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애드센스Fit

애드센스 페이지 수 밑에 광고 넣기

by 닐기 2019. 8. 21.

애드센스 승인받고 나니 여기저기 광고를 넣어보고 싶은 마음은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모든 분이 이해하실 겁니다 저는 크게 막 10개 20개까지는 못 넣을 것 같았습니다. 할 줄 몰라서요. ㅋㅋ 차차 공부하다 보면 할 수 있겠지만 지금 능력으로는 많이 부족합니다.

오늘은 또 하나의 광고 위치를 찾아 달아봤습니다. 페이지 수 밑에 광고를 달면 괜찮을 것 같더라고요. 위치는 그리 눈에 띄지는 않지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 여기가 괜찮을 듯. 요즘 스킨 만들기 공부하느라 다른 블로그를 많이 보는데 페이지 수 밑이나 덧글 위에 아주 큰 광고가 있더라고요. 이렇게 큰 광고는 뭐지? 하면서 찾아보니 일치형 광고라는 걸 알았습니다. 일치형 광고는 어드 정도 블로그가 성장해야 활성화되는 광고 단위라고 합니다. 글 수 100개 이상과 방문자 3만명 이상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정확히는 잘 모르겠네요. 일치형 광고는 지금은 포기하고요. ㅋㅋ

페이지 수 밑에 광고 달기 시~~~작!

 

▲ 광고 단위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하나 만들어야 합니다.

 

 

▲ 광고 코드를 받았습니다. 코드는 미리 복사해두고요.

 

 

▲ 이제 중요합니다. 스킨 편집 html에 갑니다. 페이지 수 태그를 찾아야 합니다. 스킨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paging"라는 id를 씁니다. 그리고 화면에도 아래에 있듯이 태그도 아랫부분에 있습니다. 제 스킨은 402번 줄에 있어요. paging 태그 중간에 페이지 수와 약간의 공간을 주기 위해 br 태그를 한번 넣어주고 코드를 넣었습니다.

 

▲ 페이지 수 밑에 광고가 들어갔습니다. 이제 어느 부분에 광고를 넣어야 할지 고민해봐야겠습니다. 광고의 위치는 본문을 읽는데 가능한 방해가 되지 않게 해야겠습니다. 너무 많은 광고는 지저분하게 보이는 것 같아요. 최대한 많이 넣지만 지저분 하지 않게 잘 정렬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