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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락실/· 패스파인더 닐기

메이플 KMST - 1.2.121 / 21.05.13

by 닐기 2021. 5. 13.

블루밍 댄스파티
조그만 정령이 용사님들을 위해 신나는 댄스파티를 준비했습니다!
다 같이 무대에 모여서 자신의 춤 실력을 뽐내보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 [블루밍] 꽃이 피어나는 숲 <블루밍 포레스트>’ 퀘스트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 캐릭터,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1년 5월 20일(목) 점검 후 ~ 2021년 6월 16일(수) 오후 11시 59분.
■ 이벤트 참여 방법
- 오전 10시 ~ 오후 11시 45분 사이 매시 15분, 45분에 머리 위로 날아오는 초대장을 통해 입장.
■ 진행 방식
- 게임이 시작되면 NPC 조그만 정령이 춤 동작을 선보입니다.
- 춤은 총 4개의 동작으로 구성되며, 각각 오른쪽, 왼쪽, 위쪽, 아래쪽 방향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 조그만 정령의 춤 동작을 기억한 뒤, 제한 시간 내에 올바른 방향키를 입력해주세요.
- 정답을 맞춘 용사님들은 블루밍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블루밍 댄스파티는 총 10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그만 정령이 추는 춤 동작의 개수도 점점 늘어납니다.
- 5, 10 스테이지는 보너스 스테이지로 방향키를 자유롭게 연타하여 블루밍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블루밍 코인 일일 제한량을 모두 획득한 경우 게임에 참여할 수 있지만 블루밍 포인트는 추가로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이벤트 참여 보상
- 각 스테이지별로 블루밍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보너스 스테이지에서는 한 방향키를 입력할 때마다 50 블루밍 포인트씩 획득할 수 있습니다.
· 1~2 스테이지 : 300 블루밍 포인트
· 3~4 스테이지 : 500 블루밍 포인트
· 5 스테이지 (보너스 스테이지) : 최대 2000 블루밍 포인트
· 6~7 스테이지 : 1000 블루밍 포인트
· 8~9 스테이지 : 1500 블루밍 포인트
· 10 스테이지 (보너스 스테이지) : 최대 2000 블루밍 포인트

 


 

스킬 개선 사항
■ 일부 직업 스킬에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되거나 기존 기능이 증가됩니다.
- 히어로 : 웨폰 마스터리에 공격 속도 1단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팔라딘 : 웨폰 마스터리에 공격 속도 1단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모험가 마법사 : MP 증가에 공격 속도 1단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모험가 궁수 : 아처 마스터리에 공격 속도 1단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캐논슈터 : 벅 샷에 공격 속도 1단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북 오브 파이어가 공격 속도 1단계 증가에서 2단계 증가로 변경되고 주문 연마에 공격 속도 1단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루미너스 : 스펠 마스터리에 공격 속도 1단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엔젤릭 버스터 : 리리컬 크로스가 공격 속도 1단계 증가에서 2단계 증가로 변경됩니다.
- 키네시스 : 순수한 힘에 공격 속도 1단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숙련도의 최대치가 95%에서 99%로 증가됩니다.
■ 보우마스터의 일부 스킬이 개선됩니다.
- 보우 부스터가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고 스킬 이름이 보우 액셀레이션으로 변경되며 민첩(DEX)이 마스터 기준 20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잔영의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 테스트를 위해 2차 전직 이상일 때 1회에 한해 SP가 초기화 됩니다.
■ 바이퍼의 일부 스킬이 개선됩니다.
- 사망 후 부활 시 버프 프리저를 사용하지 않아도 에너지가 유지되게 됩니다.
■ 소울마스터의 일부 스킬이 개선됩니다.
- 엘리시온의 지속 시간이 30초에서 40초로 증가되고 지속 중 크로스 더 스틱스가 MP를 소모하지 않게 됩니다.
- 소울 이클립스의 지속 시간이 30초에서 40초로 증가됩니다.
■ 윈드브레이커의 일부 스킬이 개선됩니다.
- 핀포인트 피어스의 디버프 지속시간이 30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 팬텀의 일부 스킬이 개선됩니다.
- 케인 부스터가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고 스킬 이름이 케인 액셀레이션으로 변경되며 행운(LUK)이 마스터 기준 20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미스포츈 프로텍션이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고 속성 내성, 상태이상 내성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각각 40%, 40에서 45%, 45로 증가됩니다
- 프레이 오브 아리아의 데미지 증가 효과와 방어율 무시가 패시브 효과로 변경됩니다.
- 미스포츈 프로텍션-이뮤너티 인핸스, 미스포츈 프로텍션-맥스 하트 포인트, 미스포츈 프로텍션-맥스 매직 포인트가 삭제되고 신규 하이퍼 패시브 스킬이 추가됩니다.
  *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리인포스 : 훔친 공격 스킬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퍼시스트 : 훔친 버프 스킬에 추가 버프 지속시간 증가 효과가 적용되는 신규 스킬입니다.
  *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인핸스 : 스틸 스킬로 훔칠 수 있는 4차 스킬 슬롯을 1칸 증가시키는 신규 스킬입니다.
- 블랙잭 사용 시 던지는 카드가 25레벨 기준 1장에서 3장으로, 튕길 때의 데미지가 800%에서 1200%로, 봉인이 풀릴 때의 데미지가 1200%에서 1600%로 증가되고 튕기는 횟수가 20회에서 카드별 6회로, 카드의 이동 속도가 감소됩니다.
- 블랙잭 사용 후 카드 3장이 모두 남아있을 때 스킬을 재사용하면 팬텀 전방의 적 중 최대 HP가 가장 높은 적에게 3장의 카드가 모두 날아가 소멸하며, 힘을 해방해 일정 시간 강력한 공격을 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각 카드의 봉인 풀리는 공격을 포함한 남은 공격 횟수에 비례해 공격 발동 횟수가 증가됩니다. 시전 시 아래 방향키와 함께 스킬을 사용하면 카드를 던진 즉시 해방 공격이 발동하게 됩니다. 기존의 스킬 재사용 시 봉인이 즉시 풀리는 기능은 해방으로 대체됩니다.
- 테스트를 위해 2차 전직 이상일 때 1회에 한해 SP가 초기화 되며 정식 월드에서는 변경된 하이퍼 패시브 스킬의 SP가 반환될 예정입니다.
■ 루미너스의 일부 스킬이 개선됩니다.
- 다크 크레센도의 버프 지속시간이 12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 신규 4차 스킬 ‘운명의 갈림길’이 추가됩니다. 빛의 길과 어둠의 길 중 어떤 운명을 걸어갈지 다시 선택할 수 있는 스킬로 마을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긴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며 SP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데몬 슬레이어의 일부 스킬이 개선됩니다.
- 데빌 크라이의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23% 감소됩니다.
■ 카인의 일부 스킬이 개선됩니다.
- 포제션 및 포제션 II 로 일정 시간마다 생성되는 멜리스가 기존 대비 10 증가됩니다.
- 스니키 스나이핑, [발현/처형] 스니키 스나이핑의 최초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11% 증가됩니다.
- 그립 오브 애거니의 지속시간이 6초에서 5초로, MP 소모량이 1000에서 600으로, 수확할 수 있는 최대 단말마가 15개에서 5개로, 최대 지속시간이 20초에서 10초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초에서 90초로 감소되고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950%에서 1200%로 증가됩니다.
■ 제로의 일부 스킬이 개선됩니다.
- 디바인 포스, 디바인 스위프트에 버프 프리저가 적용되게 됩니다.
- 크리티컬 바인드가 일반 몬스터를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들지 않게 되나 크리티컬 바인드로 행동 불가 상태가 되지 않는 몬스터에게는 디버프를 부여할 수 있고 해당 디버프가 부여된 대상에게는 행동 불가 상태가 된 몬스터처럼 알파의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데미지가 증가하게 됩니다. 디버프 부여는 행동 불가 상태와 같은 저항 시간을 가집니다.

