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운영

티스토리 트위터 / 페이스북 공유하기

by 닐기 2019. 8. 6.

내가 쓴 글을 다른 SNS에 공유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티스토리 플로그인에 공유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적극 활용해보아요. 저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공유 해보려합니다.

 

 

▲ 플러그인 중 글보내기가 있습니다. 클릭하면 아이콘이 표시할 위치를 설정하고 적용하면 됩니다.

 

▲ 글 마지막에 아이콘이 생겼네요. 참고로 예약글에는 아이콘이 생기지 않습니다. 말 그래도 글을 다른 커뮤니티에 내보기디 하는거라 비공개나 예약글은 내 보내기를 할 수 없겠죠.

 

 

▲ 트위터 버튼을 누르면 내 보내기 창이 뜨고 로그인 후 Tweet 하면 됩니다.

 

 

▲ 트위터에 들어가 확인 해보니 글이 잘 올라갔네요. 이왕 하는거 프로필 사진도 만들어봤어요.

 

▲ 이번엔 페이스 북에 보내기 합니다. 페이스 북 버튼을 누르고 로그인을 합니다. 뉴스피드와 내 스토리를 옵션을 끄고 게시합니다. 글을 쓸 때 뉴스피드 옵션을 키면 뉴스피드와 타임라인에 동시 게시가 됩니다. 뉴스피드는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세계 모든 사람들이 보는 공간이고 타임라인은 블로그 처럼 자신만의 공간입니다. 뉴스피드에 갑자기 수십개의 글이 올라가면 사용자나 운영자가 로봇으로 인식하고 신고나 차단을 합니다. 그럼 글을 쓸 수 없게 되고 계정이 차단되기도 합니다. 한번에 많은 양의 글을 보내기 할 경우에는 시간의 텀을 두고 올리시길 바랍니다.

 

 

▲ 글이 잘 올라갔네요. 페이스북도 역시 프로필 사진을 만들었어요. 트위터랑 똑같이 만들었습니다.

 

내 블로그를 성장 시켜봐요. 저는 네이버에도 공유를 하고 있는데 네이버에는 글 내보내기가 아닌 직접 글을 씁니다. 네이버도 글 내보내기를 할 수 있으나 플러그인에는 없습니다. 직접 스크립트 편집을 통해 추가해줘야 한다고 하네요. 그건 조금 더 공부를 해봐야겠습니다. 남 부럽지 않은 컴맹이라 하나하나 참 힘들어요. 그래도 재미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