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생활

내가 낸 진료비, 내가 먹은 약 조회 하기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by 닐기 2023. 9. 4.

22년 난 병원을 얼마나 다녔고 병원비를 얼마나 내었는지 궁금하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조회할 수 있다.

22년 9월부터 지금까지 유난히도 많이 아프고 회복을 반복하고 있다.

 

 

• 로그인 필요

내가-낸-진료비-내가-먹은-약-조회-건강보험심사평가원

▲ '조회 신청 - 내가 먹는 약!한눈에, 내 진료정보 열람'으로 조회하면 된다.

 

 

내가-낸-진료비-내가-먹은-약-조회-건강보험심사평가원

▲ 먼저 병원비로 얼마나 사용했는지 보자.

'상병항목 표시'를 체크하면 질병명과 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

조회 기간은 최대 1년이다.

 

 

내가-낸-진료비-내가-먹은-약-조회-건강보험심사평가원

▲ 우와... 약 4만원 ㄷㄷㄷ

상세 보기를 클릭하면

 

 

내가-낸-진료비-내가-먹은-약-조회-건강보험심사평가원

▲ 진료과와 일수, 진료비를 볼 수 있다.

 

 

내가-낸-진료비-내가-먹은-약-조회-건강보험심사평가원

▲ 단, 전산입력에 따라 차이는 1~3개월까지 있다. 아직 6월~8월분은 올라오지 않았다.

6~8월에도 병원 많이 다녔는데...

 

 

내가-낸-진료비-내가-먹은-약-조회-건강보험심사평가원

▲ 약은 또 얼마나 잡수셨는지 보자.

 

 

내가-낸-진료비-내가-먹은-약-조회-건강보험심사평가원

▲ 약국 클릭

 

 

내가-낸-진료비-내가-먹은-약-조회-건강보험심사평가원

▲ 처방 내용은 최근 것까지 올라와있다. 부지런한 약국인가 보다. 전산입력을 빨리하네.

 

병원 좀 그만 다니고 싶지만 내 마음대로 되는게 아니라... 씁쓸하다.

목요일 또 병원 가야 하고 9월 말에 또 병원 가야 하고 아휴~

 

https://www.hira.or.kr/main.do

 

건강보험심사평가원

facebook 우리 동네 좋은 병원 미담 발굴 프로젝트 [공모주제] (주제1) 적정진료, 지역 내 의료, 중증/응급진료 등을 경험했거나 제공한 사례 (주제2) 병원 평가 정보를 이용하여 질 좋은 의료 서비스

www.hir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