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원
전국민이 받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자세히 알자보자
얼마전 엄가가 경남도청에서 재난지원금을 받았다. 2인기준 30만원. 지급기준은 국민건강보험료. 우리집도 대상자였다. 그때 엄마가 알아보라고 해서 열심히 공부해서 알려줬다.
이번에도 열심히 공부해서 엄마한테 알려줘야 한다. (ง •̀_•́)ง
- 이 글을 읽으시는분들께... 저도 실시간으로 공부하는거라 잘 몰라요. 검색 많이 해보세요.^^
이번 재난지원금은 1차 지원급이라고 할 수 있는 지자체에 이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2차 긴급재난지원금이다.
대상은 전국민. 잘 살든 못 살든~ 잘 살든 못 살든~♬ 모두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이 말속에는 기부라는 숨은 뜻이 있음.
찬찬히 살펴보자.
행전안전부에서 공식적으로 배포한 홍보 이미지를 그대로 가져왔다. 뇌피셜을 피하기 위해...
먼저 기준은 우리집입니다.
2인가구니까 60만원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밑에 자세히 보면 지자체 즉, 경남도청에서 이미 지급 받은 금액이 있다면 지원금이 달라진다고 한다. 중복 지급을 막겠다는 것이다.
그러니 경남도청에서 받은 30만원은 빼고 나머지 30만원을 정부에서 지급한다는 뜻이다. 아주 중요한 부분이다!!!
5월4일 부터 재난지원금 조회가 가능한 사이트가 열린다.
사이트 바로가기(한글주소) >> https://긴급재난지원금.kr/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이렇게 오픈 예정이라고 나온다. 아마 4일 사이트 폭주할듯... ㄷㄷㄷ
첫번째 지급 방법 - 신용, 체크카드
- 온라인 신청.
신청은 5월 11일 아침 7시부터 가능하다.
출생년도 요일제. 지자체 지원금 받을 때랑 똑같다. 5월 15일까지는 신청수가 많으니 출생년도 요일제로 하고 16일부터는 요일제 없이 신청을 받는가보다.
- 방문신청.
5월 18일 9시부터~ 주말은 불가.
카드값 나가는 통장의 은행에서 신청하면 되는거군~ OK!
엄마는 의심이 많아 아마 은행 가실 듯 ㅋㅋ
지원금은 올해 8월까지 모두 사용해야 한다!!!
두번째 지급 방법 - 지역상품권, 선불카드 받기.
이건 경남도청에서 실시했던 방법이랑 동일하다. 신청일은 18일부터고 역시 출생년도 요일제다.
신용카드 방문신청도 18일부터니까 은행이나 주민센터중 가까운 곳에 가면 되는거네? OK!
찾아가는 서비스~ 칭찬해~
지원금에 의문이 있으면 주민센터에 가서 알아보면 됩니다.
이상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음에도 받지 않으면 모든 금액은 기부가 된다고 합니다. 몰라서, 혹은 까먹고 지원금을 받지 않으신 분들은 기부하신거에요.
이하 정부에서 알려준 각종 자료입니다. 시간 나시면 읽어보세요^^
위 내용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