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락실/· 패스파인더 닐기

메이플 - KMST 1.2.118 - 21.03.18

by 닐기 2021. 3. 18.

■ 예티X핑크빈 월드
■ 봄봄봄 솔로부대 VS 커플부대
■ 헤이스트 플러스
■ 개선 작업
■ 오류 수정

 


 

예티X핑크빈 월드
귀여운 모습으로 새롭게 등장한 예티, 그리고 핑크빈을 육성할 수 있는 예티X핑크빈 월드가 열렸습니다! 스텝업 미션을 달성하고 강력한 예티X핑크빈 칭호와 다양한 보상을 얻어보세요!

■ 월드 운영 기간
- 2021년 3월 25일(목) 점검 후 ~ 2021년 4월 22일(목) 점검 전

■ 이벤트 참여 방법
- 월드 선택 화면에서 예티X핑크빈 월드를 선택하여 접속한 뒤, 캐릭터 생성 버튼을 눌러 예티 또는 핑크빈 캐릭터를 생성합니다.
- 좌측 이벤트 알림이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스텝업 미션을 완수할 때마다 예티X핑크빈 캐릭터 보상 또는 메이플ID 보상이 지급됩니다.
※ 예티X핑크빈, 예티X핑크빈2 월드 중 최초로 캐릭터를 생성한 월드 한 곳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를 삭제하여도 이용 가능한 월드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예티와 핑크빈 각각 하나의 캐릭터만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직업의 캐릭터는 생성할 수 없습니다.


■ 예티X핑크빈 월드 스킬
- 예티X핑크빈 월드에서는 원활한 육성을 위해 월드 내 모든 예티X핑크빈 캐릭터에게 적용되는 전용 패시브 스킬이 주어집니다.

- 월드 스킬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경험치 획득량 1.5배로 증가
·    공격력/마력 30 증가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30% 증가
·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30% 증가

■ 예티X핑크빈 월드 환경
- 예티X핑크빈 월드는 기간 한정 이벤트 월드로 운영 기간이 종료되면 월드 내 모든 기록이 사라집니다.
- 다른 캐릭터와의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창고, 거래, 택배, 메이플 옥션, 메소마켓 등을 이용할 수 없으며 다른 캐릭터가 버린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 캐시샵을 이용할 수 없고 캐시 아이템을 선물 받을 수 없습니다.
- 적립된 마일리지를 정산할 수 없습니다.
- 페어리 브로의 데일리 기프트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 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 접속 시간은 누적되지만, 출석체크를 할 수 없습니다.
- 무릉도장 통달 구간 랭킹에서 직업 별 랭킹을 운영하지 않습니다.
- 퀘스트에서 핑크빈 캐릭터는 모험가 전사 직업군, 예티 캐릭터는 모험가 해적 직업군으로 분류됩니다.
- 일부 의자나 라이딩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외에도 일부 콘텐츠나 시스템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 예티X핑크빈 스텝업
- 예티 또는 핑크빈 캐릭터로 접속하여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를 클릭하면 ‘[예티X핑크빈] 스텝업 미션 시작하기’ 퀘스트를 수락한 후 미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총 13단계의 미션을 순서대로 진행할 수 있으며, 다음 단계 미션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진행 중인 스텝업 미션을 완료해야 합니다. 각 미션을 완료하면 예티X핑크빈 캐릭터 보상 또는 메이플ID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예티X핑크빈 캐릭터 보상은 미션 완료 후 예티X핑크빈 캐릭터에게 즉시 지급되는 보상으로, 다른 캐릭터로의 이동이나 교환이 불가합니다.

