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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애드센스Fit

카카오 애드핏 운영정책

by 닐기 2019. 12. 23.

 


AdFit(애드핏) 서비스 운영정책


“AdFit(애드핏) 서비스“는 “회원“과 광고주의 정당한 권익 보호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정책에 따라 운영되고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본 운영정책을 반드시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하며, 본 운영정책 및 “세부 지침“을 위반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운영정책에서 별도로 정의하지 않는 한, 본 운영정책 상 사용되는 모든 용어는 “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정의한 바와 동일한 의미를 가집니다.
보다 더 합리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는 본 운영정책은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되는 경우 최소 7일 전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 가입 심사 및 정보의 변경
“회사“는 광고 공급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고, “회원“에 대한 안정적인 수익 지급을 위해 다음의 기준에 따라 “AdFit(애드핏) 서비스“ 가입 심사를 진행합니다.

1.1 심사 요건
카카오계정 이용자는 누구나 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아래 요건을 충족한 이용자에 한하여 “서비스“ 가입을 승인합니다.
   o “개인 회원“
    개인의 경우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요구하는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o “사업자 회원“
    사업자로 회원 가입하는 경우에는 사업자 정보의 유효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약관에 동의한 후 본인이 소속되어 있는 법인의 유효한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를 바탕으로 사업자 등록 여부 및 휴업, 폐업 여부 등을 확인 후 가입을 거절하거나 승인합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 “회사“는 카카오계정 정보와 사업자 정보의 일치 여부 등을 확인하며, 이를 위한 추가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o 회원 공통
    “회사“는 상기에 기재된 바에도 불구하고 가입 심사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추가적인 정보 또는 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2 정보 변경
• 가입 심사 이후 “회원“ 정보 페이지에서 정보의 열람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들은 변경이 제한되거나, 변경 시 별도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o “개인 회원“의 경우, 카카오계정, 이름, 주민등록번호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o “사업자 회원“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업체명, 대표자명 등의 사업자정보 또는 담당자의 퇴사 등으로 인한 카카오계정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정 변경 요청서, 운영 권한 위임장을 포함한 별도의 증빙서류 제출 및 심사를 거쳐야 합니다. 단, 이전 담당자의 퇴사 등으로 카카오계정 소유자의 운영 권한 위임장 작성이 어려운 경우, 법인의 대표자가 대리하여 운영 권한 위임장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에 따라 발생한 수익은 “회원“의 계좌 정보에 등록된 계좌번호로 지급됩니다. 계좌 정보는 최초 지급 요청 시 입력할 수 있습니다. 계좌번호는 변경이 가능하나 아래의 조건에 부합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이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o “개인 회원“의 경우, 카카오계정의 소유자 명의와 일치하는 예금주 명의의 계좌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o “사업자 회원“의 경우, 가입 시 확인된 법인명 또는 해당 법인의 대표자명과 일치하는 예금주 명의의 계좌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2. 매체 심사
“회원“은 “매체“에 “광고“를 게재하기 위하여 “Adfit(애드핏) 서비스 플랫폼“에 자신이 운영하는 “매체“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등록된 “매체“는 “회사“와 광고주의 권익 보호를 위해 다음의 기준에 따라 심사를 진행하며, 심사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매체“는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2.1 매체 등록
“회원“은 “매체“ 심사를 위하여 “Adfit(애드핏) 서비스 플랫폼“에 “매체“와 “광고 단위“를 등록한 후,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최신 버전의 SDK 및 스크립트를 “매체“에 설치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해당 SDK 및 광고 스크립트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광고 요청을 보내고 있음이 확인된 후 심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2 매체 심사
“회사“는 매체 심사를 위하여 아래의 항목들과 함께 본 운영정책 제3조의 준수 여부를 확인합니다.
   o 매체의 소유관계
   o 매체에서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의 질적, 양적 품질
   o 매체에서 발생하는 트래픽의 질적, 양적 품질

3. 매체 운영 요건
“회사“는 “매체“가 다음의 운영 요건을 준수하고 있지 않을 경우, “광고“ 게재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합니다. 이에 따라 “매체“의 심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사항이 확인되는 경우 매체 심사가 반려될 수 있습니다. 심사가 통과된 이후에도 “회사“는 “회원“의 “매체“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며, “매체“가 운영 요건을 준수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제5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1 매체의 소유 관계
   o “회원“의 계정과 매체의 소유관계가 불명확하거나, 서로 관계가 없음이 확인될 경우
   o “회원“의 계정 또는 계정의 소유자가 과거 “서비스“에서 제재 조치를 받은 경우

