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락실/· 패스파인더 닐기

메이플 전직업 200 달성(수정 21.07/라라 육성 완료)

by 닐기 2019. 9. 29.

이야~ 드디어 전직업 200을 달성합니다. 이 어려운걸 또 해냅니다.

캐릭터 하나 200 찍는데 보통 1달이 걸렸어요. 왜냐고요? 안 하니깐요. ㅋ

열심히 하시는 분들은 하루에 두 캐릭 이상을 200 찍더랍니다. 대단하심.

어찌 그리하시는지 노하우가 정말 어마 무시합니다.

 

그럼 200 또는 그 이상 찍은 역사적인 오늘을 남겨봅니다.

과거 없는 현재는 없고 현재가 없는 미래는 없다. 과거는 고로 중요하다. ㅡㅡ?

▲ 본캐는 원래 소울마스터였는데 궁수가 너무 하고 싶었습니다. 때마침 모험가 직업군 궁수 패스파인더가 나왔죠. 그래서 지금은 본캐 패스파인더 220에서 잠시 멈추고 유니온 8000을 찍고 싶어 다른 캐릭들을 키웠습니다. 이제 다시 패스파인더를 할 수 있겠네요. 시간이 지나다 보니 패스파인더 다루는 방법 다 까먹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다시 하나를 키워 볼까 생각 중입니다. 에이~ 설마.... ㅡㅡ

소울마스터는 보스 잡기에 좋았던 것 같아요.

윈드브레이커는 화려만 맛에 재미나게 했습니다.

은월은 좀 힘들었던 게 공격 스킬이 많은 수의 몬스터를 못 잡죠. 기타 작업으로 2마리 증가할 수 있다던데 그건 저 같은 아주 라이트하고 무과금 유저에게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미하일... 아... 이 캐릭은 뭐하는 캐릭인지 모르겠어요. 모든 게 어중간합니다. 170 때에 지구방위 본부 스타 포스 지역에서 사냥하기는 좋았던 기억 말고는 딱히... 좀 힘들었던 기억만 있군요.

다크나이트, 용기사는 훌륭합니다. 항상 중급은 치는 직업입니다.

플레임 위자드 이 친구는 법사 치고 이동기가 상당히 좋죠. 기억이 별로 없네요. ㅡㅡ;

불독... 너나 하세요. 5차이후에나 할 말한 직업같습니다.

 

신궁은 한방 데미지는 참 좋았습니다. 그래서 보스 잡는데 괜찮더라고요.

팔라딘은 그냥 뭐... 전사 직업군중에 하위권으로 재미없었어요. 그래서 오히려 빨리 200을 찍었습니다. 재미없으니 더 빨리 끝내고 싶어서 억지로 했던 기억이 납니다.

나이트로드는 슝슝~ 빨라서 재미있게 했었습니다.

히어로는 전사 직업 중에 제일 재미나게 했었어요. 메이플을 처음 접했을 때 히어로를 했었습니다. 강추!

캐논마스터는 사거리가 너무 좋아서 사냥하기 참 편합니다. 공속은 느리지만 사냥 속도는 은근 좋습니다.

보우마스터는 궁수 직업 중 제일 재미없었어요. 신궁보다 재미없을 줄이야...

썬콜은 지금도 좋은가요? 썬콜 사기캐라고 유명하잖아요. 마법사 중에 제일 빨리 200을 찍었던 캐릭입니다. 재미가 상당하죠.

비숍은 플레이하지 않았습니다. 썬콜을 두 번 키워 이벤트 때 받은 전직 코인으로 하나 만들어둔 겁니다. 그만큼 썬콜은 또 키워도 재미있었습니다.

 

▲ 스트라이커는 마지막으로 200을 찍은 캐릭입니다. 이거 은근 재미납니다. 뭐 캔슬이라는 걸 해야 한다던데 전 그런거 할 줄 몰라서 막 했어요. 연계 스킬이 주인데 그렇게 크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에반은 옛날 에반이 재미있었어요. 연계로 가기 전이 좋았습니다. 전 연계 스킬을 극혐 합니다. 손 아파요.

매르세데스 궁수 중에서 좀 재미있는 캐릭입니다. 화려한 맛에 할만하죠.

제논 사냥하기 편합니다. 근데 이 아이는 무슨 컨샙인지 모르겠습니다. 전사냐? 도적이냐? 뭐니?

 

듀얼블레이더 이 캐릭 정말 재미있어요. 꼭 해보세요. 스킬 하나하나 버릴게 없습니다.

루미너스 저는 노...잼. 뭔가 좀 답답하다고 해야하나요?

키네시스는 컨샙이 좋은 것 같아요. 스킬들이 전부 블랙이라 간지 좋습니다.

블래스터도 캔슬이라는 게 있다던데 손가락이 느린 저는 할 줄 몰라서 그냥 막 했어요. 그래도 재미있었어요. 팡팡 터지는 소리가 정말 좋죠. 블래스터는 꼭 소리를 키우고 육성하는게 좋아요. ㅋㅋ

바이퍼...와~ 진짜 이 친구는 뭐하는 캐릭인지 모르겠습니다. 최악의 컨샙입니다. 정체성이 없습니다. 5차 전직하고는 워~ 좀 괜찮네 했는데 그전에는 딱히 좋다라는게 없었어요.

