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애드센스Fit

애드센스 사이드바에 광고 달기

by 닐기 2019. 8. 20.

애드센스 광고 달기 포스팅을 계속 하고 있는데 승인 받기전에는 어디 달지? 어떻게 하는거지? 했는데 이제 기본적인건 조금 할줄 아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사이드바에 광고를 넣어보겠습니다. 사이드바 광고는 고정 되면 안된다고 하던데 사실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고정되면 안된다는 말은 스크롤 했을 때 본문과 사이드바가 같이 움직여야 된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쓰는 스킨은 사이바는 고정이고 본문만 움직이는데 태그 수정으로 본문과 함께 같이 움직이게 만들었습니다. 조만간 스킨 편집을 통해 다시 원상 복구 시키고 사이드바를 추가로 만들어 광고를 넣을 생각입니다. 참고로 사이드바 광고는 수익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지저분해질 정도로 광고를 많이 달아봤자 수익이 없다면 없는게 좋겠죠.

 

 

▲ 애드센스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만듭니다.

 

▲ 사이드바는 기니까 수직형을 선택해서 만드는게 좋겠죠.

 

 

▲ 최종 코드를 만들어서 복사해둡니다.

 

 

▲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가서 사이바를 수정해야합니다. html 배너 출력을 추가해줍니다.

 

▲ 추가한 메뉴 수정을 눌러 이름을 적고 광고 코드를 넣으면 끝입니다.

 

 

▲ 사이드바에 광고가 생겼죠. 광고는 짧게는 20분정도 지나야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 광고 앞이나 뒤에 공간을 두려면 플로그인중에 빈 줄 표시를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검색바와 너무 붙어서 빈 줄을 넣었습니다.

 

 

▲ 이렇게 검색창 다음에 빈 줄 2개를 넣고 사이드라는 이름으로 광고를 넣었습니다. 이제 어느정도 광고 달기 포스팅을 마무리 할 것 같네요.

 

2019/08/16 - [블로그 T.I.P] - 애드센스 상/하단 광고 달아보자

2019/08/21 - [블로그 T.I.P] - 애드센스 글 중간 광고 넣기

2019/08/22 - [블로그 T.I.P] - 애드센스 페이지 수 밑에 광고 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