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락실/· 패스파인더 닐기

아델 육성 후기 - 듀토리얼 & 200까지

by 닐기 2020. 1. 18.

2020.01.16 본섭 신직업 아델이 추가됐다. 오후에 업데이트를 마치고 본격 육성 시작. 최근 신직업이 추가될 때마다 듀토리얼이 엄청나게 길어 싫어했었는데 호영부터는 좋았다. 호영 듀토리얼은 정말 재미있었다. 화려한 이미지가 꿀잼이었지. 

 

시작!!!

 

 

아델 생성.

공경력 : 보통 - 의심할 여지 없이 거짓말이다. 신직업은 항상 강하다.

육성하면서 느꼈는데 전사 직업중 최강이다. 보통이라고 하는거 보니 너프를 미리 예고하는 듯.

 

 

네네... 듀토리얼 얼른 얼른 넘어갑시다.

아델 듀토리얼은 노잼이다. 이미지나 애니메이션 반복이 너무 심하다. 호영이 정말 미친거였어...

 

 

아델은 마검사다. 마법으로 초대형 검(4차)을 소환하여 휘두른다. 스킬 이팩트가 정말 멋지긴 하다.

 

 

아델 예고했을 때  다들 타나니 유나니 했었는데 예고편 그림자에서 저 '귀'가 없었기 때문이다. 저 귀만 넣었어도 다들 레프 쪽이라는건 알았을 텐디. 뜬금없이 '아델' ㅋㅋ

 

  

공중부양은 언제나 심쿵. 저 친구 반한 얼굴 보소 *-*)/

 

 

아델...

 

 

제롬을 구출하는 아델. 약한 남자... 에혀............. 이쯤에서 느낀다. 튜토리얼 얼마나 노잼이면 이런걸 캡처했을까. 호영이랑 자꾸 비교해서 미안한데 이번 듀토리얼 만든 사람 호영이 본받아라.

 

 

심쿵.

 

 

중간중간 검은 화면에 글자 몇 개 나오는거 너무 많다. 아... 진짜 대충 만들었다... 그러면서 2차 전직(30)까지 듀토리얼이다.

 

 

 

 

유니온 효과 - STR 증가

목요일 저녁에 시작해 오늘 200 찍었다. 여태 신직업 육성하면서 최단시간. 지난 패치 때 170~200 구간 필요 경험치가 소폭 하향된게 컸다. 그리고 RISE 코인샵의 익스트림 성장 비약도 많은 도움이 됐다.

 

 

코인 200개에 구입 가능. 141 이상부터 사용하면 1~10 레벨 중 랜덤으로 레벨업을 시켜준다. 운 좋으면 한방에 10업을 할 수 있다. 3개 샀나? 4개 샀나? 여하튼 한 번은 2레벨업 시켜주더라. 그런데 왜 141이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메이플은 이제 레벨업에 큰 의미가 없어졌다. 너무 현질쪽으로만 게임이 흘러간다.

 

 

육성중 좀 힘들었던게 사출기가 자동으로 나가는게 아니라 에테르 게이지가 차면 한 번씩 눌러줘야 한다는 것. 이건 어쩔 수 없이 수동으로 해야 하는게 맞다. 사출기 공격력이 너무 강해서 자동이라면 매크로 돌리는 유저들에게 축복을 선물하기 때문이다. 연계 스킬 쓰는 직업에 비해 손가락이 너덜너덜 해질 수준은 아니다.

 

신직업은 언제나 강하다. 그리고 아델은 꼭 너프가 필요해 보였다.

무자본 140부터 스공 35~40만 유지. 대부분 원킬 사냥 가능하고 엘리트 몬스터도 후딱후딱 잡아진다.

아델 출시 기념 12성짜리 기간제 장비도 준다.

무엇보다 170부터 필요 경험치가 줄어든게 가장 컸다. 초고수라면 튜토리얼 빼고 200까지 1시간 만에 찍을 듯하다. 유튜브에 분명 최단시간 기록 나올 것 같음. ㅎㅎㅎ 웃지만 허무 ㅡ_ㅡ'

 

전사 직업군을 키우고 싶다면 무조건 아델!

 


한 줄 평

 

  메이플 최강 전사 직업 '아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