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락실/· 패스파인더 닐기

메이플 KMST Ver1.2.115 / KMS Ver1.2.343 릴리즈 - 21.01.28

by 닐기 2021. 1. 21.

■ 신규 지역 <호텔 아르크스>
-    황량한 사막에 세워진 낡은 호텔, 이곳에서 고대신의 단서를 찾을 수 있을까요? 호텔 아르크스의 숨겨진 비밀을 확인해보세요.

 

■ 신규 보스 <선택받은 세렌>
-     고대신의 선택을 받은 세렌! 그 강력함을 확인해보세요.


■ NEO 이벤트
-    르네와 마법의 종을 울리고 눈꽃 순록을 불러내 네오 스톤을 모아보세요!
-    새롭게 추가된 미니게임 알록달록 초대장과 초능력 윷놀이를 즐기고 네오 젬을 모아보세요!

 

■ 2021 설 인사하기
-    2021년 새해! 여러 용사님들과 따뜻한 인사를 나누고 특별한 설 선물을 받아 가세요!

 

[본섭 추가내용 초록색]

 



신규 지역 <호텔 아르크스>
고대신의 단서를 쫓아 도착한 곳은 황량한 사막이었습니다.
사막 한가운데에 덩그러니 서 있는 호텔 아르크스에 숨겨진 비밀은 무엇일까요?

 


■ 참여 대상
-    5차 전직을 했고 ‘[세르니움(후)] 이이제이’ 퀘스트를 완료한 270레벨 이상의 캐릭터

■ 참여 방법
-    좌측의 전구 알림이를 통해 ‘[호텔 아르크스] 사막 한가운데에는… ‘ 퀘스트를 수락합니다.

■ 호텔 아르크스에 아래 NPC가 추가됩니다.
-    러스티
-    아켈론
-    토미
-    쿠보
-    로보

-    산쵸

-    나쵸

-    그라쵸



■ 호텔 아르크스에 아래 몬스터가 추가됩니다.
-    (Lv 270) 스톤키위
-    (Lv 270) 모래칼날 약탈꾼
-    (Lv 270) 무쇠탄환 학살꾼
-    (Lv 271) 탐색하는 폭실리언
-    (Lv 272) 고물수집가 폭실리언
-    (Lv 273) 엄격한 역무원
-    (Lv 274) 주인잃은 왓치독


■ 아래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어센틱심볼 : 아르크스


·     호텔 아르크스 지역의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어센틱심볼 : 아르크스를 1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호텔 아르크스 지역 퀘스트를 완료한 이후 호텔 아르크스 로비에 있는 NPC 아켈론으로부터 일일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으며, 임무 완료 시 어센틱심볼 : 아르크스 5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장비 : 가장 느리지만 가장 빠른 자

 

■ 호텔 아르크스 지역 탐험 업적이 추가됩니다.
■ 호텔 아르크스에서는 엘리트 보스가 등장하지 않고 엘리트 챔피언이 대신 등장합니다.

 



신규 보스 <선택받은 세렌>


세르니움에서의 전투가 마무리되고 한숨 돌리는 상황에서 누군가의 음모로 대적자와 적대하게 된 세렌!
고대신의 화신이 되어 강력한 힘을 얻은 세렌을 물리쳐 자신의 강함을 시험해보세요!


■ 참여 대상
-    5차 전직을 했고 ‘[세르니움(후)] 이이제이’ 퀘스트를 완료한 265레벨 이상의 캐릭터
-    테스트 월드에서는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260레벨 이상이면 입장 가능하고 퀘스트 제한 및 일일 입장 제한이 해제되어 있습니다.