3.2 콘텐츠 가이드라인
“회원“은 아래의 콘텐츠 가이드라인에 위배되는 콘텐츠가 노출되는 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광고 게재 불가 콘텐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성인 / 음란 표현 콘텐츠
   o 성적으로 자극적인 콘텐츠가 게재되어 있는 경우 (ex. 과도한 노출, 성적 표현이 있는 게시글)
   o 성적 조언 관련 콘텐츠가 게재되어 있는 경우 (ex. 성기능 향상 및 성병 관련 콘텐츠)
   o 성매매 / 애인대행 / 역할대행 등의 콘텐츠가 게재되어 있는 경우
   o 유흥업소 관련 콘텐츠가 게재되어 있는 경우
   o 본 조항의 항목들과 관련된 소개, 알선, 구인과 관련된 콘텐츠가 게재되어 있거나 그러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경우
• 반체제 / 반사회적 표현 콘텐츠
   o 욕설 / 범죄 / 성적 비하 / 혐오 / 종교, 지역, 인종 차별적 콘텐츠가 게재되어 있는 경우
   o 폭력 / 유혈 / 잔인한 표현의 콘텐츠가 게재되어 있는 경우
   o 특정 인물 / 특정 단체를 비방하는 경우
   o 괴롭힘 / 따돌림 관련 콘텐츠가 게재되는 경우
• 사행성 / 사금융 관련 콘텐츠
   o 도박 / 복권판매 / 경마 / 경륜 / 카지노 등의 콘텐츠가 게재되어 있는 경우
   o 대부업 / 대부중개업 관련 콘텐츠가 게재되어 있는 경우
•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 우려가 있는 콘텐츠
   o 콘텐츠를 타 사이트에서 정당하지 않은 방법 또는 권리자의 허락없이 복제해 온 경우
   o 콘텐츠나 링크 클릭 시 아웃링크로 연결되는 경우
   o 불법 콘텐츠의 거래, 유통, 알선 등이 이루어지는 경우
   o 콘텐츠에 대한 정식 퍼블리싱 계약을 맺지 않고 API를 통해 가져온 정보들로만 구성한 경우
   o 콘텐츠에 공인을 포함한 타인의 초상권 및 지적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내용이 다수 포함되는 경우
• 지나치게 광고가 많은 콘텐츠
   o “회사“의 광고가 한 페이지 당 4개를 초과하여 게재되어 있는 경우
   o “회사“ 외 타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의 스크립트가 동시에 여러 개 게재된 경우
     ※ 단, 동시에 스크립트가 표현되는 것이 아닌, 여러 개의 스크립트가 순차적으로 사용되는 경우는 해당되지 않음
• 법률에서 금지된 내용들이 게재되는 등 법률을 위반하는 불법 콘텐츠
   o 마약 / 가짜명품 등 거래가 금지된 물품에 대한 콘텐츠가 게재되어 있는 경우
   o 총기, 도검 / 주류 / 담배 / 복권 / 불법 의약품 등 온라인 거래가 허용되지 않는 항목들에 대한 콘텐츠가 게재되어 있는 경우
• 해킹 / 크래킹 관련 콘텐츠
• 리워드 관련 콘텐츠
o 광고 클릭을 유도하거나, 클릭할 경우 사용자에게 보상을 약속하는 경우
o 본인의 매체 내에서 웹 서핑, 게시글 작성 등 유사한 작업을 수행하여 트래픽을 고의적으로 발생시키고, 사용자에게 보상을 약속하는 경우
o 이러한 서비스를 구현하는 방법을 안내하여 트래픽을 유도하거나, 관련 자료 제공 및 홍보하는 경우
• 부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
  o 허위 또는 불확실한 사실로 “방문자“를 콘텐츠에 참여시키거나 사용자 정보를 불법적으로 수집하는 등의 모든 행위 포함
• 부정행위 및 불법 행위를 계획/공모/방조하는 등 타인의 권리 침해를 조장하는 일체의 콘텐츠
• 채팅, 메신저와 같은 동적 콘텐츠
o 콘텐츠와 함께 광고를 계속 동적으로 불러오는 경우 포함
• 기타 “회사“의 정책에 위배되거나 광고주 ROI를 저하시킬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o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할 수밖에 없도록 의도적으로 광고를 배치한 경우
   o 문구나 이미지를 통해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경우
   o 매체 수익이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으면서, 매체 운영 방식이 사용자에게 대가를 제공하는 형태인 경우(문화상품권, 게임아이템 제공 등)
   o 콘텐츠의 레이아웃 및 사용성이 크게 떨어지는 경우
   o 콘텐츠 자체가 오클릭을 유발하기 쉬운 경우 (유아 및 어린이 대상 앱 포함)
   o 콘텐츠의 내용이 지나치게 부족하여 “방문자“의 유의미한 콘텐츠 소비가 발생하지 않는 경우
   o 허용된 “방문자“(예: 멤버십 로그인 등)만 조회 / 열람이 가능한 경우
   o 검색창에 특정키워드를 입력하여 놓거나, 특정키워드의 검색결과로 바로 진입하는 경우
   o 매체 또는 매체 “방문자“의 국가, 지역, 언어 등이 광고주의 광고 집행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o 기타 미성년자 대상 부적합 콘텐츠의 경우