- 메이플ID 보상은 예티와 핑크빈을 제외한 메이플ID 내 다른 캐릭터가 받을 수 있는 보상으로, 보상 수령을 희망하는 캐릭터로 접속하여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를 클릭한 후 ‘[예티X핑크빈] 스텝업 보상 받기’ 퀘스트를 통해 수령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ID 보상은 2021년 5월 5일(수) 오후 11시 59분까지만 받을 수 있습니다.
·   1단계 미션 보상: 캐릭터 슬롯 증가 쿠폰(메이플ID 보상)
·   2단계 미션 보상: 텔레포트 월드맵(예티X핑크빈 캐릭터 보상)
·   3단계 미션 보상: 메가 버닝 부스터(메이플ID 보상)
·   4단계 미션 보상: 가가 주화(예티X핑크빈 캐릭터 보상)
·   5단계 미션 보상: 카르마 강력한 환생의 불꽃 20개(메이플ID 보상)
·   6단계 미션 보상: 에픽 블랙 세트 상자(예티X핑크빈 캐릭터 보상)
·   7단계 미션 보상: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 5개(메이플ID 보상)
·   8단계 미션 보상: 보스 장신구 박스(예티X핑크빈 캐릭터 보상)
·   9단계 미션 보상: 카르마 검은 환생의 불꽃 3개(메이플ID 보상)
·   10단계 미션 보상: 유니크 파프니르 무기 박스(예티X핑크빈 캐릭터 보상)
·   11단계 미션 보상: 블랙 큐브 100개(예티X핑크빈 캐릭터 보상)
·   12단계 미션 보상: 유니크 카오스 핑크빈 마크 교환권(메이플ID 보상)
·   13단계 미션 보상: 스텝업 컴플리트 박스(메이플ID 보상)
※ 스텝업 컴플리트 박스를 사용하면 <예아일체> 칭호 교환권 또는 <핑아일체> 칭호 교환권 중 하나와 <예티X핑크빈 성장의 비약 1> 2개 또는 <예티X핑크빈 성장의 비약2> 1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예티X핑크빈 칭호
- 핑아일체 칭호와 예아일체 칭호를 각각 1개 이상 보유한 캐릭터는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를 클릭한 후 ‘[예티X핑크빈] 예티X핑크빈 칭호 받기’ 퀘스트를 통해 핑아일체 칭호와 예아일체 칭호를 각각 1개씩 사용하여 예티X핑크빈 칭호와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소비] <예티X핑크빈> 칭호 교환권 (기간제 7일, 월드 내 교환 가능. 교환권에서 획득한 아이템은 영구, 교환 불가. 올스탯+20, 공격력/마력+10,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10%)
(교환권의 정확한 사양을 추가하였습니다. (2021년 3월 18일(목) 오후 4시 19분 수정))
※ ‘[예티X핑크빈] 예티X핑크빈 칭호 받기’ 퀘스트는 5월 5일(수) 오후 11시 59분까지만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슬라임 메소샵
- ‘[예티X핑크빈] 스텝업 미션 시작하기’ 퀘스트를 완료한 예티 또는 핑크빈 캐릭터로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를 클릭한 후 ‘[예티X핑크빈] 슬라임 메소샵 구경하기’ 퀘스트를 통해 ‘슬라임 메소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소비] 블랙 큐브 교환권
·   [소비] 영원한 환생의 불꽃
·   [소비] 강력한 환생의 불꽃
·   [소비] 에픽 잠재 능력 부여 주문서 100%
·   [소비] 수상한 큐브
·   [소비] 주문의 흔적
·   [소비] 호신부적 교환권


■ 몬스터 펀치킹
- 예티X핑크빈 월드에서는 가장 강력한 예티와 핑크빈을 가릴 수 있는 몬스터 펀치킹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101레벨 이상의 예티 및 핑크빈 캐릭터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를 클릭한 후 ‘[예티X핑크빈] 몬스터 펀치킹 입장’ 퀘스트를 통해 참가할 수 있습니다.
- 총 12단계의 펀치킹 몬스터가 등장하며 단계에 따라 레벨, 방어율, 체력이 점점 높아집니다.
- 2분 동안 몬스터를 타격하여 최대 1500점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300점 이상을 달성한 경우 메이플ID 내의 다른 캐릭터로 ‘[예티X핑크빈] 몬스터 펀치킹 참가 보상 받기’ 퀘스트를 통해 데미지 스킨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예티 캐릭터 300점 이상 달성: 예티 크레용 데미지 스킨
·   핑크빈 캐릭터 300점 이상 달성: 핑크빈 크레용 데미지 스킨

 

- 자신이 기록한 최고 점수를 갱신할 때 마다 몬스터 펀치킹 랭킹에 해당 점수가 등록됩니다.
- 몬스터 펀치킹 랭킹은 예티와 핑크빈 각각 별도로 운영됩니다.