 


 

보스 몬스터 개선 사항
■ 보스 몬스터 공용 퇴장 포탈이 공격 패턴을 가리지 않도록 반투명하게 변경됩니다.
■ '손상된 블랙 하트', ‘앱솔랩스 에센스’, ‘아케인셰이드 에센스’가 드롭될 때 큰 아이콘으로 보이게 됩니다.
■ [색약지원] 피에르(노멀, 카오스)의 모자에 서로 다른 문양이 추가되어 더 잘 구별할 수 있게 됩니다.
- 보라색 피에르, 파란색 피에르의 모자 문양 패턴이 기존과 다르게 변경됩니다.
- 피에르의 소울 아이콘, 카오스 피에르의 클리어 초기화 티켓의 아이콘이 변경된 모자 문양에 맞추어 변경됩니다.
- 피에르의 소울 스킬 ‘깜짝 피에르’, ‘피에르의 모자 선물’ 스킬의 아이콘과 이펙트가 변경된 모자 문양에 맞추어 변경됩니다.
■ 자쿰(이지, 노멀, 카오스), 반반(노멀, 카오스), 벨룸(노멀, 카오스)의 부활 로직이 재입장하지 않고 바로 부활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반반(카오스)에서 캐릭터가 사망 후 부활할 때 시공간 붕괴 패턴이 발동하면 반반이 무적 상태를 계속 유지하는 현상이 완화됩니다.
■ 루시드(이지, 노멀)에서 악몽의 골렘이 고정 데미지를 받는 방식에서 일반적인 HP를 가지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루시드의 폭탄 패턴의 난이도가 완화됩니다.
- 루시드가 모든 캐릭터에게 폭탄 디버프를 시전하게 되고 자신의 폭탄 및 남은 폭발 시간만 볼 수 있게 됩니다.
- 폭발 시 주변에 파티원이 있다면 데미지를 나눠 받지 않고 파티원 수에 비례해 자신이 받는 데미지가 감소하게 됩니다.
- 패턴 발동 시 맵의 특정 영역에 루시드의 추억이 담긴 꿈이 등장하고 폭발 시 해당 꿈 근처에 있으면 파티원 1명이 옆에 있는 것과 같은 데미지 감소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근처에 파티원이 1명이라도 있다면 꿈에 의한 데미지 감소 효과는 없습니다.
- 폭발해도 다른 캐릭터에게 폭탄이 전염되지 않게 됩니다.
■ 제네시스 무기 해방 퀘스트의 난이도가 완화됩니다.
- 윌, 루시드, 진 힐라 격파 도전 시 같은 해방 임무 수행 중이고 아직 격파하지 않는 2인 이하의 파티로 임무에 도전할 수 있게 되고 2인 파티라면 최종 데미지가 50% 감소되는 추가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어빌리티 개선 사항
■ 어빌리티 등급 상승 난이도가 완화됩니다.
- 어빌리티 재설정 시 어빌리티 등급이 하락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어빌리티 등급이 하락하지 않도록 변경됨에 따라 어빌리티 등급만을 고정 후 재설정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어빌리티 재설정 시 에픽 등급에서 유니크 등급으로 상승할 확률이 1%에서 2%로 변경됩니다.
■ 어빌리티 재설정 비용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에픽 등급에서 옵션 고정을 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리부트 개선 사항
■ 리부트 패시브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 특정 레벨 구간마다 고정된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게 됩니다.

