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애드센스Fit

애드센스 - 더 넓은 전면 광고 사용 분석

by 닐기 2020. 12. 30.

12월 더 넓은 전면광고(자동광고)를 사용했다. 내일 하루 더 남았지만 크게 의미 없어서 오늘 분석해봤다. 아주 아주 흥미롭고 또 하나 배웠다.

당연히 사용하니 수익이 생긴다. 전면광고 수익이 전체의 11.4%다. 생각보다 크지는 않다.

블로그 3개를 운영하고 있는데 하나는 거의 방문자가 없어 의미가 없다. 그중 요 블로그와 조금 최적화되어 방문자가 어중간하게 있는 블로그를 분석해봤다.

 

닐기 : 광고 클릭수와 수익이 늘었다.

근데 늘어난 클릭수 대비 수익은 그만큼 늘지 않았다. 클릭수는 두배 늘었는데 수익은 23% 올랐다. 음...

전면 광고를 쓰면서 하루하루 수익을 지켜봤는데 확실히 느낌이 왔다. 단가가 구린 광고만 보여주는구나.

갑자기 글의 주제를 바꾸는 것도 아니고 맨날 PC와 메이플(게임)만 쓰는데 말이야.

 

결론 - 수익이 올라간다.

 

- - -

 

다른 블로그 : 클릭수와 수익이 줄었다.

방문자가 그렇게 많은 블로그는 아니지만 충분히 분석해볼 만한 사이즈다. 방문자가 지난달에 비해 줄지도 않았는데 클릭수와 수익은 반토막이 났다. 한~참을 생각에 잠겼다. 이 키워드를 검색해 방문하는 사람들 입장에서 생각해보자. 생각...생각...생각... 싫어하겠군.

 

결론 - 글 주제에 따라 전면광고는 독이 된다.

블로그 하나는 설정 해제. 1월 마지막날 다시 분석 해봐야겠다. 재밌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