■ 참여 방법
-    세르니움 왕궁 메인홀에서 전용 포탈을 통해 입장

■ 아래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Lv 200) 장비 : 미트라의 분노 : 전사
-    (Lv 200) 장비 : 미트라의 분노 : 마법사
-    (Lv 200) 장비 : 미트라의 분노 : 궁수
-    (Lv 200) 장비 : 미트라의 분노 : 도적
-    (Lv 200) 장비 : 미트라의 분노 : 해적
-    소비 : 미트라의 코어 젬스톤


■ 신규 5차 스킬 코어가 추가됩니다.
-    [크레스트 오브 더 솔라] : 미트라의 힘으로 태양의 열기를 방출한 후 불꽃의 분노를 현실에 구현한다.
-    코어 제작 및 코어 젬스톤 사용으로는 획득할 수 없고, 선택받은 세렌에게서 얻을 수 있는 미트라의 코어 젬스톤을 사용해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선택받은 세렌 관련 업적이 추가됩니다.
-    [세렌] 빛으로 강타해요!
-    [세렌] 취미는 태닝입니다.
-    [세렌] 내가 강한 게 죄는 아니잖아.
-    [세렌] 대적자! 대적자! 대적자!
-    [세렌] 죽지 않았습니다. 그것이 약속이니까…
-    [세렌] 초월자 고대신 싸움수준 실화냐…
-    [세렌] 미트라의 분노, 넌 내 거야!
※선택받은 세렌 패턴 및 크레스트 오브 더 솔라 스킬 효과음은 추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르네와 마법의 종
르네가 준비한 마법의 종!
마법의 종을 울려서 눈꽃 순록을 부르고 ‘네오 스톤’을 모아보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NEO] 바다 위의 신비한 성 <네오 캐슬>’ 퀘스트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의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1년 1월 28일 (목) 점검 후 ~ 2021년 2월 24일 (수) 오후 11시 59분

■ 이벤트 참여 방법
-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 또는 네오 캐슬의 NPC 르네를 통해 ‘[NEO] 르네와 마법의 종’ 퀘스트를 수락하면 ‘르네와 마법의 종’ 스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레벨 범위 몬스터가 있는 사냥터에 입장하면 ‘르네와 마법의 종’ 스킬이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      ‘르네와 마법의 종’ 스킬이 활성화되면 캐릭터 머리 위에 마법의 종이 나타납니다.
-      ‘르네와 마법의 종’ 스킬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에르다가 마법의 종에 흡수되고, 네오 스톤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법의 종에 에르다가 10개 흡수되면 필드에 거대한 마법의 종이 등장합니다.
-      거대한 마법의 종을 처치하면 네오 스톤 20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일정 확률로 ‘눈꽃 순록 러쉬’가 발동되면 네오 스톤 20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일 최대 획득 가능한 네오 스톤을 모두 획득한 경우 ‘르네와 마법의 종’ 스킬은 비활성화됩니다.
 ※하나의 필드에 거대한 마법의 종은 최대 1마리까지만 등장합니다.
 ※거대한 마법의 종이 등장했을 때 사냥터를 벗어나면 거대한 마법의 종이 사라집니다.
 ※눈꽃 순록 러쉬가 발동되는 동안 사냥터를 벗어나면 러쉬가 종료되며 네오 스톤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이벤트 진행에 따라 눈꽃 순록 등장 확률이 증가하며, 증가한 확률은 캐릭터별로 적용됩니다.

 



초능력 윷놀이
네오 캐슬에 열린 신명나는 윷놀이 한마당!
신비한 초능력과 함께 윷놀이에서 승리하고 네오 젬도 받아가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NEO] 바다 위의 신비한 성 <네오 캐슬>’ 퀘스트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의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1년 1월 28일 (목) 점검 후 ~ 2021년 2월 24일 (수) 오후 11시 59분

■ 이벤트 참여 방법
-    네오 캐슬의 <NPC 마루>를 통해 <초능력 윷놀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진행 방식
-    게임이 시작되면 랜덤한 일회성 초능력 2개가 지급됩니다.
-    자신의 차례에 윷을 던지고 윷 결과에 따라 지정된 경로로 말의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던진 윷의 결과가 윷 또는 모가 나오거나, 상대방의 말을 잡으면 윷을 한 번 더 던질 수 있습니다.
-    초능력은 내 턴에서 윷을 던지기 전에 사용할 수 있고 초능력을 사용 후 윷을 던지면 윷 결과에 초능력이 연계되어 적용됩니다.
-    제한 시간 내에 자신의 말 4개를 먼저 모두 결승점까지 골인시키면 승리합니다.

