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애드센스Fit

애드센스 - 크롤러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음 오류

by 닐기 2020. 5. 6.

 

애드센스 정책위반 사항 없나 점검차 들어가봤는데 뭔가 문제가 발생했다. '크롤러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음'으로 두개의 페이지에 오류가 생겼다. 

 

▲ 두 게시물에 들어가보니 하나는 삭제한 게시물이고 하나는 공개 했다 비공개로 전환한 게시물이였다. 아마 이런 게시물들 때문에 크롤러 오류가 발생하는 듯. 광고가 들어갔다 없어지니 애드센스에서 문제가 있다고 판단한거다.

 

 

▲ 이 오류는 특정 페이지를 로딩 하지 못해 광고 수익에 손해를 보고 있다고 알려주는거다. 정책 위반은 아니라고 함. 다행.

 

그럼 이건 어찌 해결하는걸까???

 

 

▲ 해결해야 하는 문제 '아니요'라고 되어 있기 때문에 내가 무슨 조치를 취해야 하는건 아닌 것 같기는 하고...

만일 '예'라고 쓰여 있으면 어찌 해서든 해결 해야한다.

 

해결하는 방법을 몰라 일단 그당 뒀다.

 

 

▲ 다음 날 들어가니 두개중 하나는 자동으로 해결 되었다. 아마 검색목록에서 완전 삭제 된 듯 하다. 크롤러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음 오류는 그냥 가만히 두면 저절로 해결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