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생활

가스레인지 점화(스파크) 불량 고치기/린나이

by 닐기 2022. 5. 3.

 

"아들내미~ 가스레인지 이상한데?"

린나이 3구 가스레인지 쓰고 있는데 작은 거랑 중간 거는 되는데 큰 구가 안됩니다. 자세히 보니 점화 플로그에 스파크가 안 튀네요.

보통 이런 경우는 가스레인지 밑에 보면 건전지가 있는데 교체 해주면 됩니다. DC마트에 뛰어가서 건전지 1300원주고 사 와서 바꿨어요. 근데 됐다 안 됐다 합니다.

 

▲ 건전지 교체 하니까 스파크 튀는 속도가 엄청 빨라집니다. 탁... 탁... 탁... 하던 게 타다다다다다다닥! 하네요.ㅎㅎ

안 될 때가 있어서... 일단 분해 ㄱㄱ~

 

 

▲ 나사 6개를 풀어 주고~

 

▲ 점화 손잡이를 뽑는데 잘 안 뽑히네요. 세월의 흔적이겠지요. 망치 가져와서 해봅니다. 옛날에 이 손잡이만 교체 한 경험이 있는데 위 사진처럼 해서 박살낸적 있어요. 저 부분은 약합니다.

 

 

▲ 이렇게 밑을 공략!!! 저부분이 더 튼튼해서 살살 툭툭 올려주면 뽑힙니다. 대부분 손으로 뽑으면 됩니다. 안 뽑힐 때만 망치를 쓰세요.

참고로 린나이 부품을 살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http://www.myrinnai.co.kr/

 

잇츠마이린나이

린나이코리아 공식부품몰 - 잇츠마이린나이

www.myrinnai.co.kr

 

▲ 와... 뭐냐 물이랑 녹이 엄청나네요. 아마 전선 연결 커넥터 부분에 습기가 차서 됐다 안 됐다 했나 봅니다. 우리 어머니 솜씨... ㅋㅋ

 

"어머니 우리 어머니 앞으로 가스레인지 청소 그냥 행주로 닦기만 하셔요!!!" 버럭!

마른 칫솔로 녹 좀 제거하고 물기 다 닦고 드라이기로 말렸습니다. 다시 조립하니까 억수로 잘 됩니다.

"오~ 우리 아들내미~" (〃 ̄  ̄ ) 人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