- 이벤트 기간이 종료된 후 달성한 랭킹에 따라 2021년 4월 29일(목) 오전 10시 ~ 2021년 5월 12일(수) 오후 11시 59분까지 ‘[예티X핑크빈] 몬스터 펀치킹 랭킹 보상 받기’ 퀘스트를 통해 아래의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1위~10위: 30만 메이플 포인트
·   11위~100위: 10만 메이플 포인트
·   101위~1000위: 5만 메이플 포인트
·   1001위~3000위: 3만 메이플 포인트
·   3001위~5000위: 2만 메이플 포인트
·   5001위~10000위: 1만 메이플 포인트 ※ 랭킹 보상의 내용 또는 지급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게임에 참여한 경우 보상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랭킹 보상은 예티 및 핑크빈 랭킹 보상 중 높은 순위를 기준으로 보상이 지급되며, 넥슨ID 당 1회만 수령 가능합니다.


■ 스탄의 편지
- 스탄의 편지 1 이벤트 기간: 2021년 3월 25일(목) 점검 후 ~ 4월 22일(목) 점검 전
- 스탄의 편지 2 이벤트 기간: 2021년 4월 8일(목) 오전 10시 ~ 4월 22일(목) 점검 전
- 101레벨 이상 예티 및 핑크빈 캐릭터로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를 클릭하여 ‘[예티X핑크빈] 스탄의 편지’ 퀘스트를 수락한 후 미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미션을 완료하면 메이플ID 내의 다른 캐릭터로 접속하여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를 클릭한 후 ‘[예티X핑크빈] 스탄의 편지 보상 받기’ 퀘스트를 통해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보상은 5월 5일(수) 오후 11시 59분까지만 받을 수 있습니다.
· 예티에게 온 스탄의 편지 1
· [소비] 예티 뿔 교환권
· [소비] 나도 예티 한벌옷 교환권
· 예티에게 온 스탄의 편지 2
· [소비] 예티 하우스 의자 교환권
· [소비] 예티 마이크 무기 교환권
· 핑크빈에게 온 스탄의 편지 1
· [소비] 핑크빈 후디 교환권
· [소비] 핑크빈 꼬리 교환권
· 핑크빈에게 온 스탄의 편지 2
· [소비] 핑크빈 하우스 의자 교환권
· [소비] 핑크빈의 맛있는 고기 교환권
※ 테스트 서버에서는 미션 내용이 공개되지 않으며 바로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예티는 아래와 같은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 스킬 효과음은 추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 (Lv 10) 예티! 줘!
· 예티가 탐스러운 간식을 향해 몸부림치며 전방의 적들을 공격하며 사용한 방향키 방향으로 전진합니다.