 


 

기타 개선 사항
■ 레지스탕스 캐릭터 생성창 일러스트 중 블래스터의 이미지가 일부 수정됩니다.
■ 제논, 제로의 캐릭터 생성창 일러스트에 스파인 효과가 추가됩니다.
■ 아이템 강화 UI 개선
- 착용중인 펜던트를 강화할 때 다른 슬롯의 펜던트와 비교하여 공격력 증가량이 표시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착용 불가능한 장비는 공격력 증가량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아이템 강화 중에는 장비 아이템을 장착 및 해제할 수 없게 수정됩니다.
- 아이템 강화 중에는 인벤토리 내 아이템의 위치를 이동하거나 아이템 정렬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위시 코인 획득 로직이 개선됩니다.
- 펫이 위시 코인을 정상적으로 주울 수 있게 됩니다.
- 위시 코인이 드롭 될 때 큰 아이콘으로 보이게 됩니다.
- 위시 코인 주간 획득량 400개를 모두 달성한 경우 등 추가적인 위시 코인 적립이 불가한 상황을 설명하는 메세지가 화면에 출력됩니다.
■ 만병통치약 아이템 설명에 해제 가능한 상태이상 리스트가 추가됩니다.
■ 손재주 및 길드 스킬 ‘강화의 달인’ 설명에 해당 효과를 받지 않는 주문서 종류 리스트가 추가됩니다.
■ 손재주 및 길드 스킬 ‘강화의 달인’ 효과를 받지 못하는 일부 펫 장비 주문서 아이템 설명에 해당 설명 문구가 추가됩니다.
■ 캐시샵 헤어 쿠폰, 성형외과 쿠폰 미리보기에 현재 캐릭터 헤어 색상 미리보기가 추가됩니다.
■ 하나의 슬롯에 소지할 수 있는 레드 큐브 조각, 블랙 큐브 조각, 에디셔널 큐브 조각의 수량이 9999개로 변경됩니다.
■ 시스템 옵션에 자신의 스킬로 HP를 소모했을 때도 펫 자동 물약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 메이플 유니온 UI에서 프리셋 편집중이 아니더라도 현재 적용중인 프리셋과 선택한 프리셋의 공격대원, 공격대 전투력을 비교하여 출력하도록 수정됩니다.
■ 몬스터파크에서 전문기술 창을 열어둔 상태로 입장을 시도하면 관련 창을 모두 닫고 다시 입장 시도하라는 안내가 출력되게 됩니다.
■ 레이디 블레어의 드림 익스프레스 이벤트 시작 7일 전부터 이벤트 리스트에서 진행 기간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스킬 오류 수정
■ 일부 스킬이 캐릭터가 보고 있는 방향에 따라 공격 범위가 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메이지(썬, 콜)의 프로즌 오브
- 시그너스 기사단의 시그너스 팔랑크스
- 에반의 다이브 오브 썬더
- 루미너스의 모닝 스타폴