■ 이벤트 참여 보상
-    게임 종료 후 퇴장 시 승패 결과에 따라 네오 젬을 지급합니다.
·     승리: 네오 젬 40개
·     무승부: 네오 젬 20개
·     패배: 네오 젬 10개

※ 네오 젬은 캐릭터마다 매일 최대 100개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네오 젬 일일 제한량을 모두 모은 경우 게임에 참여할 수 있지만 네오 젬은 추가로 획득할 수 없습니다.

 


 

알록달록 초대장
아름다운 네오캐슬에 많은 사람이 올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최대한 많은 초대장을 보내고 네오 젬을 모아보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NEO] 바다 위의 신비한 성 <네오 캐슬>’ 퀘스트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의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1년 1월 28일 (목) 점검 후 ~ 2021년 2월 24일 (수) 오후 11시 59분

■ 이벤트 참여 방법
-    네오 캐슬의 <NPC 피아>를 통해 <알록달록 초대장>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진행 방식
-    게임이 시작되면 전송될 초대장들이 줄지어 서 있으며 발판 위에 순서대로 올라갑니다.
-    제한 시간 1분 30초 동안 발판 위의 초대장과 같은 색상의 화살표 키를 누릅니다.
-    맞는 키를 누르면 초대장이 전송되며 다음 초대장이 발판 위로 올라옵니다.
-    동서남북 종이접기 모양의 초대장은 발판 위에서 본 모습으로 변하는 특별한 초대장입니다.
-    초대장을 보낼 때마다 피버 게이지를 획득하며, 게이지가 가득 차면 피버 타임이 발동합니다.
-    피버 타임에는 스페이스 바를 연타하여 초대장을 빠르게 보낼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참여 보상
-    초대장을 보낼 때마다 점수를 획득합니다.
-    게임 종료 후 퇴장 시 획득한 점수에 따라 네오 젬을 지급합니다.

※ 네오 젬은 캐릭터마다 매일 최대 100개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네오 젬 일일 제한량을 모두 모은 경우 게임에 참여할 수 있지만 네오 젬은 추가로 획득할 수 없습니다.

 



2021 설 인사하기
설을 맞아 카산드라가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어요!
다양한 동물 띠의 용사님들과 인사를 나누고 설 선물을 받아가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NEO] 바다 위의 신비한 성 <네오 캐슬>’ 퀘스트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의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1년 2월 9일 (화) 오전 10시 ~ 2021년 2월 15일 (월) 오후 11시 59분

■ 이벤트 참여 방법
-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 또는 마을에 위치한 <NPC 카산드라>를 통해 ‘[설날] 2021 설 인사하기’ 퀘스트를 수락합니다.
-    열두 가지 동물 띠 중 하나를 선택하면 이벤트 기간 동안 동물 띠 아이콘이 캐릭터명 앞에 꾸며집니다. 동물 띠 아이콘은 최초 1회 선택할 수 있으며, 이후엔 변경할 수 없습니다.
-    동물 띠를 가진 다른 용사님을 우클릭하고 <인사하기> 버튼을 누르면 따뜻한 설 인사를 나눌 수 있습니다.
-    NPC 카산드라에게서 ‘[설날] 인사하기 일일미션’ 퀘스트를 수락하고, 특별한 동물 띠 용사님에게 인사를 나누고 오면 설 선물을 지급해드립니다.
-    일일 미션은 월드 당 하루에 1회만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일일 미션 및 보상


※ 인사하기는 같은 채널 내 같은 맵에 위치한 용사님끼리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일일 미션 기록은 월드 내 캐릭터가 함께 공유합니다.
※ 일일 미션 완료 보상은 월드 당 1회만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설날] 인사하기 일일미션’ 퀘스트가 정상적으로 완료될 때까지 <인사하기> 후 다른 행동은 삼가고 잠시 기다려주세요.