베틀메이지 죽습니다. 손가락 아파 뒤집니다. 하지 마세요.

아란은 가성비가 정말 좋았아요. 적당히 높은 데미지에 화려한 동물 이펙트까지. 재미 터집니다.

데몬어벤져는 잘 기억이 안 나네요? 이거 뭐지 ㅡㅡ? 앙~ 몰라.

 

데몬슬레이어는 은근 재미이었어요. 딱히 뭐 강하다. 좋다. 는 아니지만 무난했습니다.

팬텀 재미있습니다. 확실한 컨샙이 있으니 데미지가 구려도 괜찮았습니다. 사냥하기도 편하고 그리고 모험가 스킬을 훔쳐 쓸 수 있다는 게 흥미롭죠.

섀도어 키우기 힘들다고 하던데 전 재미나게 키웠습니다. 공속이 느려도 그에 반해 데미지가 좋아서 괜찮았습니다.

호영을 키우면서 손가락이 너무 아파 좀 천천히 할 만한 게 없나 찾다가 키웠는데 느긋한 게 너무 좋았습니다.

메카닉 딱히 할 말이 없네요. 버닝 때나 키울 캐릭 같습니다.

 

캡틴은 소환수들이 재미나죠. ㅋㅋ 소환수 보는 맛에 합니다.

와일드헌터 대충 스킬 키 꾹 눌러주면서 방향키만 조정하면 사냥 끝납니다. 사냥해서 랩업하는 게임인데 사냥이 귀찮은 저 같은 사람에게 좋습니다. 그러나 지루함이 생기겠죠?

카데나는 최강의 캐릭터입니다. 데미지, 공속, 화려함까지 부족함이 없습니다.

아크야 넌 뭔데? 스킬 쓸라 하면 무조건 재사용 대기 시간... 시간이 짧긴 하지만 그래도 너무해.

 

일리음 은근히 재미나요. 따라다니는 소환수가 많은 일을 하죠. 소환수 공격 스킬 끝장 화려합니다. 일리움 키우시는 분들 이해하기 어려웠는데 해보니 왜 하는지 이해가 갔습니다. 이거 재미있었습니다. 추천.

나이트워커 쓰레기 중 쓰레기라고 하던데 아닙니다. 절대 할 만합니다. ㅡㅡ? 보스에 최적화된 컨샙이라 하는데 사냥 은근 잘됩니다. 해보세요. 싸구려 화비 슝슝 던지면서 박지들과 함께~ 고고~

엔젤릭버스터 스트라이커전에 200 찍었는데 재미있었습니다. 귀욤귀욤 한 스킬들이 좋았어요.

카이저... 넌 진짜 할 말이 없다. 에휴... 한숨만 나온다. 진짜 상향 해줬으면 좋겠어요.

 

가장 최근에 나온 신직업이죠. 신직업은 무조건 데미지가 좋아서 200 엄청나게 빨리 찍었습니다.

이보다 화려한 직업이 있을까요? 정말 화려함 하나는 대단하죠. 그만큼 재미도 두배.

유튜버에서 우연히 본 것 같은데 200 찍은데 1시간? 걸렸다나 뭐라나. ㅎㅎ

 

41개 캐릭터를 키우면서 재일 재미있게 한건 패스파인더입니다.

궁수가 너무하고 싶었으니까요. 다시 패스파인더로 갑니다.

 

그리고 앞으로 메이플스토리에 관한 포스팅을 많이 해보려합니다. *-*)/

[추가글]

2021.07월

- 카인 : 비추천. 손가락 너무 많이 사용함. 카데나 궁수버전. 그냥 노잼임.

- 라라 : 컨샙이 확실해서 재미있었습니다. 사냥이 너무 좋고 맵 전체를 장악하는 능력이 아주 탁월합니다. 심지어 멋짐! 추천합니다.

 

 

[추가글]

2020.01.26 아델, 제로 200육성 완료.

 

아델은 무난하게 200했습니다.

[동마산 오락실/· 메이플 닐기] - 아델 육성 후기 - 듀토리얼 & 200까지

아델 육성 후기는 이 글을 참고해주시공~

 

마지막. 정말 하기 싫었던 제로도 200을 찍었습니다. 제로 하시는분들 존경합니다. 100부터 시작한다고 해서 200이 쉽다는 생각하지 마세요. 그 어느 직업보다 200찍기 어려웠습니다. 물론 제가 못 해서 그런거겠지만 메이플 하면서 제일 힘든 육성이였어요. 다시 하라고 하면 텨~~~~~~ ε=ε=ε=ε=┌(; ̄▽ ̄)┘

힘들긴 했지만 스토리 깨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제일 어려웠던 점은 스킬 어시스트와 콤비네이션의 이해. 머리가 나빠 초반에는 좀 힘들었지만 이해하고 나서는 사냥이 좀 쉬워지더라고요. 카네다, 아크 처럼 스킬 대기시간이 있어서 짜증이 살짝 ㅎㅎ. 추천하지는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