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UCY/· 맛좋은 Soft

컴퓨터 시스템 확인 cpu-z

by 닐기 2019. 12. 10.

컴퓨터 업그레이드하고 싶다.

그러나 업그레이드를 할 것인지 주차삐고(버리고) 완전 새 것을 하나 조립을 할 것인지 고민이다. 새로 조립하기에는 즐기고 있는 게임이나 블로그에 글 쓰는 데는 지금의 컴퓨터도 아무 문제가 없다. 그렇다고 고사양을 필요로 하는 하고 싶은 게임도 없다. 아~ 어쩌란 말인가. (  _ _) 일단 업그레이드를 생각해본다. 그럼 내 시스템이 어느 정도 인지 알아야 한다.

 

아주 대중적인 시스템 확인 프로그램 CPUID사의 cpu-z를 소개합니다. 프로그램이 아주 가볍고 좋습니다. 억지로 써보세요.

 

https://www.cpuid.com/

 

CPUID

CPUID brings you system & hardware benchmark, monitoring, reporting quality softwares for your Windows & Android devices

www.cpuid.com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렇게 친절하게 있습니다. 이 사이트가 좋은 점은 들어가자마자 다운 받을 수 있는 화면이 뜬다는 거죠. 흔히 보는 외국 사이트의 경우 다운로드 받으려면 링크를 2~3번 타고 들어가야 합니다. 극혐. 역시 대중적이고 유명한 프로그램이라 그런지 아주 직관적이고 좋습니다. 칭찬해~  (・´з`・) 

 

다운 받아서 압축을 풀어요.

 

자신의 시스템에 맞는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저는 64비트 윈도우입니다.

▲ 제 컴퓨터를 속속들이(미주알고주알 : 저번에 나랏말32에 포스팅함 ㅋㅋㅋ) 보여줍니다.

이 컴퓨터는 8년 전에 조립했습니다. 컴퓨터 조립하고 윈도우 설치 정도는 할 줄 알아요. 그래서 문제입니다. 친구들이 조립해달라고 요청을 많이 합니다. 조립이나 브랜드 pc 사면 좀 비싸긴 하죠.

 

▲ 이것저것 둘러보니 업그레이드 할만한 부분은 cpu랑 그래픽 카드 정도? 아... 근데 진짜 필요한가 너무 고민이네요. 어쩌나... 고민의 끝은 항상 짜증으로 마무리된다. 진짜 싫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