개선 및 오류 수정 – 스킬

■ 캐릭터가 바닥에 비치는 맵에서 캐릭터의 모습이 사라지는 스킬 사용 시 성형이 바닥에 비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에게 상태이상을 걸고 몬스터 패턴 등으로 모습이 사라져 상태이상이 보이지 않게 된 후 다시 나타났을 때 이전에 건 상태이상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해당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    모험가 마법사의 임피리컬 널리지
-    아크메이지(불, 독)의 포이즌 체인
-    섀도어의 암살
-    미하일의 라이트 오브 커리지
-    팬텀의 마크 오브 팬텀
-    카인의 데스 블레싱

■ 몬스터를 당겨오는 물체를 생성하는 스킬이 물체 아래로 몬스터가 이동할 수 있는 발판을 찾는 범위가 증가됩니다. 몬스터가 이동할 수 있는 발판이 있어야 몬스터를 당겨올 수 있으며 해당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    윈드브레이커의 볼텍스 스피어
-    카인의 샤프트 브레이크, 발현 샤프트 브레이크
-    키네시스의 로 오브 그라비티

 

■ 일부 직업 라이딩 탑승 중 시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반지 스킬 사용 시 시전 액션이 길어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반의 드래곤마스터

-   메르세데스의 실피디아

-   메카닉의 메탈아머

 

■ 지진의 룬 사용 후 하향 점프를 하거나 위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하면 일부 소환수가 사라지거나 어색한 위치에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레지스탕스 공용 스킬 잠입과 팬텀의 스틸스킬을 보스 몬스터 전투맵에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모험가 전사가 강제로 이동하는 지형에서 리프 어택을 키다운할 경우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팔라딘이 파라쇼크 가드 사용 중 사망해 스킬이 해제되도 파티원에게 적용되는 파라쇼크 가드는 해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메이지(불, 독)의 포이즌 체인 첫 공격이 적중하지 않을 경우 전염 이펙트는 보이나 실제로는 전염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메이지(썬, 콜)의 칠링 스텝, 배틀메이지의 다크 라이트닝이 마이스터빌에서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숍의 디스펠로 해제되던 일부 상태이상이 가끔 해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우마스터의 아머피어싱에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자신이 직접 공격하는 스킬에만 발동된다는 스킬 설명이 추가됩니다.
■ 보우마스터의 실루엣 미라주 환영의 공격이 보우마스터의 공격이 적중되지 않아도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섀도어의 멸귀참영진으로 발동하는 우두머리 공격이 매달린 상태에서도 발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모험가 해적의 파이렛 플래그로 감소하는 방어율이 가끔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바이퍼가 전문가의 채집/채광농장 1층에서 퓨리어스 차지를 사용했을 때 위쪽으로 이동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마스터가 라이징 선, 폴링 문을 해제했을 때 기본 자세로 돌아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레임위자드가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의 불사조 깃털이 준비됨과 동시에 스킬을 시전하면 시전에 필요한 깃털이 소모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영웅 공용 스킬 프리드의 가호가 6중첩 버프가 종료될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한번 더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란이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상태에서는 부스트 엔드-헌터즈 타겟팅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루미너스가 이퀄리브리움 상태에서 사용한 퍼니싱 리소네이터가 자쿰에게 데미지를 주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루미너스의 리버레이션 오브 어둠 패시브 효과가 가끔 데미지를 주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팬텀이 스틸 스킬을 보스 몬스터 전투맵에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팬텀이 가끔 팬텀 슈라우드 사용 중 다른 스킬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은월의 정령의 화신 종료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60% 감소됩니다.
■ 데몬 어벤져의 데몬 프렌지로 인한 HP 소비에는 펫이 자동으로 물약을 소모하지 않게 됩니다.
■ 배틀메이지의 데스UI가 해상도 변경 시 화면 밖으로 이동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논이 스턴 상태에서 메가 스매셔를 발동하면 스턴이 취소되면서 스킬이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이저가 파이널 피규레이션 상태에서 윌 오브 소드를 사용한 후 해당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맵으로 이동하면 이후 몬스터가 있는 맵으로 이동하기 전까지 윌 오브 소드를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인의 링크 스킬 프라이어 프리퍼레이션 전수받은 후 사전 준비가 된 상태에서 전수를 해제하면 버프창에 사전 준비가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인이 위방향으로 쉐도우 스텝을 사용했을 때 가끔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인의 리메인 인센스가 스킬 이펙트 투명도의 영향을 받지 않는 현상, [발현] 스캐터링 샷으로 정해진 개수보다 많이 생성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인의 타나토스 디센트로 인한 죽음의 화살이 다른 캐릭터에게는 늦게 명중되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엔젤릭버스터가 일반 상태에서 HP를 소모하는 스킬을 사용한 후 드레스업 상태로 일정 거리 이동하면 HP가 한번 더 소모되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로의 초월자 륀느의 기원으로 발동하는 추가 타격이 오라 웨폰으로 인한 오라 파동에는 발동되지 않게 됩니다.
■ 키네시스가 싸이킥 무브를 사용할 수 없는 맵에서 사용해도 다른 스킬 액션을 취소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키네시스가 싸이킥 토네이도로 물체를 던진 후 사망할 경우 물체가 즉시 소멸하게 됩니다.
■ 키네시스가 얼티메이트-싸이킥 불릿 사용 시 다른 캐릭터에게는 마이크로 블랙홀 이펙트가 2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키네시스가 얼티메이트-싸이킥 불릿 연속 사용 시 이전에 생성되어 있던 마이크로 블랙홀이 사라지지 않게 되고 이미 마이크로 블랙홀이 존재한다면 새로 생성되지 않는 사양으로 돌아갑니다.
■ 아크가 파티원에게 차지 스펠 앰플리피케이션 버프를 받은 상태에서 자신의 차지 스펠 앰플리피케이션을 사용하면 자신의 스킬 효과가 우선적으로 적용되게 됩니다.