■ 블링크 관련 오류가 수정됩니다.
- 스킬 액션 중 사용할 수 있는 현상
- 체공하는 스킬 취소 직후 블링크를 사용하여 체공하면 이동 속도가 바뀌는 현상
- 체공 중 변신 포션 등으로 변신해도 체공이 지속되는 현상
- 체공 중 일부 커맨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현상
■ 공격을 방어하는 스킬이 우르스의 광란 패턴, 진 힐라의 영혼 실 패턴을 방어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021년 5월 13일(목) 오후 6시 19분 문구 수정)
- 미하일의 로얄 가드
- 아델의 다이크
■ V매트릭스 분해 모드에서 코어를 선택한 후 해당 코어를 다른 코어의 강화 재료로 사용하면 선택 목록에서 0레벨로 보이게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HP를 소모하는 버프 스킬을 펫 자동 버프에 등록한 후 따라가기를 하면 버프는 적용되지 않으나 지속적으로 HP를 소모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스킬이 저항시간인 적을 경직시키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팔라딘의 스마이트
- 와일드헌터의 재규어 소울
■ 암흑 상태이상 중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캐릭터가 많이 움직이는 스킬을 사용하면 스크린 이펙트가 흔들리는 현상 수정
- 베타 해상도에서 캐릭터의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 현상 수정
■ 무릉도장 연습용 뒷마당에서 소울 웨폰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로프 커넥트 사용 후 더블 점프를 사용하여 벽에 부딪히면 발판에 착지할 때까지 스킬을 발동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따라가기 중 체공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더 좋은 버프가 걸려있는 상태에서 스킬 매크로에 쓸만한류 스킬 및 다른 스킬을 등록해서 사용했을 때 쓸만한류 스킬 다음 등록된 다른 스킬은 사용되게 됩니다.
■ 다크 사이트 도중 공격 스킬을 사용하여 다크 사이트가 해제되는 순간 운석류 패턴에 피격되면 회피한 것처럼 보이나 피해를 입는 현상이 수정되어 피해를 입지 않게 됩니다.
■ 은월과 제로가 재사용 대기시간 중인 일부 스킬을 사용하면 어울리지 않는 효과음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은월의 분혼 격참으로 분리된 영혼, 와일드헌터의 헌터의 부름으로 소환된 몬스터가 일부 컨텐츠에서 해치워야 하는 몬스터로 판정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팔라딘 : 홀리 유니티
- 파티원과 결속한 후 해당 파티원이 사망하고 다른 파티원과 결속하면 사망한 파티원이 부활해도 다시 결속할 수 없는 현상 수정
■ 다크나이트 : 다크니스 오라
- 매달려서 사용할 수 있는 현상 수정
- 어둠의 참격을 매달려서 사용하면 공격이 발동되지 않으나 스킬이 종료되는 현상 수정
■ 모험가 마법사 : 언스태이블 메모라이즈
- 스킬 설명 중 ‘무작위’를 ‘특정한’으로 변경
■ 비숍 : 어드밴스드 블레스
- 어드밴스드 블레스를 배운 후 블레스를 사용하면 어드밴스드 블레스가 발동되게 변경
■ 보우마스터, 신궁이 아처 마스터리를 배웠다면 화살이 없어도 원거리 일반 공격을 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우마스터 : 아처 마스터리

