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애드센스Fit

애드센스 ads.txt 문제

by 닐기 2020. 4. 1.

 

얼마 전 애드센스 ads.txt 파일 문제가 있었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검색을 해봤지만 결론은 '해결 방법이 없다.'입니다. 티스토리 도메인을 그대로 사용하는 이용자는 해결할 수 없습니다. 2차 도메인을 사용하시는 분은 해결 가능한 걸로 알고 있어요. 2차 도메인은 티스토리 주소를 ". com. net" 등의 주소로 연결해 쓰는 걸 말합니다.

 

2차 도메인을 쓰면 www.name.com/ads.txt 로 ads.txt 파일을 루트 폴더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티스토리 도메인을 그대로 사용하는 일반 사용자는 루트 폴더에 접근이 불가능하지요.

해결 방법이라며 스킨편집 - html - 파일 업로드에 ads.txt 파일을 업드로하면 된다고 하는데 안됩니다. 기본적으로 파일 업로드를 하면 images 폴더에 올라갑니다. 그럼 www.name.tistiry.com/images/ads.txt입니다. 루트가 아닙니다.

 

이건 티스토리와 구글간에 해결해야 할 문제입니다.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근데...

이걸 꼭 해결 할 필요는 없어요. 광고는 잘 나오고 수익은 생겨요. 이런 문제가 있다는 것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애드센스 2019년 8월부터 이용했는데 아마 오래전부터 이 문제가 있었나 봅니다.

티스토리는 딱히 해결 의지가 없음을 알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