 



개선 및 오류 수정 – 보스 몬스터

■ 파티원의 데스카운트가 표시되는 보스 몬스터 전투맵에서 사망 후 부활 시 파티UI의 위치가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보스 전용UI의 위치가 입장 시마다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우르스 입장 시 일부 버프는 해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반레온에게 일부 스킬이 명중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우마스터의 애로우 플래터
-    캡틴의 배틀쉽 봄버
-    캐논 슈터의 ICBM, 스페셜 몽키 에스코트로 인한 몽키 봄
-    와일드헌터의 와일드 그레네이드
-    제논의 홀로그램 그래피티

■ 아카이럼에서 올라갈 수 없는 발판에 아이템이 드롭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스 UI에서 이지, 노멀 매그너스를 1일 1회 입장 가능으로 표시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더스크 입장 대기맵에서 사망 시 공허의 파도2로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진 힐라에서 파티원이 사망해야 파티원의 데스카운트가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개선 및 오류 수정 – 퀘스트 및 맵

 

■ 그란디스 일부 지역에서 월드맵의 상위지역이 메이플 월드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편지 배달 퀘스트의 퀘스트 정보에 잘못된 이동경로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유령단의 텐트의 일부 지형에서 하향 점프를 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위기의 탈환본부 퀘스트의 전장맵에서 전투를 포기하면 헬리시움 탈환본부로 이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드래곤 라이더에서 드래고니카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파크 츄츄 아일랜드 5단계 : 고래산 정상의 일부 지형이 수정됩니다.
■ 끝없이 추락하는 심해 5의 일부 지형에서 하향 점프를 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맵에서 마법의 절구와 월묘가 검색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야생 악어의 늪에서 캐릭터가 화면 밖으로 빠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린의 집의 일부 어색한 배경이 수정됩니다.
■ 에레브에서 마을 귀환 주문서를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볼빙 시스템에서 훈련 퀘스트 수락창이 여러 번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수아르의 물창고 배경음악이 변경됩니다.
■ 길라잡이를 통해 세르니움(후)로 이동시 격전의 서쪽 성문으로 이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왕립 도서관 제6구역의 일부 사다리를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세르니움 서쪽 성벽 3 지역의 발판 이미지가 일부 깨져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호텔 아르크스 시작 퀘스트 완료 후 세르니움 동쪽 성문의 오른쪽 포탈을 통해 아르크스 간이역 레일로드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 카인이 ‘합의 일원’ 퀘스트 완료 시 칭호 지급 메시지가 중복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 통합 파티퀘스트 여신의 흔적 <산책로>에서 몬스터를 들어올리는 스킬이 몬스터를 들어 올릴 수 없게 됩니다.