- (Lv 10) 예티! 가볍다!
· 페페가 예티를 힘껏 밀어 주며 진행 방향으로 한 번 더 점프합니다. 위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면 위로도 높게 도약하고 착지 시 주변의 적들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 (Lv 10) 예티의 카리스마
· 메이플 월드의 범접할 수 없는 최강의 생물 예티는 수많은 능력이 일반 몬스터와 격을 달리합니다. 적어도 예티는 스스로 그렇게 믿는다고 합니다.
- (Lv 30) 예티! 화난다!
· 예티가 숨길 수 없는 설인 본연의 강함을 깨닫고 분노를 쌓을 수 있게 됩니다. 스킬 사용 시 예티가 쌓은 분노를 모두 방출하며 분노의 화신으로 변합니다. 분노 상태에서는 예티! 줘!가 예티! 스매시!로 대체됩니다.
- (Lv 30) 예티! 스매시!
· 분노한 예티가 거대한 주먹을 내질러 전방의 적들을 섬멸합니다.
- (Lv 30) 내가 만든! 부스터!
· 예티가 스스로 조립한 부스터를 타고 빠르게 이동합니다. 8방향으로 사용 가능하며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면 해당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Lv 30) 예티 파워
· 잃어버린 설인 고유의 강함을 점점 깨달아가며 더 강력한 능력치를 가지는 예티의 재능입니다.
- (Lv 30) 예티! 똑똑하다! : 독서
· 책을 읽다 방해받은 예티가 읽고 있던 두꺼운 책을 전방의 적들을 향해 던집니다.
- (Lv 45) 내 친구! 페페!
· 예티가 오랜 친구인 페페를 호출해 페페가 예티의 공격을 도와줍니다.
- (Lv 60) 예티! 똑똑하다! : 폭탄해체
· 어디선가 굴러온 폭탄을 예티가 해체해보려 하지만···펑! 폭탄이 폭발하며 넓은 상단의 적들을 공격합니다.
- (Lv 60) 예티! 요리사!
· 배가 고픈 예티가 직접 쉐프가 되어 맛있는 요리를 파티원들에게 선사합니다.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을 포함한 주변 파티원의 공격력, 획득 경험치가 증가합니다.
- (Lv 80) 분노 강화 : 슈퍼 부스터
· 기나긴 연구 끝에 궁극의 부스터를 만들어낸 예티가 분노 상태에서 내가 만든! 슈퍼 부스터!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이동속도가 영구적으로 증가합니다.
- (Lv 80) 내가 만든! 슈퍼 부스터!
· 더욱 강화된 슈퍼 부스터를 타고 빠르게 이동합니다. 8방향으로 사용 가능하며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면 해당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Lv 100) 예티! 똑똑하다 : 과학실험
· 더욱 강력한 부스터를 만들기 위해 과학실험을 실행하는 예티지만···펑! 화려한 화학폭발이 일어나며 넓은 범위의 적들을 공격합니다.
- (Lv 120) 엘나스의 용사?
· 멋진 기사를 꿈꾸는 예티가 일정 시간 동안 파티원의 모든 능력치를 일정 퍼센트만큼 증가시켜 줍니다. 그런데 어딘가 확실히 모자란 느낌입니다.
- (Lv 130) 내가 만든! 눈사람!
· 예티가 왠지 굉장히 괴로워보이는 눈사람을 만들기 시작하는데··· 눈사람 주변의 적들은 일정 시간마다 데미지를 입어 피격된 적은 이동속도가 감소하고, 모든 공격에 추가 데미지를 받으며 처치 시 예티가 분노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Lv 140) 예티! 똑똑하다! : 바이올린
·불이 꺼지며 화려한 조명이 예티를 감싸는데··· 끼이익! 견딜 수 없는 소음으로 넓은 범위의 적을 공격합니다.
- (Lv 155) 분노 강화 : 예티 스매시
· 예티가 분노를 더욱 응축시켜 예티! 스매시!를 강화합니다. 더 강력한 예티! 스매시!의 2타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Lv 165) 예티! 맵다!
· 눈 앞에 보이는 건 뭐든지 먹어치우는 예티 앞에 새빨간 고추가 가득 열린 화분이 놓이는데··· 캡사이신 과다섭취로 불타는 예티가 일정 시간 동안 분노를 더 빠르게 쌓을 수 있게 됩니다.
- (Lv 175) 분노 강화 : 파이어 블래스트
· 분노를 최대로 증폭시키는데 성공한 예티가 예티! 스매시! 2타를 더욱 단련시켜 사용 시 전방에 충격파를 발사하여 넓은 전방의 적을 공격합니다.
- (Lv 185) 분노 강화 : 분노의 포효
· 예티가 분노를 최대로 응집시켜 주변을 초토화합니다.

