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생활

0칼로리 음료수 정말 0칼로리일까? ㅡㅡ?

by 닐기 2019. 12. 20.

 

0칼로리 음료수는 정말 0칼로리인가요?

네. 당연히 아. 닙. 니. 다.

 

저는 음료수는 꼭 0칼로리 음료수를 먹습니다. 어릴 때 너무 뚱뚱했죠. 170cm 99.999kg이었습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해 지금은 약 18년간 175cm 70~72kg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당시에 운동도 많이 했지만 식단도 어마무시하게 조절했어요. 탄산음료는 전혀 먹지 않았습니다. 최근 들어서야 탄산수랑 제로 사이다나 콜라를 1주일에 한번 정도 먹어요. 월~토는 열심히 운동하고 일요일 단 하루 미친 듯 고칼로리를 먹습니다. 1주일의 보상이죠. 고칼로리를 먹다 보니 콜라, 탄산수는 필수입니다. ㅎㅎ네. 다이어트 성공남인 거 자랑하는 거예요.

오늘 순대전골을 먹고 마트에서 빅토리아(웅진) 탄산수 2개와 제로 콜라를 사왔습니다. 빅토리아 탄산수는 처음 먹어보네요. 저렴하길래 사봤습니다.

 

 

파인애플 맛이랑 청포도 맛 사왔어요. 당근 0칼로리. 청포도 맛은 별로네요. 제 입맛에는 영... 파인애플 맛은 심심한 환타 파인애플? 맛있습니다. 추천~^^ 웅진 빅토리아를 찾아보니 다양한 맛이 있습니다. 수박, 배, 레몬, 자몽, 베리, 콜라 향 또... 많음. 이렇게 다양한 맛이 있는 탄산수 브랜드는 처음 보네요.

 

제로 콜라입니다. 표기에는 100ml당 0칼로리라 쓰여 있지만 100ml 칼로리가 4 이하면 0칼로리라고 표기해도 무방합니다. 국내법이 그렇다네요. 그러니 제로 콜라나 사이다는 절대 0칼로리가 아. 닙. 니. 다.

 

당류가 없는데 왜 달달하지?

설탕 대신 아스파탐, 아세설판칼륨이란 인공감미료가 들어있습니다. 설탕보다 200배나 단맛을 낸다고 합니다. 맛만 나는 거지 실제 당분은 아니에요.

 

0칼로리 음료수는 몸에 덜 나쁜가?

당이 몸에 들어오면 췌장에서 인슐린을 분비해 당을 정상 수치로 내려줍니다. 근데 인공감미료가 몸에 들어오면 뇌와 췌장이 당이 들어왔다 착각해 인슐린을 분비합니다. 그럼 정상이었던 당이 내려가게 되어 오히려 배고픔을 더 느끼게 된다고 하네요. 0칼로리 음료수 때문에 오히려 폭식을 한다고... ㄷㄷ

 

다이어트 때문에 0칼로리 음료수를 드시는 분들 이해는 합니다만 다이어트는 1000000% 자신의 의지입니다. 0칼로리 음료수가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이 것 또한 과하면 살찝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