■ ‘[일일퀘스트] 기억의 잔해물 50개 수집 퀘스트’ 진행 중 무너지는 트뤼에페의 포탈 이용 시 기억의 잔해물 보유 수량이 부족함에도 충분하다고 안내되는 현상과, 아이템을 충분히 보유한 경우 ESC키를 입력하여 대화창을 종료할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세르니움 서쪽 성벽 3 지역의 발판 이미지가 일부 깨져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개선 및 오류 수정 – 아이템

■ 정령의 펜던트 효과가 버프창에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자신만 보이는 맵에서 길드의 축복 사용 시 자신에게도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안약의 설명이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빗나가는 저주 상태이상을 해제한다는 내용으로 수정됩니다.
■ 남자 파란색 루어 얼굴의 윙크 표정의 눈동자색이 검정색으로 나타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커스텀 믹스염색 쿠폰과 커스텀 믹스 컬러렌즈 쿠폰 사용 시 간헐적으로 믹스 비율 설정 스크롤이 비율 끝까지 이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되살릴 수 없는 펫에 프리미엄 생명의 물, 고농축 프리미엄 생명의 물을 사용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데몬 어벤져가 링 오브 썸, 웨폰퍼프 - S링, 레벨퍼프 - S링 사용 시 스탯 증가량에 비례한 HP가 대신 증가하게 됩니다.
■ 아크가 스펙터 잠식 상태일 때 일부 아이템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리부트 뷰티 어워즈 헤어 쿠폰의 설명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헤어룸 슬롯 확장권, 성형룸 슬롯 확장권 아이템의 설명이 보완되었습니다.
■ 메탈아머:탱크 사용 시 캐시 이펙트 아이템 안광이 출력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캐시 아이템의 어색한 이미지가 수정되었습니다.

-   솜털보라 포근(남)

-   소원 배달원 유니폼(남),(여)

-   커스드 헌터

-   봄나들이 원피스

-   연합 사령관 슈트

 



개선 및 오류 수정 – 기타

■ 영웅 직업군의 캐릭터 생성 일러스트에 스파인 효과가 추가됩니다.
■ 전직 시 스탯창, 스킬창에서 안내 말풍선 이미지가 어색하게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몬스터 라이프, 몬스터 보관함에서 몬스터 정보창이 가려져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몬스터 라이프, 몬스터 도감에서 카테고리 선택 시 스크롤 이미지가 어색하게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몬스터 컬렉션에서 탐험 완료까지 남은 시간이 가끔 다르게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일부 월드 전체 안내 메세지가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    하우스 웨딩 진행 시 축하 메세지
-    몬스터 라이프에서 SS급 몬스터 획득 메세지
-    보스 몬스터 처치로 저주받은 카이세리움,루인 포스실드, 손상된 블랙 하트, 안드로이드 획득
-    혼테일 슬레이어, 핑크빈 슬레이어 칭호 획득

■ 선택의 갈림길에서 모험가 해적 설명 중 캐논슈터의 스킬 이펙트가 현재 이펙트와 다른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 UI에서 연합원 목록의 정렬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슈퍼 트랜스폼 라이딩, 배틀쉽 라이딩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 생성 시 메소가 여러 번 차감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케인 심볼을 합성 시 사라진 심볼이 차지하던 빈 슬롯에 이펙트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비창의 어센틱심볼 버튼이 강화 완료 후에도 점멸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제작 대기시간이 존재하는 아이템을 연속으로 제작 시도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비 제작 중 텔레포트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리부트 월드에서 합성된 아이템의 판매 가격이 잘못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폴로와 프리토 종료 후 퀘스트 알림이에 등록한 퀘스트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이플 소식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버프 프리저를 소지한 상태에서 캡처모드를 켜고 사망할 경우 캡처모드를 종료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단축키 변경이 즉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친구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캐릭터의 친구 채팅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않고 일정 횟수 이상 줍기를 시도하면 움직이기 전까지 줍기 입력이 중단되게 됩니다.
■ 네오 코어샵, 네오 메소샵, 네오 스톤샵에서 치장탭이 나오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지역 이동 시 일부 채팅 메시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월드맵에서 산양의 골짜기1에 마우스 오버시 콜로서스로 보이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카인으로 ‘[매그너스] 노바의 배신자, 그게바로 너다!’ 업적을 완료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채팅창의 아이템 링크를 클릭할 때 아이템 정보가 가끔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MicrosoftEdge 브라우저 이용 시에도 캐시샵에서 마일리지 적립/사용 팝업 이 정상 출력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