- 배우지 않았다면 리트리트 샷을 소울 애로우 지속 중이어도 화살 없이 사용할 수 없는 현상 수정
■ 보우마스터 : 애로우 플래터

- 스킬 이펙트 투명도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듀얼블레이드 : 파이널 컷
-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최대 HP를 기준으로 소모한다는 스킬 설명 추가
■ 바이퍼 : 전함 노틸러스
- 재사용 대기시간 중 발동하는 추가타가 가끔 발동하지 않는 현상 수정
■ 미하일 : 샤이닝 크로스-인스톨
- 플레임위자드의 버닝 리전 위치에 설치될 경우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 수정
■ 소울마스터 : 크로스 더 스틱스
- 차지 시작 동작에서 가끔 적의 공격에 밀리는 현상 수정
■ 플레임위자드 : 스피릿 오브 플레임
-  소환한 상태에서 사망 후 버프 프리저를 사용했을 때 방어율 무시 효과에는 적용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윈드브레이커
- 엎드린 상태에서 서리바람의 군무, 천공의 노래를 사용하면 일반 공격이 발동되는 현상 수정
■ 나이트워커 : 쉐도우 스피어
- 이펙트가 가끔 지형 뒤로 출력되는 현상 수정
■ 아란 : 아드레날린 부스트
- 배우지 않았을 때도 콤보가 1000이 되면 아드레날린 부스트 액티베이트가 사용 가능한 것을 알리는 스크린 이펙트가 출력되는 현상 수정
■ 에반
- 전직 직후 미르의 모습이 바뀌지 않았을 때 전직한 차수의 스킬을 사용하면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 수정
- 50레벨이 되었을 때 미르가 사라진 스킬인 서포트 점프 관련 설명을 하는 현상 수정
- 스킬이 강화 코어의 효과를 받을 때 스킬UI에서 스킬 레벨이 다른 캐릭터와 달리 붉은색으로 표시되는 현상 수정
■ 메르세데스 : 스타일리쉬 무브
-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맵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현상 수정
■ 메르세데스 : 스피릿 이스케이프
- 돌진하는 스킬 사용 중 스피릿 이스케이프를 사용하면 돌진 스킬이 잠시 발동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메르세데스 : 레전드리 스피어-리듀스 아머
- 방어율 감소량이 음수로 표기된 현상 수정
■ 메르세데스 : 실피디아
- 탑승 중 매달려서 일부 버프 스킬을 사용하면 어색한 액션을 하는 현상 수정
■ 팬텀 : 리턴 오브 팬텀
- 크리스탈 가든으로 이동한 후 마이스터빌로 다시 이동했다가 퇴장하면 기존에 있던 맵이 아닌 여섯갈래길로 이동하는 현상 수정
■ 팬텀 : 팬텀 슈라우드
- 사용한 후 스킬이 종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채널을 이동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 수정
■ 팬텀 :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Ⅳ
- 신궁의 피어싱을 사용했을 때 화살 조각이 발동되지 않는 현상 수정
■ 팬텀 : 템페스트 오브 카드
- 사용 중 전투 상태가 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은월 : 분혼 격참
- 분리된 영혼이 원본 몬스터의 뒤로 출력되게 수정, 원본 몬스터가 특정 액션을 했을 때 영혼이 다시 앞으로 보일 수 있음
■ 배틀메이지 : 텔레포트 Ver.2
- 위 방향으로 사용한 즉시 블링크를 사용할 수 없는 현상 수정
■ 와일드헌터 : 재규어 라이딩
- 이동을 먼저하고 있는 상태에서 석궁 스킬을 사용하면 재규어 액션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 수정
■ 와일드헌터 : 서먼 재규어
- 발판에 재규어를 소환한 후 해당 발판이 사라질 때 재규어가 소멸하지 않게 수정
■ 와일드헌터 : 재규어 스톰
- 맵의 끝에서 끝방향을 보며 재규어 스톰을 커맨드로 사용하면 재규어가 소환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메카닉 : 메탈아머
- 히든 피스로 메탈아머의 색을 변경한 상태에서 일부 스토리 연출을 보면 변경한 색이 원래대로 돌아온 것처럼 보이는 현상, 유니온 레이드에서 공격대원으로 배치되었을 때 기본 색상으로 출력되는 현상 수정
- 메탈아머 : 탱크 상태에서 사망하면 다른 캐릭터에게 보이는 모습이 달라지는 현상 수정
■ 카이저 : 파이널 피규레이션
- 좌우 방향의 피격 범위를 일반 상태와 비슷하게 변경
■ 카데나 : 체인아츠:테이크다운
- 강화 코어 20레벨 효과에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충격파 및 마무리 공격의 공격 가능 대상이 증가한다는 설명 추가
■ 카인 : 쉐도우 스텝
- 발동 즉시 운석류 패턴에 피격되었을 때 회피할 수 없는 현상 수정
■ 카인 : 페이탈 블리츠
- 보스 시그너스의 다크 토네이도에 피격되었을 때 스킬이 종료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엔젤릭버스터 : 소울 컨트랙트
- 스킬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색상이 진해지는 현상 수정
■ 엔젤릭버스터 : 스포트라이트
- 버프가 수동으로 스킬을 종료했을 때 남은 지속시간 만큼 유지되는 현상 수정
■ 엔젤릭버스터 : 트리니티 퓨전
- 데미지 감소 버프가 어떠한 공격에도 밀리지 않는 기능의 지속시간과 정확히 일치하지 않는 현상 수정
■ 제로 : 연계 스킬
- 매우 빠르게 연계 스킬을 사용하면 래피드 타임이 가끔 적용되지 않는 현상, 일부 스킬이 발동되지 않는 현상 완화
■ 제로 : 어드밴스드 롤링 커브, 어드밴스드 롤링 어썰터
-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적과의 거리에 따라 검기 발생 개수가 증가한다는 스킬 설명 추가
■ 제로 : 초월자 륀느의 기원
- 몬스터를 타격한 후 추가타가 발생할 때 몬스터가 사라진다면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 수정
■ 제로 : 쉐도우 플래시
- 발판이 사라지는 것과 동시에 사용하면 성지가 사용했던 위치가 아닌 다른 위치에 생성되는 현상
- 발판에 성지를 생성한 후 발판이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났을 때 해당 발판에서 성지를 생성할 수 없는 현상 수정
■ 키네시스 : 싸이킥 그라운드
-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최초 설치 시 적을 당긴다는 설명 추가

■ 키네시스 : 에버싸이킥
- 유니온 레이드에서 스크린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 수정
■ 키네시스 : 얼티메이트-무빙 매터
- 이동이 특정 조작을 하면 멈추는 현상 수정
■ 아델 : 레비테이션
- 사용 중 사망한 후 비숍의 리저렉션으로 부활하면 지속되는 현상 수정
■ 아델 : 블로섬
- 가끔 발동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블로섬 중 스톰을 사용하면 블로섬 중인 에테르 소드는 소멸하지 않는 현상 수정
■ 일리움 : 리액션 스킬
- 어빌리티 등으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되었을 때 초기화 이전 발동한 리액션 스킬과 동시에 공격하는 현상 수정
■ 아크 : 어비스 차지드라이브
-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시전 중 어떠한 공격에도 밀리지 않는다는 설명 추가
■ 아크 : 황홀한 구속
- 사용한 후 맵을 이동하면 스킬 종료되게 수정

 


 