개발자 의견 :
 예티는 둔해 보이지만 의외로 빠르고 스마트하며 은근한 귀여움을 가진 몬스터로 이런 반전 매력을 스킬 패턴으로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귀여움을 더 강조하기 위해 사냥터에서 만날 수 있는 모습과는 조금 다른 앙증맞은 모습으로 디자인하였습니다.
예티는 일반 상태와 분노 상태, 두 가지 상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상태에서는 약간 느리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스마트한 모습을, 분노 상태에서는 빠르게 맵을 누비는 파괴적인 위력을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다양한 ‘똑똑하다!’ 스킬로 똑똑함을 효과적으로 뽐낸다면 분노 상태에 더 빠르게 도달하여 예티만의 강력함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핑크빈은 아래와 같은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 (Lv 10) 핑크빈 어택
· 여러 가지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재미있다는 것을 깨달은 핑크빈이 공격키를 연타하면 전방의 적 다수를 다양한 도구로 연속 공격하며 함께 사용한 방향키 방향으로 전진합니다.
- (Lv 10) 데굴데굴
· 걷는 것보다 구르는 것이 빠르다는 것을 알아버린 핑크빈이 앞으로 굴러 이동하며 공격을 합니다.
- (Lv 10) 우산
· 어디에서인가 이런 장면을 본 핑크빈이 공중에서 우산을 펼쳐 평소보다 천천히 낙하합니다.
- (Lv 10) 핑크빈의 품격
· 내츄럴 본 보스 몬스터인 핑크빈의 기본 능력입니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미니빈이 나타나 주위의 적을 공격합니다.
- (Lv 10) 점프 점프
· 공중에서 한 번 더 점프하면 멀리 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은 핑크빈이 점프 중 사용하면 핑크빈이 귀여움을 뽐내며 진행 방향으로 한 번 더 점프합니다.
- (Lv 30) 음파공격
· 연주에 일가견이 있는 핑크빈이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여 적들을 공격합니다. 악기에 따라 여러 부가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Lv 30) 스카이 콩콩
· 하늘을 나는 것을 좋아하는 핑크빈이 애장품인 스카이콩콩을 사용하여 점프합니다.
- (Lv 30) 핑크빈 파워
· 슬슬 본 실력을 발휘하려고 하는 핑크빈의 능력입니다.
- (Lv 45) 릴랙스
· 메이플 월드를 구경하느라 피로해진 핑크빈이 여러 가지 방법으로 피로를 회복하며 사용한 방법에 따라 다양한 효과가 발생합니다.
- (Lv 60) 핑크빈의 스쿠터
· 라이딩에 관심을 가진 핑크빈이 핑크빈만을 위해 만들어진 핑크 스쿠터를 타고 질주합니다. 핑크 스쿠터는 전투용이 아니기 때문에 부딪혀도 딱히 아프지는 않습니다.
- (Lv 60) 자라나라, 얍!
· 괴식물을 키우는 것이 취미인 핑크빈이 아끼는 애완 식물 중 하나를 자라나게 합니다.
- (Lv 60) 모두 힘내요!
· 핑크빈이 파티원 모두를 응원하여, 파티원의 획득 경험치, 이동속도, 공격력과 마력이 상승합니다.
- (Lv 80) 새로운 스킬 : 매직쇼 타임
· 신기한 마술쇼에 관심을 가진 핑크빈이 다른 몬스터들로부터 말없이 빌린 마술 도구를 사용해 마술쇼를 여는 신규 스킬입니다.
· 스킬 효과음은 추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 (Lv 100) 초불꽃 요요
· 요요에 불타는 소울을 가진 핑크빈이 요요에 불을 붙여 연속 공격합니다. 불이 붙은 요요는 타버려서 다시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 (Lv 100) 미니빈 출동
· 공격할 때마다 핑크빈의 팬클럽 회원인 미니빈들이 알아서 출동하여 함께 공격해 줍니다. 참 편리한 아이들입니다.
- (Lv 120) 핑크빈의 용사
· 누군지 모를 여신의 외모에 관심을 가진 핑크빈이 여신을 흉내 내어 일정시간 동안 파티원의 모든 능력치를 일정 퍼센트만큼 증가시켜 줍니다.
- (Lv 130) 분홍 격참
· 은월의 분혼 격참에 관심을 가진 핑크빈이 자신의 소울을 불어넣어 적 하나의 영혼을 분리합니다.
- (Lv 140) 핑크 제네시스
· 핑크핑크한 것에 매력을 느낀 핑크빈이 핑크핑크한 빛의 기둥을 떨어뜨려 핑크핑크한 공격을 가합니다.
- (Lv 155) 핑크틱 쉐도우
· 그림자 놀이에 흠뻑 빠진 핑크빈이 일정 시간동안 자신의 행동을 시간차로 따라 하는 핑크색 그림자를 소환합니다.
- (Lv 165) 전원 집합!
· 포탈을 타고 이동하는 것에 관심을 가진 핑크빈이 어디로 통하는지 모를 포탈을 마구 엽니다.
- (Lv 175) 핑크빈의 튀튀
· 발레에 관심을 가진 핑크빈이 튀튀로 갈아입고 턴을 구사합니다.
- (Lv 185) 핑크의 마트료시카
· 마트료시카에 관심을 가진 핑크빈이 직접 체험을 해보기로 합니다.
- (Lv 195) 신들의 황혼
· 메이플 월드를 모험하며 여러 조형물에 관심이 생긴 핑크빈이 시간의 신전에 강림할 때의 모습을 재현합니다.

