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운영

만일 티스토리를 떠난다면 어디로?

by 닐기 2021. 1. 4.

10001

티스토리도 네이버처럼 정 떨어지고 떠난다면 어디로 갈 것인가?라는 질문을 나에게 던졌다.

왜 이딴 질문을 하는가 하는 눈초리가 느껴진다. 왜냐면 블로그가 취미니까.

나의 이웃 '드리머 미스티'님도 이런 고민을 하셨는지 다른 블로그에 대한 글을 쓰셨다.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올 때 많이 알아봤다. 블로그는 생각보다 엄청나게 많았다.

워드프레스도 있고 구글 Blogger도 있고 이름은 기억 안 나지만 M뭐시기 B뭐시기...ㅋㅋ 많다 많아.

 

 

나의 선택은 구글 Blogger로 갈 것 같다.

 

 

이 블로그는 또 뭔가? 하고 잠깐잠깐 맛봤을 때 제일 이용하기 편했다. 탈네이버를 하고 구글 서비스를 많이 사용한다면 아주 좋은 선택이다. 구글의 것이라 그런지 구글의 기타 서비스와 모두 연동된다. 사용 방법도 단순했다. 무엇보다 구글 서비스니 구글이 좋아한다.

 

혹시 또 다루고 싶은 주제가 생겨 블로그를 만든다면 구글 Blogger로 시작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