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운영

내 블로그는 어느정도 일까? (블로그 차트)

by 닐기 2020. 2. 17.

 

어느 고수분의 블로그를 재미있게 읽습니다. 글 중에 블로그 순위에 관한 글이 있더군요. 숫자로 본다면 고수분은 상위 0.01% 드는 어마어마한 블로그입니다. 나는 어떤가? 궁금해서 봤는데요.

 

http://www.blogchart.co.kr/

 

블로그차트 | 블로그랭킹, 체험단마케팅, 인플루언서, 블로거 모집

1500만 블로그 카테고리별 순위 제공,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SNS홍보, 광고 컨설팅, 배너 광고, 검색 광고, 유효키워드 분석

www.blogchart.co.kr

이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하면 됩니다. 물론 회원가입은 하셔야 하고요.

대한민국 블로그수는 약 1600만개가 있습니다. 그중에 나는 몇 위며 상위 얼마에 속할까? 가끔 궁금하죠.

저는 상위 0.2%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성공한 블로그라고 하네요. ㅋㅋㅋ

 

근데 이게 의미 있는 숫자일까요? 아니요. 제 생각에는 아무 의미 없는 숫자라 결론 내렸습니다.

1600만개 중에 정말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는 몇 개나 될는지요? 그냥 계정만 있고 빈 깡통인 블로그가 더 많지 않을까요?

상위 몇% 다. 이 말은 의미가 없는 것 같아요. 그래도 0.2%라니 기분은 좋군요. 풉~ ( *︾▽︾)

이 정도 성적을 내는 블로그의 애드센스 수익은 얼마나 될는지요? 그냥 티끌입니다. 네이버는 모르겠으나 티스토리 블로그 순위는 방문자수, 페이지뷰도 중요 하지만 애드센스 수익도 기준으로 잡아야 합니다. 대한민국 상위 0.2% 블로그 수익이 티끌. 고수분 일 방문자 1만명이 넘는데 1년 수익이 400여만원. 어이없지요. ㅎㅎ; 글 주제에 따라 수익 차이가 너무 심한 애드센스입니다. 만일 그분이 금융 쪽으로 일 1만명이라면 월 200만원은 가볍게 넘지 않을까요?

 

블로그 순위를 보고 더 분발해야겠다는 다짐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주 유용한 사이트네요.

 

그냥 저처럼 개인적인 얘기, 잡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신경 쓰지 마시고 행복한 블로그 하십시오.

정말 좋지 않습니까? 그냥 끄적끄적 내 이야기를 기록만 하는데 애드센스에서 용돈을 준다. 최고!!!

소소하든 엄청난 금액이든 감사합니다.

 

그리고 애드센스에 부탁이 있습니다. 월 1000$ 주셔도 됩니다. 쪼잔하게 그러지 마시고요.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