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리미어 프로 공부

프리미어 프로 : 비디오 전환 효과 - 몰입형 비디오 - VR 조명 광선

by 닐기 2019. 10. 14.

비디오 전환 효과 몰입형 비디오 - VR 조명 광선을 익혔습니다. 영상 편집 기술 프리미어 프로를 포스팅 하는 목적은 복습입니다. 이렇게 배운 내용을 정리하면 잘 안 까먹게 됩니다. 그러니 내용이 부실하더라도 이해해주세요. 그냥 제가 기억하기 좋게 포스팅을 합니다.

 

 

▲ 적용하러는 효과를 클릭하고 클립과 클립사이에 드래그 드롭해 놓으면 적용됩니다.

 

▲ 타임라인에 적용한 모습입니다. 효과는 이렇게 정가운데에 놓을 수도 있고 앞 클립의 끝, 뒤 클립의 앞에 정확하게 놓을 수도 있습니다. 기본은 가운데 위치합니다.

 

 

▲ 효과 컨트롤 패널 모습니다. 오른쪽 작은 화면을 보면 앞 클립이 있고 중간에 효과가 있고 아래에 뒤 클립이 위치합니다. 효과를 컨트롤할 때는 타임바를 이렇게 중간에 놓고 하는 게 보기 편합니다.

▲ 기본 효과입니다.

 

 

▲ 이번에 효과 컨트롤를 조정하면서 키프레임을 넣어봤습니다.

키프레임은 효과 컨트롤 이름 앞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활성화됩니다. 키프레임은 효과의 시작 점과 끝 점, 중간 지점에 생성할 수 있습니다. 키프레임을 쓰는 이유는 내가 원하는 지점에 내가 원하는 영상 효과를 넣기 위해서입니다. 키프레임 없이 기본으로만 설정한다면 의도하지 않게 화면을 가리기도 합니다. 키프레임이 없이도 설정값을 변경해도 적용되니 꼭 쓸 필요는 없습니다. 네... 키프레임 키프레임 ^^;

 

이번에는 시작점과 끝점을 조절 하고 빛의 색을 조금 더 밝은 빨간색으로 변경했습니다.

 

▲ 결과 물입니다. 빛 주변에 야간의 붉은색이 생겼습니다. 뒤 영상 클립의 시작이 붉은색이 주라면 붉은색의 빛이 조금 더 일치감을 줄 것 같습니다. 이 효과는 색상의 선택을 잘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