 



봄봄봄 솔로부대 VS 커플부대
봄과 함께 솔로부대와 커플부대가 다시 격돌합니다!
솔로부대, 커플부대 중 한 진영에 참가하여 영광의 동상을 세우고 다양한 보상을 받아가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101레벨 이상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 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1년 3월 25일 (목) 점검 후 ~ 2021년 4월 7일 (수) 오후 11시 59분

■ 이벤트 참여 방법
- 화면 좌측 이벤트 알림이 또는 NPC 솔로임니다스를 통해 ‘[솔로부대 VS 커플부대] 전운이 감도는 봄’ 퀘스트를 완료하면 솔로부대, 커플부대 중 원하는 진영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진영에 가입하고 나면 봄의 기운 일일 미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봄의 기운 일일 퀘스트를 수락한 후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면 ‘봄의 기운’이 드롭되며, 100개를 모으면 각 진영의 담당 NPC를 통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자신이 속한 진영의 동상 건설 단계가 진행되며 외형이 변화합니다.
- 동상 단계에 따라 기본 완료 및 최초 완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오전 10시부터 자정 전까지 매시 15분, 45분에 ‘솔로와 커플의 시간’이 헤네시스, 리프레, 이름 없는 마을에서 진행됩니다.
- ‘솔로와 커플의 시간’동안 하늘에서 떨어지는 솔로/커플의 기운을 획득하면 해당 개수만큼 봄의 기운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완료 보상
- 기본 완료 보상
   ·  1단계 : 경험치 2배 쿠폰 (15분) 2개
   ·  2단계 : 솔로부대 / 커플부대 데미지 스킨 교환권
   ·  3단계 : 경험치 2배 쿠폰 (15분) 2개
   ·  4단계 : 솔로부대 / 커플부대 갑옷, 망토 교환권
   ·  5단계 : 경험치 2배 쿠폰 (15분) 2개
   ·  6단계 : 솔로부대 / 커플부대 투구 교환권
   ·  7단계 : 경험치 2배 쿠폰 (15분) 2개
   ·  8단계 : 솔로부대 / 커플부대 동상 의자 교환권
   ·  9단계 : 경험치 2배 쿠폰 (15분) 2개
   ·  10단계 : 솔로부대 / 커플부대 캐시 무기 교환권


- 최초 완료 보상
   ·  1단계 : 경험치 3배 쿠폰 (15분) 2개
   ·  2단계 : 선택 아케인 심볼 교환권 50개
   ·  3단계 : 스페셜 명예의 훈장 3개
   ·  4단계 : 마일리지 3000
   ·  5단계 : 성향 성장의 비약 3개
   ·  6단계 : 이벤트링 전용 명장의 큐브 10개
   ·  7단계 : 카르마 강력한 환생의 불꽃 10개
   ·  8단계 : 코어 젬스톤 20개
   ·  9단계 : 카르마 명장의 큐브 5개
   ·  10단계 : 카르마 영원한 환생의 불꽃 3개
※ 동상 10단계를 건설한 캐릭터는 봄의 기운 일일 퀘스트를 더 수행할 수 없습니다.
※ ‘솔로와 커플의 시간’에서는 봄의 기운을 일일 최대 50개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최초 완료 보상은 월드 당 1회만 획득 가능합니다.
※ 기본 완료 보상은 캐릭터 단위로 획득할 수 있으며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 예티X핑크빈 월드에서는 최초 완료 보상을 획득할 수 없으며, 기본 완료 보상은 모두 경험치 2배 (15분) 쿠폰 4개로 지급됩니다.