3.3 광고 게재 위치 정책
“회원“은 광고 게재 위치 정책에 위배되는 콘텐츠 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다음의 광고 게재 위치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 “방문자“가 “회원“이 제공하는 콘텐츠를 사용하는 동안 실수로 클릭할 수 있는 위치 금지
  ※ 실수로 클릭할 수 있는 버튼 및 기타 객체 가까이에 광고 배치 금지
  ※ 링크, 재생 버튼, 다운로드 버튼, 이전/다음 버튼, 드롭다운 메뉴 등을 광고 근처에 배치하여 의도하지 않은 클릭을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행위를 포함
  ※ 광고 닫기 버튼 등이 광고 영역 내에 위치 하는 행위 금지
• 문구나 이미지 등 어떤 방식으로든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도록 고의로 유도 금지
  ※ 클릭을 유도, 부탁하는 문구, 이미지 등을 사용한 경우
  ※ 화살표 등으로 광고를 가리키거나 색상 및 애니메이션 등으로 광고 영역을 부각시키는 모든 행위를 포함
•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제목 아래에 광고 배치 금지
  ※ '추천' 또는 '유용한 링크' 등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제목 아래에 광고를 배치하는 행위
• 콘텐츠 자체가 오클릭을 유발하기 쉬운 위치 금지(유아 및 어린이 대상 앱 포함)
• 사용자가 원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새로고침 및 페이지 갱신이 의도적이고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페이지에 광고 배치 금지
• 콘텐츠를 덮거나 가리는 영역에 광고 배치 금지 금지
• 광고 클릭 없이는 페이지를 이동할 수 없는 위치에 광고 게재 금지
  ※ 광고가 배치되는 화면은 광고를 클릭하지 않고도 이동할 수 있어야 함(ex. ‘뒤로가기’, ‘메뉴’ 버튼이 화면에 존재해야 함)
• 광고가 배치되는 공간은 고정되어 함
  ※ 고정되지 않은 광고 배치로 인해 “방문자“가 의도하지 않은 클릭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함
• 광고와 비슷하게 만든 콘텐츠를 광고 주변에 배치는 행위 금지
  ※ 광고를 위장할 목적으로 광고 주변에 광고처럼 보이는 콘텐츠를 배치하는 행위
※ 콘텐츠의 UI를 광고와 구분되지 않게 조작하는 모든 행위
• 모바일 광고의 경우, 기기의 백그라운드, 위젯, 앱 종료 후 등 포그라운드가 아닌 상태에서 광고 배치 금지
  ※ 광고가 어떤 애플리케이션에 구현 또는 연결되었는지 사용자가 명확히 파악할 수 있어야 함

