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티스토리 탐구

티스토리 관리 - 블로그 살펴보기

by 닐기 2020. 1. 10.

 

티스토리 탐구 카테고리가 어느정도 마무리 되고 있는 것 같다. 카테고리에 글 쓰면서 나도 몰랐던 기능을 알아보고 유익한 시간이였다. 오늘은 관리 - 블로그에 대해서 알아보자.

 

 

- 닉네임 수식어

블로그 이름 앞에 붙은 닉네임을 설정한다.

"말 없는 닐기" 이렇게 블로그 이름(닐기) 앞에 원하는 문구를 넣으면 된다. 저는 짜다시리 쓸만한 수식어가 없어서 안 쓰고 있다.

 

- 아이콘과 파비콘

[블로그 T.I.P/· 스킨편집] - 티스토리 댓글 앞 프로필 사진 넣는 방법

[컴퓨터TIP · 맛좋은Soft] - png → ico 변환기

- 기타 설정

RSS 설정은 블로그 만든 후 해줘야 할 기본 세팅이다. 50개로 해주고 표준 시간대를 선택해주면 된다.

 

 

▲ 개인 도메인 설정은 .com .net .co.kr .kr 등의 도메인을 구입후 블로그 주소 대신 쓰는 거다.

도메인을 잘 쓰면 블로그를 브랜드화 시키는데 유리하다. 복잡한 주소는 오히려 독.

그리고 이걸 이용하면 추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필요 없이 바로 광고를 넣을 수 있다. 그 방법은 검색을 통해 이용해보시고.

 

 

▲ 데이터 관리에 들어가면 블로그 글을 모두 삭제하고 완전 초기화 할 수 있다.

그리고 블로그 폐쇄 기능도 있으니 더이상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지 않다면 적극 이용하자. ㅡㅡ;

이 기능은 주로 애드센스 정지 먹으면 많이 쓰더라. 하나의 계정당 블로그는 10회 생성 할 수 있으니 잘 생각하고 폐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