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락실/· 패스파인더 닐기

메이플 - KMST Ver.1.2.113 카인 밸런스 패치 : 2020.12.22

by 닐기 2020. 12. 22.

신규 직업 <어둠의 추격자, 카인>
이전 테스트 월드에서의 변경점입니다.

■ 초보자 스킬
-    [프라이어 프리퍼레이션] : 사전 준비에 필요한 보스 몬스터 공격 횟수가 잘못 표시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1차 스킬
-    [스트라이크 애로우]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되고 공격 범위가 소폭 감소됩니다.
-    [쉐도우 스텝] : 다른 스킬 사용 중 사용하면 전방으로만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래플링 와이어] : 와이어를 연결한 후 재사용 시 키다운 하지 않아도 끝까지 이동하게 됩니다. 이동 중 재사용하면 이동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없는 지형에서 사용할 경우 사용할 수 없다는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게 되고 매크로에 등록할 수 없게 됩니다. 위로 이동하는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맵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현상, 사용 중 포탈 사용 시 이펙트가 어색한 현상, 와이어 연결 후 유지할 경우 캐릭터 액션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쉐도우 스위프트] : 쉐도우 스텝 사용 직후 사용하면 앞으로 나아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2차 스킬
-    [포제션] : 스킬 적중 및 시간에 따라 획득하는 멜리스가 증가되고 시간에 따라 획득하는 주기가 감소됩니다. 키다운 스킬 중에는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드래곤 팡] : 데미지가 증가되고 공격 주기가 감소됩니다. 일정 거리 이상 한 번에 이동할 때 화면에 선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크 애로우 Ⅱ]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되고 공격 범위가 소폭 감소됩니다.
-    [발현-스트라이크 애로우]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캐터링 샷] : 사정거리가 소폭 감소되고 화살마다 멜리스를 획득하는 현상, 하나의 적을 공격했을 때 최종 데미지가 감소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발현-스캐터링 샷] : 재발현 대기시간이 감소됩니다.

■ 3차 스킬
-    [스트라이크 애로우 Ⅲ]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되고 공격 범위가 소폭 감소됩니다. 스킬을 배웠을 때 스트라이크 애로우 II로 증가하는 스트라이크 애로우 및 화살 파편의 데미지 증가량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스 블레싱] : 타나토스 디센트로 인한 죽음의 영역으로 축복을 내릴 수 있게 되고 공로 버프로 처형 스킬도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게 되며 공로 버프 중 처형 스킬 적중 시 멜리스를 획득하게 됩니다. 죽음의 축복 이펙트가 변경되고 최대 중첩, 유지 시간, 공로 버프로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고 죽음의 축복 데미지가 감소됩니다. 공로 버프가 죽음의 축복을 처음 실현시킨 스킬에도 적용되는 현상, 일부 보스 몬스터 전투맵에서 부활 시 보스 몬스터에게 걸린 축복이 사라지는 현상, 일부 몬스터에게는 죽음의 축복 이펙트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발현-샤프트 브레이크] : 재발현 대기시간이 감소됩니다.
-    [처형-팬텀 블레이드] : 데미지가 감소됩니다.
-    [처형-테어링 나이프] : 데미지가 감소됩니다.
-    [리메인 인센스] : 재생성 대기시간이 대폭 감소하고 발현 스킬 적중 시가 아닌 사용 시 생성되게 되며 발현 스킬마다 생성 개수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데미지와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량이 증가되고 버프 프리저가 적용되게 됩니다.

■ 4차 스킬
-    [포제션 Ⅱ] : 스킬 적중 및 시간에 따라 획득하는 멜리스가 증가되고 멜리스 증가량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드밴스드 데스 블레싱] : 죽음의 축복 데미지 증가량이 감소되고 공로 버프 중 처형 스킬이 적중되었을 때 멜리스 획득량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적 처치 시 HP 회복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폴링 더스트] : 위로 이동하는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맵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발현-폴링 더스트] : 재발현 대기시간이 감소되고 위로 이동하는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맵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처형-체인 시클] : 데미지가 감소되고 사용 중 방향키를 입력하면 스킬이 취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처형-포이즌 니들] : 데미지가 감소되고 위로 이동하는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맵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현상, 사용 중 피격되면 스킬이 취소되는 현상, 사용 중 행동할 수 없는 상태이상에 걸려도 스킬이 지속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드래곤 스케일] : 키다운 중 방향을 계속 바꾸면 발판으로 캐릭터가 내려오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하이퍼 스킬
-    [스니키 스나이핑] : 일정 시간마다 카트리지를 획득하여 사용하는 방식으로 변경되고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사용 중 피격되면 스킬이 취소되는 현상, 사용 중 행동할 수 없는 상태이상에 걸려도 스킬이 지속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발현/처형-스니키 스나이핑] :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사용 후 키다운을 유지했을 때 일반 스니키 스나이핑이 사용되지 않게 됩니다. 사용 중 피격되면 스킬이 취소되는 현상, 사용 중 행동할 수 없는 상태이상에 걸려도 스킬이 지속되는 현상, 적 처치 시 쉐도우 스텝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체이싱 샷] : 공격할 수 있는 최대 적 수가 증가하고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인카네이션] :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 5차 스킬
-    [발현-드래곤 버스트] : 재사용 대기시간, 공격 가능 횟수, 공격 횟수, 최대 키다운 가능 시간이 증가되고 데미지, 공격 간격이 감소됩니다. 선행 스킬이 추가되고 공격 가능 횟수를 모두 소모하지 않아도 최대 키다운 가능 시간만큼 키다운 할 수 없는 현상, 사용 중 행동할 수 없는 상태이상에 걸려도 스킬이 지속되는 현상, 키다운 중 재사용 대기시간 메시지가 지속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처형-페이탈 블리츠] : 재사용 대기시간, 공격 가능 횟수가 증가되고 데미지, 공격 간격이 감소됩니다. 선행 스킬이 추가되고 공격 가능 횟수를 모두 소모하지 않아도 최대 유지 시간만큼 공격하지 않는 현상, 사용 중 행동할 수 없는 상태이상에 걸려도 스킬이 지속되는 현상, 적 처치 시 쉐도우 스텝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타나토스 디센트] : 지속 중 멜리스 획득량이 증가되고 죽음의 손길이 죽음의 화살로 이펙트 및 공격 로직이 변경됩니다. 죽음의 영역 시전 이펙트가 변경되고 선행 스킬이 추가되며 멜리스 획득량이 증가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립 오브 애거니] : 데미지, 공격 횟수, 단말마를 획득하는데 필요한 적 처지 수 및 보스 몬스터 공격 수가 증가됩니다. 최대 공격가능한 적 수가 적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매력적인 사람을 위한 선물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 4차 스킬 마스터에 필요한 SP보다 획득 SP가 많은 현상이 수정되며 이전 전직한 카인은 SP가 1회에 한해 초기화됩니다.
■ 캐릭터 선택창에 카인 휘장이 추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