3.4 이용제한 정책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아래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광고 게재 중단,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기술적인 사유
   O “회사“의 서버에 과도한 부하를 유발하는 경우
   o 스크립트 및 SDK를 임의로 수정 / 변조하는 경우
   o “회사“에서 더 이상 지원하지 않는 구 버전 스크립트 및 SDK를 사용하는 경우
   o 스크립트 및 SDK를 “서비스“에 등록한 “매체“가 아닌 제3의 “매체“에 설치하는 경우
   o 허위로 적립금을 누적하기 위하여 광고 관련 데이터를 조작하거나 조작을 시도하려는 경우
   o 광고를 클릭하는 “방문자“의 개인정보를 어떤 방식으로든 수집하는 경우
• 광고의 호출 및 노출 방식
   o 웹사이트 외의 전자문서(이메일, PDF 등)에 광고를 게재 / 호출하는 경우
   o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툴바, 다운로드 프로그램 등의 어플리케이션 설치를 통해 광고를 호출하는 경우
   o 팝업 페이지나 아이프레임 또는 사전 승인된 URL 접속 시 리다이렉트 되는 사이트에서 광고를 호출하는 경우
• 무효 처리되는 활동
   o 광고를 수동 또는 기계적인 방법 등을 통해 임의로 클릭/노출 및 그 외 모든 활동(광고 호출, 전환 등)을 발생시키거나 그러한 정황이 의심되는 경우
     ※ 광고 클릭은 반드시 “방문자“의 의도에 의한 결과여야 하며 클릭수와 노출수를 인위적으로 늘리는 어떠한 수단도 사용 금지
   o 무효 클릭이 지속적으로 “회사“의 정책 및 기준 이상으로 발생되는 경우
   o “방문자“ 현황 대비 비정상적인 클릭/노출이 의심되거나, 아래 내용에 해당하는 활동이 의심되는 경우
     ※ “회원“이 본인의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테스트를 위해 본인의 광고를 과도하게 클릭하는 것 포함)
     ※ 수작업을 포함한 인위적인 노출 및 클릭이 발생한 경우
• “매체“의 품질 관련
   o “매체“가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o 심사를 위하여 일시적으로 “매체“ 품질을 향상시켰던 정황이 의심되는 경우
   o “매체“의 “방문자“, “광고“ 요청 수 등의 지표가 감소하여 “회사“의 정책 및 기준에 미달되는 경우
   o 3개월 이상 “광고“의 요청 및 유효 과금이 발생하지 않는 경우
   o 일정 기간 동안 콘텐츠의 업데이트가 없는 경우
   o “회원“ 및 “매체“와 관련된 사업체가 휴업 또는 폐업되었음이 확인된 경우
   o “매체“ 및 “매체“의 콘텐츠에 대해 분쟁 또는 논란이 발생하는 경우
• 기타
   o “회원“이 광고 성과, 광고 운영과 관련된 정보를 공개한 경우
   o “회원“이 “방문자“에 대한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수립 / 준수하지 않거나, 관련 법령에 저촉되는 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4. 적립금 및 수익 지급
“서비스“ 약관 및 운영정책에 근거하여 적법하게 “매체“에 노출된 “광고“의 성과에 따라서 “회원“에게 적립금이 배분되며, “회사“는 적립금이 아래에 규정한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회원“의 요청에 따라 적립금을 현금으로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배분되는 수익의 비율은 “회사“에서 정한 기준에 따르며, 이 기준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4.1 적립금의 종류
“회사“는 “매체“에 노출된 “광고“ 유형에 따른 성과를 측정하며, 이에 따라 배분된 적립금이 “회원“의 계정에 누적됩니다. 이러한 적립금은 아래와 같이 두 종류로 분류됩니다.
• “예상 적립금“ : 노출된 “광고“의 성과 발생 1일 후 해당 “광고“에 대한 적립금이 누적되며, 이를 예상 적립금이라 합니다. “회원“은 “Adfit(애드핏) 서비스 플랫폼“에서 예상 적립금을 확인할 수는 있지만 즉시 현금으로 지급받을 수는 없으며, “회사“는 운영정책 제5.4조에 따라 일부 또는 전체 적립금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확정 적립금“ : 발생한 “예상 적립금“이 일정 기간을 거친 후에 최종적으로 적립 금액이 결정된 경우 현금화가 가능한 금액으로 전환되며, 이를 “확정 적립금“이라 합니다. “확정 적립금“이 일정 금액 이상인 경우 “회원“은 해당 “확정 적립금“에 대해서 지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2 예상 적립금의 확정 적립금 전환
• 원칙적으로 해당 월의 1일부터 말일까지의 “예상 적립금“이 익월 20일에 “확정 적립금“으로 전환됩니다. 다만, “회원“의 운영정책 위반 등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내부 확인을 위하여 “확정 적립금“으로의 전환이 지연될 수 있으며,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전환 날짜 및 기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4.3 적립금의 지급 요청 및 처리
