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UCY/· 윈도우 & PC

휴지통 설정 영구 삭제

by 닐기 2019. 9. 20.

휴지통 설정을 알아보자. 파일을 삭제하면 기본으로 휴지통으로 파일이 옮겨진다. 파일을 삭제한다고 해서 파일이 없어지는게 아니다. 휴지통으로 가는 거다.

오늘 휴지통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누군가가 나에게 요청이 와서다. 파일을 삭제했는데 복구가 안된다. 좀 찾아줘.라고... 그녀의 컴퓨터는 누가 만졌는지 삭제 시 휴지통으로 안 가고 영구 삭제되게 해놨다.

 

휴지통 설정은 크게 두 가지 설정을 할 수 있다.

▲ 휴지통 우 클릭해서 설정으로 들어가자.

 

▲ 이게 휴지통의 기본 속성이다. 휴지통 설정은 파티션 별로 할 수 있다. 설정을 적용하려는 파티션을 선택하고 변경하면 된다. 기본 값으로 파일 하나를 삭제해보자.

▲ 삭제하면 이렇게 삭제 확인 창이 뜬다. 예.라고 하면

 

▲ 이렇게 휴지통에 파일이 들어가게 된다. 휴지통에 들어간 파일은 복원도 가능하다. 우 클릭해서 복원을 누르면 원래 있던 자리로 돌아간다. 이 기능은 정말 좋은 기능이다. 복원 프로그램을 따로 쓸 필요도 없다. 이렇게 좋은 복원 기능이 있는데 난 왜 쓰지 않을까요? 이유는 모르겠다. 그냥 쓰기 싫다.

 

▲ 모든 파티션 설정을 이렇게 설정했다. 이렇게 설정하면 삭제 시 삭제 확인 창도 뜨지 않고 휴지통으로 파일이 이동하지도 않고 영구 삭제된다. 그러나 말이 영구 삭제지 눈에만 안 보일 뿐 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복구가 가능하다. 복구 프로그램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 이전 글 하나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2019/06/18 - [맛좋은 Soft] - 무료 복구 프로그램 EaseUS Data Recovery Wizard

 

포스팅을 하면서 느끼는데 왜 영구 삭제 설정으로 쓰고 있는지 알았다. 으흐~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