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애드센스Fit

애드센스 - 광고 나오는지 확인하지 말자

by 닐기 2021. 10. 26.

애드센스를 처음 사용하면 누구나 내 광고가 잘 나오나? 확인을 합니다. 하지 마십시오. 본인이 확인한다고 해서 정상적인 광고는 나오지 않습니다.

 

애드센스는 맞춤형 광고입니다. 사용자의 검색어와 찾아보는 내용을 바탕으로 가장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보여줍니다. 그러니 광고가 나오는지 확인하는 것은 맞춤형 광고 조건에 해당하지 않으므로 정상적으로 보이질 않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는 최대한 무효 트래픽으로 게시자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 본인 광고를 보이지 않게 해 놨습니다.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고 계속 들여다보고 페이지를 새로고침하는 것은 무효 트래픽 수익을 증가시킵니다. 애드센스 월 정산 때 확인해 보세요. 수익에서 항상 무효 트래픽으로 생긴 수익은 빼고 지급하고 있습니다. 광고 확인해서 얻는 정식적 안정감보다 무효 트래픽으로 빠져나가는 정신적 충격이 더 클지도 몰라요.

 

광고가 잘 나오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모바일로 가끔 본다거나 다른 브라우저에서 구글 로그인 없이 보는 방법이 더 정확합니다. 그리고 광고는 글을 쓰자마자 보이지 않습니다. 최소 20분은 걸리는 것 같고 조회수가 없는 글은 더 긴 시간이 필요합니다. 구글은 사람이 찾지 않는 글에 광고를 넣어주지 않습니다.

 

저도 애드센스 초반에는 수익도 생기니 신기해서 확인 많이 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 광고 나오나? 오늘 수익이 얼마지? 찾아보지도 궁금하지도 않게 됩니다. 나중에는 애드센스 정책 위반 사항이 있는 건 아닌지가 더 중요해집니다. 수익은 글을 쓰면 생기고 쌓이면 생깁니다. 애드센스가 직업이 아니라면 직장인 월급 정도의  돈 벌겠다는 생각은 하지 마십시오. 아주 비현실적입니다. 그냥 글을 쓰는데 용돈을 준다. 이 정도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