“회원“의 계정에 “확정 적립금“이 최소 지급액 이상으로 누적된 경우, “회원“은 “Adfit(애드핏) 서비스 플랫폼“에서 적립금의 지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지급 요청이 발생하면, “회사“는 다음과 같이 지급 요청을 심사하여 이상이 없는 경우 수익을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 최소 지급액 : 1회 지급 요청이 가능한 최소 금액은 5만원으로, “확정 적립금“이 5만원 미만인 경우에는 지급 요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관련 법령에서 정해진 바에 따라 “개인 회원“의 “확정 적립금“은 원천징수소득세가 징수된 후의 금액으로 지급되며, “사업자 회원“의 “확정 적립금“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지급됩니다.
• 지급 요청 기간 : 매월 20일(이하 “정기 지급일“이라 합니다)의 익일부터 말일까지가 지급 요청 기간입니다. “회원“은 해당 기간에 1건의 지급 요청이 가능하며, 말일까지는 지급 요청을 수정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기간 경과 시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 정기 지급일 : 지급 요청 심사가 완료되면, 도래하는 “정기 지급일“에 지급 요청 금액이 현금으로 계좌에 입금됩니다. “정기 지급일“이 주말 또는 공휴일일 경우, 그 이후에 도래하는 영업일에 지급됩니다.
• 지급 형태 : “회원“이 “Adfit(애드핏) 서비스 플랫폼“에 입력한 계좌에 현금 입금하여 지급합니다.
• 지급 요청(증빙서류의 발행 및 제출) : “회원“은 지급 요청 시 “회사“에서 적립금 지급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전자세금계산서(사업자 회원의 경우 반드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 국세청 및 “회사“에 전송하여야 합니다) 등의 구비 서류를 발행 및 제출하여야 합니다. 지급 요청에 대한 증빙서류는 매월 말일까지 발행 및 전달되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지급 요청이 거절됩니다.
• 지급 요청의 심사 : “회사“는 “회원“의 지급 요청에 대하여 다음 항목들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지급 여부를 심사합니다. 아래의 사유로 인하여 지급이 거절된 “확정 적립금“은 소멸되지 않으며, 차후 도래하는 지급 요청 기간에 재요청이 가능합니다.
   o 개인 회원 : “개인 회원“은 최초 지급 요청 시 1회 지급에 요구되는 정보의 확인을 위한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이 때 회원명과 예금주명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지급이 거절됩니다.
   o 사업자 회원: 지급 요청 후 해당 월의 날짜로 작성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해당 전자세금계산서의 발행 및 유효 여부를 확인하여 지급 여부를 결정하며, 지급 계좌가 회원 가입 시 제출한 사업자 등록증에 기재된 명의와 일치하는 계좌가 아닐 경우 지급이 거절됩니다.
   o 휴업, 폐업 사업자의 지급 요청 : 사업자가 휴업 또는 폐업 상태에서도 “확정 적립금“에 대한 지급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휴업/폐업으로 인한 지급 요청은 단 1회에 한하여 “확정 적립금“ 전액에 대한 지급을 요청할 수 있으며, “예상 적립금“이 없는 경우에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지급 요청과 동시에 “광고“의 노출 및 과금이 중단되며, “매체“를 등록하거나 “광고 단위“를 발행하는 행위도 제한됩니다. “회원“은 지급 요청 후 즉시 다음의 증빙 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사업자등록증 사본
• 대표자 신분증 사본
• 대표자 통장 사본
• 채무변제확인서
• 휴업 또는 폐업확인서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회사“는 제출된 서류를 바탕으로 사실 관계를 확인 후 지급을 결정하며, 증빙 서류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해당 지급 요청은 거절됩니다. 이 때 휴/폐업 사업자에 대한 지급은 대표자 개인에 대한 지급으로 처리되며, 사업자 대표자명과 예금주명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지급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확정 적립금“은 원천징수 후 지급되며, 원천징수 금액은 관련 법령에 정해진 바를 따릅니다. “회원“이 폐업에 따른 적립금을 지급받은 후에는 해당 계정과 계정에 속한 “매체“, “광고 단위“를 통해 다시 “광고“를 게재하거나 수익을 지급받을 수 없으나, 휴업 회원이 재개업을 한 경우에는 고객센터 또는 1:1 문의를 통해 증빙 서류 제출 및 심사 절차를 거쳐 다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적립금의 만기 : “회원“이 발생한 적립금의 만기가 도래할 때까지 지급 요청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금액을 소멸시킬 수 있습니다. 적립금의 만기는 확정 적립금의 발생일 다음 날로부터 5년이 되는 날입니다.

