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애드센스Fit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버리기

by 닐기 2020. 1. 12.

인피드 광고를 버렸다.

어느 날부터 홈 화면의 인피드 광고가 이상하게 나온다. 목록 스타일과 일치하지 않는 모양으로 계속 노출되고 이틀 전부터는 오류가 있는지 영역을 벗어나 사이드바 부분까지 광고가 넘어가는 일이 있었다.

그리고 평소에 인피드 광고에 대한 불만이 계속 쌓이고 있는 상태였다. 목록 스타일에 맞게 코드를 변경 했는데 적용도 안되고 광고 미구현으로 페이징 숫자를 클릭하지 못하는 현상도 있었다. 폰 화면에서는 더욱 심했다. 의미가 없어 보였고 오히려 난잡해 보인다.

 

애드센스 5개월 조금 넘는 시간동안 인피드 광고 수익을 확인해보기로 한다. 수익은?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 어쩔 수 없는 결과다. 나의 부족함이 크겠지만 내 블로그 홈 화면을 궁금해하는 방문자는 없기 때문이다. 애드센스는 본문에 집중하는 게 맞다.

 

그래서 앞으로 홈화면의 광고는 가능하면 최소화하기로 한다. 깔끔하게 유지하자. 인피드 광고 빼버리고 약간의 정리를 하니 훨씬 보기 좋아졌다. 홈 화면은 본인 만족이다. 지금이 이전보다 조금 더 만족스럽다.

 

웃기다. 인피드 광고 뺀 어제 오늘 수익이 좋다. 감사하고~

역시 보기 좋은 떡이 맛나는가 보다.

 

시간이 흐르고 노하우가 생기는 것 같다.

나도 누구처럼 블로그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을 써보고 싶다.

이따구로 글 쓰면 터무니 없는 꿈. 글을 좀 흥미롭게 재미나게 쓰려 노력하자요.

 

30분후 월요일...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