보스 몬스터 오류 수정
■ 엘리트 보스
- 희귀한 보물 상자를 20레벨 이상 차이나는 맵에서도 2개 얻을 수 있는 현상 수정
- 보너스 스테이지에서 불꽃늑대 소굴 혹은 폴로와 프리토의 현상금 사냥을 다녀오면 콤보킬이 초기화되는 현상 수정
■ 보스 몬스터에게서 드롭된 장비의 오라 이펙트 위치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격파 시 입장할 수 없는 보스 몬스터의 경우 컨텐츠 입장 이후 파티가 된 파티원은 격파한 것으로 취급하지 않게 됩니다.
■ 우르스
- 입장 도중 흙 뿌리기 패턴이 발생했을 경우 구조 횟수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카오스 반반
- 내면세계에서 펫 자동 물약이 한 번에 2개씩 소모되는 현상 수정
■ 자쿰
- 팔이 재생성 된 후 공격을 받지 않으면 보이지 않는 현상 수정
- 일부 팔이 재생성된 후 공격하지 않는 현상 수정
- 2페이즈 손뼉치기 패턴이 가끔 계속 지속되는 현상 수정
- 2페이즈 손뼉치기 패턴 종료 후 가끔 바닥의 화염 영역이 사라지지 않는 현상 수정
■ 파풀라투스
- 알람 모드 중 행동 불가 상태가 되지 않게 수정
■ 스우
- 1페이즈에서 사망한 후 부활하지 않고 있다가 파티원이 3페이즈까지 진입한 후 부활하면 2페이즈로 이동한 후 이동할 수 없게 되는 현상 수정
- 중력장 패턴에 피격된 후 천장에 부딪히면 추가 데미지를 받는 현상 수정
■ 데미안
- 특정 패턴 시전 도중 몬스터를 추적하는 스킬을 사용하면 대상을 제대로 찾지 못하는 현상 수정
- 낙인이 7개 새겨지는 것과 동시에 무적 상태가 되면 무적 상태가 종료되어도 사망하지 않는 현상 수정
■ 루시드
- 2페이즈에서 강력한 공격이 발동하는 것과 동시에 행동 불가 상태이상을 거는 스킬을 사용하면 가끔 루시드가 2가지 패턴을 동시에 하는 현상 수정
- 발판이 깨져서 사라진 이후 가끔 다시 재생성되지 않는 현상 수정
- 가끔 칼날이 루시드와 다른 위치에서 발사되는 현상 수정
■ 윌
- 보스 UI에서 도전 불가능 상태가 노멀과 하드가 뒤바뀌어 출력되는 현상 수정
- 1페이즈에서 공간이동한 후 잠시 무적 상태이지만 일부 공격에는 밀리는 현상 수정
■ 더스크
- 공포 상태에서 예고 공격이 이펙트보다 빠르게 데미지를 주는 현상 수정
■ 진 힐라
- 처치하면 출력되는 진 힐라의 음성이 파티 플레이 시 여러번 겹쳐 출력되는 현상 수정
- 퇴장한 파티원이 있을 경우 남은 파티원 수에 비례해서 양초 개수가 결정되게 수정, 양초 개수는 다음 영혼 베기 이후 변경
■ 검은 마법사
- 3페이즈에서 데미지가 강한 레이저의 이펙트를 일반 레이저와 다르게 변경
- 4페이즈에서 미하일의 소울 링크가 파티원에게 적용되는 현상 수정

 


 

몬스터 오류 수정
■ 일반 공격으로만 피해를 입는 몬스터를 일부 소환수가 타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발판에 설치되는 패턴이 2개 이상 같은 자리에 발생할 경우 1개만 데미지를 주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폴로와 프리토의 현상금 사냥에 등장하는 몬스터 중 스톰윙을 몬스터를 들어올리는 스킬로 들어올릴 수 없게 수정됩니다.
■ 크림슨우드의 마족 환술사가 특정 동작을 할 때 공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츄츄 아일랜드의 족장 버샤크, 버샤크, 족장 크릴라, 크릴라의 몸통 박치기 공격이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퀘스트 오류 수정
■ 레지스탕스 본부의 트레이닝 룸 포스 입장 시도 시 안내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돌발미션 버닝 필드 찾아가기! 수행 중 버닝필드에 입장과 동시에 다른 버닝필드로 이동하면 완료카운트가 2로 출력되고 완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골드비치] 수상한 잠수함 퀘스트 연출의 배경에 현재 맵의 배경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뚝이의 연장 퀘스트의 퀘스트 정보 및 대사에 수행지역을 잘못 안내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핑크빈] 폐허 너머에 퀘스트를 완료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모라스 지역 '마지막 부속품' 퀘스트 실패 후 다시 진행할 경우 퀘스트 연출이 다시 나오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진 힐라 고통의 미궁 최심부에서 제단이 등장하지 않아 미션을 진행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장 소중한 것2 퀘스트 진행 중 맵에 소환되는 상자의 위치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우마스터/신궁에서 패스파인더로 자유 전직한 경우 블랙헤븐 Act.2를 시작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카이럼] 엘프의 왕 퀘스트를 수락하고 바로 포기하면 아프리엔의 정수 아이템을 계속 받을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 통합 파티퀘스트 첫 번째 동행 <마지막관문>에서 파티원이 1명인 경우 캐릭터가 사망하면 킹 슬라임이 추가로 생성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부트 월드에서 내가 누구게 퀘스트의 완료 보상에서 장갑 공격력 주문서 100%가 지급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부트 월드에서 셰헤라자드의 세 번째 문제 퀘스트 완료 보상에서 전신 갑옷 힘 주문서 100%가 지급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맵 오류 수정
■ 히든 스트리트 왕의 은신처에서 캐릭터가 좌측 벽쪽으로 이동하면 펫이 아이템을 줍지 않고 점프를 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요정의 숲 에우렐 배경의 산 이미지가 잘려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빅토리아 아일랜드, 커닝시티 월드맵에서 환승 구역 위치가 세갈래길에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리에나 해협 해양 한가운데, 소멸의 여로 화염지대 절벽에서 펫과 안드로이드가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퀸스로드 작은 다리의 특정 위치에서 어빌리티 재설정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폭군의 성채 3층 집무실 앞 배경의 상자가 기둥 뒤에 가려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루디브리엄성 하늘테라스 <5>에 배치된 카드 오브젝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틀린 시간의 신전2 배경의 달 위치가 어긋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기사단 요새 명예의 전당에서 에레브의 BGM에 재생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레헬른 중심가의 다리 위에 캐릭터가 올라가면 캐릭터 이름과 훈장 이미지가 잘려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세르니움 세르니움 광장의 NPC 용잡이 어카운트, 부관 판초 아래에 투명한 발판이 존재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세르니움 레프군 주둔지 근처의 지형이 어긋나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불타는 세르니움 격전의 동쪽 성벽 5의 사다리가 어긋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파크 기사단 요새 1단계 : 요새 입구 배경의 나무의 위치가 어긋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파크 소멸의 여로 : 1단계에서 캐릭터가 맵 최상단으로 이동하면 하단 배경 이미지가 잘려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맵에서 캐논점프 스킬을 사용하면 캐릭터가 화면 밖으로 이탈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커닝시티 지하철 선로를 따라서
- 커닝시티 지하철 환승구역
- 커닝시티 지하철 1호선 1구간
- 커닝시티 지하철 1호선 2구간
- 커닝시티 지하철 1호선 3구간
- 커닝시티 지하철 2호선 1구간
- 커닝시티 지하철 2호선 2구간
- 커닝시티 지하철 2호선 3구간
- 사자왕의 성 첫 번째 탑
- 사자왕의 성 세 번째 탑
- 사자왕의 성 다섯 번째 탑
 