헤이스트 플러스
사냥가속! 헤이스트 플러스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쉬운 임무, 풍성한 보상, 사냥을 더욱 빠르게 만들어주는 헤이스트 부스터까지!
헤이스트 플러스를 즐겨보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101레벨 이상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 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1년 4월 8일 (목) 오전 10시 ~ 2021년 4월 21일 (수) 오후 11시 59분

■ 이벤트 참여 방법
- 화면 좌측 이벤트 알림이 또는 NPC 카산드라를 통해 ‘[헤이스트 플러스] 사냥 가속! 헤이스트 이벤트!’ 퀘스트를 수락하면 헤이스트 플러스 일일 미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레벨 범위 몬스터 999마리 사냥
· 엘리트 몬스터/챔피언 15마리 사냥
· 폴로 & 프리토 3회 클리어
· 불꽃 늑대 1회 클리어
· 룬 5회 발동
· 돌발미션 1회 클리어
- 일일 미션을 완료하면 헤이스트 이벤트 UI를 통해 완료한 미션 개수만큼 헤이스트 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 헤이스트 상자에서는 아래의 아이템 중 1개와 헤이스트 부스터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은 모두 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하며, 7일 기간제입니다.
· [소비] 선택 아케인심볼 교환권 1~30개
· [소비] 코어 젬스톤 1~10개
· [소비] 경험치 2배 쿠폰 15분 1~3개
· [소비] 카르마 강력한 환생의 불꽃 1~4개
· [소비] 카르마 영원한 환생의 불꽃 1~3개
· [소비] 카르마 검은 환생의 불꽃 1~2개
- 헤이스트 부스터는 헤이스트 UI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헤이스트 부스터를 레벨 범위 몬스터가 나오는 필드에서 사용하면 100초 동안 나에게만 보이는 타오르는 불꽃 몬스터가 소환됩니다.
- 6가지 일일 미션을 전부 완료하면 히든 미션이 등장합니다.
- 히든 미션을 완료하면 아래 보상을 모두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상은 모두 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하며, 7일 기간제입니다.
· [소비] 하늘의 민트 비행 의자 교환권 (교환권에서 획득한 아이템은 영구, 교환 불가)
· [소비] 난 매일 헤이스트 칭호 교환권 (교환권에서 획득한 아이템은 영구, 교환 불가, 기간제 능력치는 2021년 5월 20일(목) 오전 0시까지 이용 가능)
-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아래와 같은 혜택이 적용됩니다.
· 엘리트 몬스터의 등장 확률이 증가합니다.
· 룬 생성 주기와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룬의 경험치 효과가 강화됩니다.
· 돌발미션 일일 완료 가능 횟수가 6회로 증가합니다.
· 폴로 & 프리토의 등장 주기가 빨라집니다.
· 불꽃늑대의 경험치가 증가합니다.
※ 헤이스트 혜택에서 ‘보스파티 결성 버프 효과 증가’ 효과가 제외되었습니다. 2020년 12월 17일(목) 업데이트로 보스 매칭이 보스 이동으로 변경되면서 보스파티 결성 버프를 더 이상 획득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 일일 미션 진행, 완료 기록과 누적 헤이스트 부스터 개수는 자정이 지나면 초기화됩니다.
※ 일일 미션 진행, 완료 기록과 누적 헤이스트 부스터 개수는 자정이 지나면 초기화됩니다.
※ 일일 미션 완료 기록과 헤이스트 상자 수령 내역은 월드 내 캐릭터가 공유합니다.
※ 예티X핑크빈 월드에서는 일일 보상인 선택 아케인심볼 교환권과 코어 젬스톤은 주문의 흔적 300개로 일괄 대체되어 보상이 지급됩다.

