트롬] : 사망 시 소멸하게 됩니다.

 

■ 엔젤릭버스터

·     [스팅 익스플로전] : 스킬 이름이 ‘스팅 익스플로젼’으로 변경됩니다.

·     [프라이멀 로어]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1160%에서 58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2회에서 4회로 증가됩니다.

·     [스포트라이트] : 1366*768 해상도에서 맵의 좌우 끝에서는 중앙 조명의 회전 각도와 공격범위가 증가하게 됩니다.

 

■ 제로

-       특정 연계만 사용되지 않도록 모든 스킬의 공격 횟수를 조정했고 초월자 륀느의기능을 변경하여 사용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     [디바인 포스/디바인 스위프트] : 파티원에게 효과를받으면 버프창의 아이콘에 p문자가 표시되게 되고 샤레니안의 지하 수로에서 파티원이 아닌 길드원에게도적용되게 됩니다.

·     [타임 디스토션] : 엘리트 챔피언 폴른 트렌트의 보호막을 해제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퍼 슬래시]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630%에서 21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2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파워 스텀프]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680%에서 23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2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어드밴스드 파워 스텀프] : 어드밴스드 파워 스텀프 및 충격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980%에서 33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3회에서 9회로 증가됩니다.

·     [문 스트라이크]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180%에서 12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4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피어스 쓰러스트]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50%에서 17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4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쉐도우 스트라이크]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310%에서 19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5회에서 8회로 증가됩니다.

·     [프론트 슬래시]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610%에서 20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2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플래시 어썰터]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330%에서 165%로 감소하고공격 횟수가 4회에서 8회로 증가됩니다.

·     [스핀 커터]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355%에서 18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4회에서 8회로 증가됩니다.

·     [어드밴스드 스핀 커터]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520%에서 26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5회에서 10회로 증가됩니다. 검기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520%에서13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1회에서 4회로 증가됩니다.

·     [터닝 드라이브]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780%에서 26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2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휠 윈드]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20%에서 12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1회에서 2회로 증가됩니다.

·     [어드밴스드 휠 윈드]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400%에서 20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1회에서 2회로 증가됩니다.

·     [롤링 커브]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365%에서 21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7회에서 12회로 증가됩니다.

·     [어드밴스드 롤링 커브]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530%에서 36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8회에서 12회로 증가됩니다. 검기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700%에서35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1회에서 2회로 증가됩니다.

·     [롤링 어썰터]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550%에서 27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5회에서 10회로 증가됩니다.

·     [어드밴스드 롤링 어썰터]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745%에서 37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6회에서 12회로 증가됩니다. 검기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745%에서25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1회에서 3회로 증가됩니다.

·     [기가 크래시]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750%에서 25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2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점핑 크래시]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670%에서 22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2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충격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670%에서22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1회에서 3회로 증가됩니다.

·     [어스 브레이크]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515%에서 26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4회에서 8회로 증가됩니다. 충격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515%에서26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4회에서 8회로 증가됩니다.

·     [어드밴스드 어스 브레이크]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760%에서 38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5회에서 10회로 증가됩니다. 충격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570%에서28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5회에서 10회로 증가됩니다.

·     [윈드 커터]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325%에서 16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4회에서 8회로 증가됩니다. 소용돌이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325%에서11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1회에서 3회로 증가됩니다.

·     [윈드 스트라이크]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500%에서 25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4회에서 8회로 증가됩니다.

·     [스톰 브레이크]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430%에서 21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4회에서 8회로 증가됩니다. 소용돌이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430%에서21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2회에서 4회로 증가됩니다.

·     [어드밴스드 스톰 브레이크]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670%에서 33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5회에서 10회로 증가됩니다. 소용돌이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670%에서335%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2회에서 4회로 증가됩니다.

·     [초월자 륀느의 기원] : 래피드 타임이 중첩되면 다음 공격 1회의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 타격이 발생하는 기능으로 변경됩니다.

 

■ 키네시스

·     [싸이킥 그라운드] : 특정 몬스터에게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싸이킥 그라운드2] : 특정 몬스터에게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얼티메이트-무빙 매터] :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싸이킥 포스로 아래 방향으로 움직였을 때는 이동 속도가 빨라지지 않는다’는스킬 설명이 추가됩니다.

 

■ 아델

-       오더의 활동 범위와 지속시간을 증가시켜 사냥에서의 효용성을 높이고 게더링에도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스킬 연계의 난이도를 낮췄습니다.

-       전반적인 전투 효율을 크게 낮추지 않는 선에서 트리거 스킬, 크리에이션, 오더의 사용 비중을 비등하게 유지하려고 합니다.