4.4 적립금의 보정 및 회수, 지급 제한 관련
부당한 방법으로 성과가 발생하였거나 적립금이 확정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예상 적립금“을 “이용자“에 대한 별도의 통보 없이 조정하거나, “확정 적립금“을 회수하고 지급을 거절하여 부정하게 누적된 금액을 적립금에서 차감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회원“은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를 제기하실 수 있습니다.

5. 이용 제한의 종류 및 제재 조치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세부 지침“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아래의 내용 및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서비스“ 이용 제한의 종류 및 기준은 경고 제한, 활동 제한, 영구 제한으로 단계적으로 이루어지지만 제3.4조의 이용제한 정책 위반 정도가 중대한 경우 제한 단계와 관계 없이 즉시 활동제한 또는 영구제한 제재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카카오톡 메시지, “서비스“ 로그인시 공지 등의 수단으로 등으로 통지합니다.

5.1 경고 조치
“회원“의 “매체“에서 위반 사항이 적발된 경우 이에 대한 수정 요청과 함께 “매체“를 심사 보류 상태로 전환하고 경고를 부여합니다. 이 때 심사 보류 상태가 되면 “매체“ 하위의 “광고단위“에 대한 광고의 노출이 중단됩니다.
위반 사항에 대하여 “매체“ 유형에 따라 아래의 기한(이하 “수정 기한“이라 합니다) 내 수정 및 “회원“의 재심사 요청이 필요하며, “회사“는 수정 사항이 확인된 경우 “매체“를 심사 승인 상태로 전환합니다.
• 웹사이트 : 경고일로부터 2주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 경고일로부터 4주

5.2 활동 제한
아래에 해당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매체“를 심사 반려 상태로 전환하여 활동을 제한합니다. 심사 반려가 되면 “매체“ 하위의 “광고 단위“에 대한 “광고“의 노출이 중단되며, 동일한 “매체“에 대한 재심사가 불가합니다.
• “수정 기한“ 내에 “매체“의 위반 사항이 수정되지 않은 경우
• 단기간에 지속적인 위반 사항의 적발로 경고가 누적된 경우

5.3 영구 제한
본 운영정책 제3.4조의 이용제한 정책 위반 정도가 심각하거나 법령에서 금지하는 명백한 불법행위나 긴급한 위험 또는 피해 차단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위반 활동 횟수의 누적 정도와 관계없이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영구 제한할 수 있습니다.

영구 제한이 되면 “회원“이 등록한 모든 “매체“의 “광고 단위“에 대하여 광고의 노출이 중단되고 “광고 단위“의 추가나 삭제, 수정 등의 활동이 불가능해지며, 향후 어떠한 “매체“의 신규 등록도 불가합니다.
영구 제한된 “회원“이 “서비스“의 재사용을 위해 탈퇴 후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여 “서비스“ 가입 신청을 하는 정황이 의심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약관 제5조 제2항에 따라 “서비스“ 가입이 제한될 수 있으며 카카오 운영정책 등 “세부 지침“에 의거하여 계정 생성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 운영정책 http://www.kakao.com/policy/oppolicy?lang=ko

5.4 부당 수익에 대한 추가 조치
“회원“이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하여 부당한 수익을 획득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추가 조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지급 정지
지급 정지 시 “회원“은 적립금의 지급을 요청 할 수 없으며, 이미 지급 요청된 내역은 승인 거절됩니다.
• 광고 수익의 회수
부당하게 획득하였다고 판단되는 적립금은 제4.4조의 절차를 통하여 회수됩니다.

5.5 이용 제한 및 제재 조치에 대한 이의제기, 제한 사유의 확인 및 소명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및 제재 조치를 받게 되면 “회원“은 일(1)주일 이내에 카카오 비즈 고객센터를 통해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의제기와 소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 제기는 카카오 비즈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하여야 유효한 것으로 간주되오니 반드시 이를 확인하고 동 절차에 따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잘 지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