아이템 오류 수정
■ 아이템 이미지 수정
- 플라워 가드닝 의자 : 새싹 의자 사용 시 일부 헤어의 이미지가 어색한 현상 수정
- 비 오는 날 돌의 정령 의자에서 표정을 변경할 수 없는 현상 수정
- 건틀렛 리볼버의 일부 동작의 이미지가 어색한 현상 수정
- 상어는 나다의 일부 동작의 이미지가 어색한 현상 수정
- 생선의 지배자의 일부 동작의 이미지가 어색한 현상 수정
- 달콤 펭귄 장갑을 착용하고 엎드렸을 때 어색한 현상 수정
- 박쥐의 주인 이펙트가 일부 라이딩에서 어색한 현상 수정
- 사립영재학교 교복의 일부 동작의 이미지가 어색한 현상 수정
- 일부 한벌옷과 함께 착용했을 때 사립영재학교 신발이 보이지 않던 현상 수정
- 일부 동작에서 사립영재학교 신발의 위치가 어색한 현상 수정
- 건을 제외한 무기와 함께 화이트 더키 튜브 착용 후 점프 시 캐릭터의 손이 튜브 앞으로 나오던 현상 수정
- 폭죽팡팡 라이딩 탑승 후 고공 비행 스킬 사용 시 캐릭터의 다리가 움직이지 않는 현상 수정
- 썸머 디뇽 모자를 착용했을 때 일부 무기가 모자 안쪽으로 보이던 현상 수정
- 일부 무기와 함께 명탐정의 돋보기 착용 시 앉은 자세에서 무기가 보이지 않던 현상 수정
- 한겨울 뽀글 모자를 착용했을 때 일부 무기가 챙 안쪽으로 보이던 현상 수정
- 사랑의 메신쥐 한벌옷 착용 시 일부 신발의 이미지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현상 수정
- 일부 동작에서 숲속의 실비아 헤어의 뒷머리가 잘려 보이거나 뒷모습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 수정
- 분필은 사랑을 싣고 착용 시 일부 동작에서 무기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 현상 수정
- 하드 캐리어 착용 시 일부 동작에서 무기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 현상 수정
- 콧수염입니다 착용 시 일부 동작에서 무기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 현상 수정
- 제네시스 무기의 이펙트가 일부 스킬 사용 후 출력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네크로 슬레이어 착용 시 무기 이미지가 손 위로 출력되는 현상 수정
- 타임리스 킬릭 착용 시 무기 이미지가 손 위로 출력되는 현상 수정
- 일부 얼굴 장식을 착용하고 라이딩으로 사다리, 줄에 매달릴 때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 수정
■ 보스 클리어 시 드롭되는 장비 아이템이 레어 등급 이상일 경우 노출되는 오라 이펙트의 크기가 정상적으로 수정됩니다.
■ 일부 전문기술 제작 레시피의 아이템명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비 아이템 강화 시 해당 장비의 이동속도, 점프력 수치가 최대 100까지 늘어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성향 아이템으로 획득한 성향 경험치가 일일 성향 최대치 제한에 포함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안드로이드 아이템 설명 중 '안드로이드 장비 창에서 상점가기 버튼' 내용의 강조 표시가 안드로이드마다 서로 다르던 부분이 통일됩니다.
■ 리부트 월드에서 제논이 아케인셰이드 무기 상자를 사용하면 주문서 강화 선택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이스나이트의 체인 아이젠과 아이스나이트의 시커체인 아이젠 아이템의 툴팁에 눈길에서 미끄러지지 않는 효과 설명이 추가됩니다.
■ 맵에 배치된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마네킹을 통해 헤어를 변경하면 다시 의자에 앉을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끈적끈적한 신발, 머리 위에 무지개 떡 착용 시 파티 퀘스트에서 추가 경험치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 월드 통합 파티 퀘스트에서는 표기된 수치보다 추가 경험치를 더 획득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캐릭터 생성 시 지급하는 장비의 옵션이 변경됩니다.
- 패스파인더 : 유적 탐험가의 후드 방어력 7에서 2로 감소, 업그레이드 가능 회수 2에서 7로 증가
- 제논 : 아토믹 부츠 이동 속도, 점프력 삭제
- 카이저 : 카이저 수련 슈즈 방어력 5에서 2로 감소,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 2에서 5로 증가
- 카데나 : 에이이전트 슈즈 방어력 5에서 2로 감소,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 2에서 5로 증가
- 엔젤릭버스터 : 노바 수련 부츠 방어력 5에서 2로 감소,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 2에서 5로 증가
 