·     [레비테이션] : 사용 중 로프 커넥트 사용 시 종료되게 되고 가끔 스킬이 종료되지 않는 현상, 사용 중 오라 웨폰과 크리에이션이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테르] : 일정 시간마다 획득하는 에테르가 15에서5로, 획득 간격이 5초에서10초로 증가됩니다. (잘못 안내된 내용이 있어 이를 정정합니다. 2020년 3월 26일(목) 오전 11시 5분 수정)

·     [크리에이션] :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30%, 에테르소드 1자루당 공격 횟수가 2회에서 1회로, 공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9.5초로, 에테르 결정 생성 확률이 100%에서 30%로 감소하고3/4차 전직 시 공격 대기시간 감소량이 3초에서 4초로증가됩니다.

·     [레조넌스] : 이동 종료 시 에테르 소드 끝부분까지 공격하게 되고 위, 아래쪽으로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15% 감소됩니다. 사용 중 히든 포탈 등으로 한번에 먼 곳으로 이동하면 스킬이 종료되게 됩니다.

·     [오더] : 지속시간이 20초에서 40초로, 활동 범위가 기존 대비17% 증가됩니다. 에테르 소드 소멸 시 남은 지속시간에 비례해 에테르를 획득하는 기능이추가되고 아델이 스턴에 걸리면 공격을 중지하게 됩니다. (잘못 안내된 내용이 있어 이를 정정합니다. 2020년 3월 26일(목) 오전 11시 5분 수정)

·     [게더링] : 에테르 소드가 되돌아온 후 잠시 제자리에 머물게 되고 적중 시 에테르 소드 1자루당 에테르 회복 기능이 삭제됩니다.

·     [어센트]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25%에서15%로, 크리에이션 데미지 증가량이 245%p에서 240%p로 감소됩니다.

·     [하이 에테르] : 크리에이션으로 창조된 에테르 소드가 6자루일때 데미지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디바이드]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425%에서 375%로 감소됩니다.

·     [블로섬]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30% 감소됩니다.

·     [퍼펙션] : 크리에이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570%p에서 270%p로 감소됩니다.

·     [레조넌스-엑스트라 힐링] : 에테르 결정 소멸로 에테르획득 시 크리에이션으로 창조된 에테르 소드가 즉시 생성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커] : 모든 조각의 공격이 멀티킬 1번으로 합쳐져판정되게 됩니다.

·     [인피니트] : 창조되는 에레르 소드가 20개에서 18개로 감소됩니다.

 

■ 일리움

·     [크리스탈 포탈] : 좌우 방향으로 이동거리가 170에서195로, 비행 시간이 기존 대비 16% 증가됩니다.

·     [크리스탈 스킬:글로리 윙] : 현재 로직과 동일하게 ‘버프 프리저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는 스킬 설명이 삭제됩니다.

 

■ 아크

·     [인스팅트 리프] : 하향 점프할 때 의도치 않게 발동되지 않도록 부유 발동에 필요한 키다운 유지시간이 증가됩니다.

·     [돌아오는 증오] : 현재 맵에 존재하는 심연의 증표 개수가 버프창에 표시되게 되고 지속시간이12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자동 사용 모드일 때 활성화되는 심연의 증표 제한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 자신만보이는 연출 장면에서 다른 아크의 심연의 증표가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끝없는 고통] : 심연의 파수꾼의 데미지가 700%에서500%로 감소하고 키다운 유지시간에 비례에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가 100%에서250%로 증가됩니다.

·     [근원의 기억] : 사용 중 장비를 교체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호영

-       속성 스킬로 소량의 두루마리 도력을 얻을 수 있게 하여 속성 연계 난이도를낮추고자 합니다.

·     [형상변이] : 가끔 귀와 꼬리의 방향이 반대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환영분신부] : 마봉호로부 발사, 권술 : 미생강변, 선기 : 분신둔갑 태을선인으로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초풍 : 천] : 하향 점프 중 사용 시 가끔 발판아래로 빠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두루마리 도력] : 최대 충전량이 90에서 900으로, 부적 도술 사용 시 충전량이 30에서 200으로 증가됩니다. 속성스킬 적중 시 두루마리 도력을 15 충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두루마리 도술] : 두루마리 도력 소비량이 90에서 900으로 증가됩니다.

·     [환영 분신부] : 가끔 보스 더스크를 공격하지 못하는 현상, 일부무기 착용 시 분신이 무기를 장착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선기 : 영약 태을선단] : 두루마리 도력 회복량이 30에서 300으로 증가됩니다.

·     [선기 : 몽유도원] : 사용 시 가끔 지연이 발생하는현상이 수정됩니다.

·     [선기 : 강림 괴력난신] : 사용 중 호영의 테마 BGM이 출력되게 되고 신들의 강림 발동 후 일정 시간 속성 스킬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