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UCY/· 휴대뽕

최강 폰 스캐너 - vFlat

by 닐기 2021. 6. 7.

스마트폰 스캐너 중 최강이라고 할 수 있겠다. 불교 서적을 즐겨 읽다 보면 한문이 자주 나오는데 솔직히 뭔 말인지 잘 모른다. 모르고 넘어가기에는 배움과 마음의 평안에 깊이가 없고 찾고자 하니 책 보랴 컴퓨터로 검색하랴 왔다 갔다 하기 귀찮다. 그래서 책을 스캔해서 컴퓨터로 보는 걸 즐겨한다. 눈이 나빠 스캔해서 보는 게 더 큰 이유이기도 하다. 그리하여 여러 가지 폰 스캔 앱을 써봤는데 이 처럼 훌륭한 것이 있을 줄이야. 한글, 영어, 한문까지 거의 완벽하게 문자로 인식한다. 여태 써본 앱은 한문 인식이 미흡했는데 vFlat은 완벽했다.

 

 

어플을 켜고 책을 찍는 화면이다. 저 노란점을 중앙으로 딱 맞추면 초록색으로 변한다. 수평을 맞추는 거다. 그리고 찰칵~

 

 

 

이미지로 저장할지 텍스트(OCR)로 저장할지 선택. 보통은 그냥 이미지로 해서 보는데 OCR 기능이 얼마나 잘 되는지 보고 싶었다. 텍스트로 진행하고 보니 와... 대... 박... ʘ‿ʘ 그래 이거지!!!

 

 

 

설정 페이지에 vFlat의 비밀을 클릭해서 보면 스캔 잘 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폰에 설치한 스캔 앱만 10개는 넘었던 것 같다. 그래서 저번에 정식 발표도 하지 않은 구글 Stack을 소개하기도 했었다. 지금까지 써본 앱 중에 정말 최고다. 감동이야~(ʘ‿ʘ✿) vFlat 덕에 폰 저장 공간이 늘어났다. 다른 스캐너앱 다 지웠다. 무야호~~~ ㅋ

 

[21.04.11 씀 - 별거 아닌거에 졸라 기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