UI 오류 수정
■ 캐릭터 정보, 내 성향 UI에서 오늘 획득한 성향 경험치 숫자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인벤토리를 빠른 이동 버튼 위치로 이동시킨 후 마을로 이동하여 인벤토리를 클릭하면 인벤토리 아래의 빠른 이동 버튼이 클릭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매크로 기능을 이용하여 스킬 사용 중 캐시샵으로 이동하면 미리보기의 캐릭터 외형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시샵 퇴장 후 캐시샵의 UI가 게임화면에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비 합성 UI에 명장, 장인이 제작한 아이템을 올려놓을 경우 아이템 툴팁에 명장, 장인 표기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 UI에서 길드 검색 결과 페이지를 다음 페이지로 넘긴 후 재검색하면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니게임 오목판 UI가 화면 밖으로 이동되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이플 옥션에서 메이플 M 마일리지 알림 팝업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타포스 강화를 연속으로 시도하면 클라이언트가 멈추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게임 종료 팝업에서 출력되는 플레이타임이 실제 플레이타임과 다르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로가 라즐리 스타포스 강화 시 강화 결과 창에 라피스의 아이콘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비전승 UI의 툴팁에서 장비의 흔적 안내 문구 중 ‘13성 이상의 강화에 실패’가 ‘12성 이상의 강화에 실패’로 수정됩니다.

 


 

기타 오류 수정
■ 히든 포탈 사용과 동시에 NPC를 클릭하면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NPC 상점을 열어둔 상태로 캐릭터 선택화면으로 이동하면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이스터빌의 NPC 톰슨의 금고 이미지가 투명하여 배경 이미지가 비춰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라이프의 예티 파라오가 가진 잠재능력이 농장 경험치 5 증가에서 15 증가로 변경됩니다.
■ 더 시드 29층에서 미션을 완료 후 붉은 모래가루를 우측 표지판에 떨어뜨리면 다음 층으로 이동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더 시드 49층에서 로보토이, 흰 모래토끼, 카투스, 이블아이가 등장하지 않게 됩니다.
■ 작업 관리자를 통해 게임을 종료할 경우 게임 옵션 변경 사항이 저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상태에서 아이템이 드롭된 후 다른 채널로 이동했다가 원래 채널로 돌아오면 가끔 드롭되어 있던 아이템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업적 반지의 대왕에 리부트 코스모스링이 포함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비정상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된 후 재접속 시 유지되어야 할 버프 효과가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래그 레이스에서 아이템의 소멸과 동시에 아이템을 획득하면 획득 대기시간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래그 레이스에서 6등 이하로 완주 시 5등과 동일한 30 랭킹 포인트를 지급받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지진의 룬을 사용하여 캐릭터가 거대화되면 캐릭터 머리 위의 초대장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엘리트 챔피언 킬러 비를 모두 처치하더라도 관련 업적에 반영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엘리트 챔피언] 좀 희귀한 녀석들 처치
- [엘리트 챔피언] 좀 희귀한 녀석들 많이 처치
- [엘리트 챔피언] 좀 희귀한 녀석들 대량 처치
■ 루타비스 시간의 틈새에서 펫이 내 캐릭터 뒤로 보내기 옵션을 적용해도 캐릭터 앞에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특정 아이템 줍지 않기 스킬이 활성화된 펫이 보스맵 입장 직후 보스 몬스터를 바로 처치하면 떨어진 아이템을 줍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비창의 펫 탭에서 슬롯에 등록된 물약을 클릭하여 선택 후 슬롯을 다시 클릭하면 물약 선택이 해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 무기를 장착 해제 후 다시 장착하면 소울 게이지의 최대값이 0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라잡이를 통해 일부 컨텐츠로 이동할 때 컨텐츠맵 도장 획득을 위해 처치해야 하는 몬스터가 등장하는 맵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 저주받은 신전 : 신전의 입구
- 레벨 광산 : 너구리 소굴
- 니할사막 버닝로드 : 아리안트 동문 밖
■ 아케인포스, 어센틱포스가 부족할 때 출력되는 배리어 효과음이 스킬 효과음에서 일반 효과음으로 변경됩니다.
■ 선택의 갈림길의 모험가 직업 미리보기에서 사용하는 스킬 및 사운드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