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운영

재미난 실험 - 티스토리 vs 네이버

by 닐기 2021. 8. 6.

그냥 궁금해서 시작한 실험. 티스토리 vs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수.

똑같은 글을 썼을 때 어느 블로그가 방문자수가 더 많을까? 당연히 네이버가 많을 것이다라고 추측은 했다. 그러나 이렇게 차이가 많이 날줄이야...

 

똑같은 글을 몇 개 써봤다. 7월 방문자수. 3734 : 403 와... 역시 대한민국은 네이버가 짱이다. 예상으로는 많으면 5배 차이라 생각했는데 9.26배 차이다. 상상을 초월했다. 네이버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노출이 어렵다는 건 알지만 이정도까지...

 

실험으로 무엇을 느꼈니?

역시 홍보, 광고는 네이버가 답이다. 광고를 받아 돈을 벌어야 한다면 네이버를 이용하는 게 좋을 것 같다. 허나 이는 장벽이 높다. 하루 방문자수 5만 이상은 되어야 돈을 버는 블로그가 될 것 같다. 만약 다시 네이버가 그리워 돌아간다면 일 10만 명을 목표로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애드포스트와 애드센스는 비교할 필요 없다. 같은 방문자라면 애드포스트는 놀이터 모래 속 100원 동전이고 애드센스는 그냥 바닥에 널린 1000원짜리다.

 

아주 자세한 방문 분석을 보여드리고 싶지만 비밀로 유지한다. 이것은 나의 자산이다. 많은 걸 느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정확히 알 수 있는 실험이었다. 으흠~

이번 실험을 마무리하고 다음엔 무엇을 해볼까나??? 곰곰~

반응형

댓글6

  • 2021.08.07 00:34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 honey butt 2021.08.07 04:05 신고

    방문자 수 차이가 진짜 엄청나네요;;
    답글

  • mystee 2021.08.07 15:59 신고

    왜 다들 검색할 때 네이버만 그렇게 쓰는지.. 이해가 안되는 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로 검색 결과의 질이 딱히 좋아보이지 않은데 말이죠.
    포털 사이트들의 점유도가 다 비슷비슷하면서 경쟁이 치열했으면 좋겠습니다.
    포털 사이트들이 지금보다 훨씬 많았던 과거가 그리워집니다.

    지금은 없어진 네띠앙, 라이코스, 야후 코리아, 파란 등이 생각 나네요.
    네이트랑 드림위즈는 검색해보니 지금도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어쨌든.. 구글 최고!!
    답글

    • 닐기 2021.08.07 20:37 신고

      네이트는 '네이트판' 때문에 많이 사용하지요. 다음이 이름을 카카오로 바꾸면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인데 말입니다. 카카오는 모바일쪽으로만 신경을 쓰는 것 같아요. 구글이 좀 깊이가 있고 좋은 것 같습니다. 해외 사이트 검색도 잘 되니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