※ 헤이스트 부스터는 레벨 범위 몬스터가 있는 필드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엘리트 보스가 소환된 필드, 이미 다른 플레이어가 부스터를 사용하는 필드, 이벤트 필드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개선 사항
■ 스킬
- 다른 캐릭터가 사용하는 스킬로 인한 암전 효과, 흔들림 효과가 적용되지 않게 됩니다.
- 피격 혹은 일부 스킬 사용 시 자동으로 발동되는 다크 사이트류 스킬이 최대 HP에 비례한 공격을 회피했다면 즉시 해제되지 않고 지속시간이 일부 감소되게 변경됩니다.
· 섀도어, 듀얼블레이드의 어드밴스드 다크 사이트
· 나이트워커의 쉐도우 점프
· 카데나의 체인아츠:체이스
· 호영의 암행

개발자 의견 :
 직접 사용하는 다크 사이트는 회피 시 패널티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부여되지만 자동 발동되는 다크 사이트는 패널티가 없어 1회 회피 시 해제되는 사양을 유지해왔습니다. 명칭은 같은 다크 사이트이나 사양이 다른 점이 혼란을 일으키는 것 같아 지속 시간을 감소시키는 패널티를 추가한 후 회피 관련 사양을 통일시키려고 합니다.

 

- 다크나이트의 리인카네이션 스킬을 우클릭하여 지속 이펙트를 온오프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신궁의 애로우 일루전이 설치된 위치와 관계없이 적용 범위에 있다면 보스 몬스터에게도 유혹이 적용되게 됩니다.

개발자 의견 :
 애로우 일루전은 보스 몬스터에게 유혹이 적용되지 않으나 맵의 특정 위치에서 사용하면 유혹이 적용되는 오류가 있었습니다. 해당 현상이 오래 지속되어왔고 보스에게 유혹이 적용되는 다른 스킬이 이미 존재하므로 맵의 특정 위치와 관계없이 적용되게 수정하였습니다.

- 바이퍼의 에너지 차지 이펙트 온오프 기능이 다른 캐릭터에게 보일 때도 적용되게 됩니다.
- 소울마스터가 댄스 오브 문, 스피딩 선셋 사용 액션 중 어떠한 공격에도 밀려나지 않게 됩니다.
- 아란이 콤보 1000 도달 시 아드레날린 부스트 지속 중의 스크린 이펙트가 잠시 출력되어 도달을 알려주게 됩니다.
- 루미너스가 마을이 아닌 맵에서 라이트 블링크를 사용했을 때 적을 찾는 범위가 위 아래 방향으로 기존 대비 150% 증가됩니다.
- 데몬 슬레이어의 데몬 베인 무적 공격 즉시 종료 커맨드가 스킬 재사용에서 아래 방향키와 함께 스킬 재사용으로 변경됩니다.
- 와일드 헌터의 일부 버프 스킬 시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소울 애로우 : 석궁의 시전 딜레이가 기존 대비 55% 감소됩니다.
· 하울링의 시전 딜레이가 기존 대비 50% 감소됩니다.
· 비스트 폼의 시전 딜레이가 기존 대비 50% 감소됩니다.
· 재규어 탑승 중 사일런트 램피지의 시전 딜레이가 기존 대비 29% 감소되어 재규어 소환 상태와 동일하게 됩니다.
- 제논의 메가 스매셔에 공격 종료 후 추가 무적 시간 1초가 적용되게 됩니다.
- 제논의 오버로드 모드, 홀로그램 그래피티 : 융합에 버프 프리저가 적용되게 됩니다.
- 카인의 체이싱 샷이 적을 찾는 범위가 기존 대비 50% 증가됩니다.

■ 보스 몬스터
- 하드 힐라가 공격 반사와 흡혈을 동시에 사용하지 않게 되고 흡혈 시전 시 알림 메시지가 좀 더 인지하기 쉽게 변경됩니다.

개발자 의견 :
 2/25(목) 업데이트에서 리워크하기 전의 흡혈 패턴은 혼자 입장할 경우 무적 효과가 있는 스킬로 발동 자체를 막지 않으면 사망할 수밖에 없었고 서버 지연에 의해 정확한 순간에 스킬을 사용하더라도 패턴에 걸릴 수 있었습니다. 또한 무적 효과가 있는 스킬이 없다면 데스 카운트를 소모할 수밖에 없는 패턴이였습니다.
 2/25(목) 업데이트에서 진행된 흡혈 패턴 리워크는 무적 효과가 있는 스킬 유무와 관계없이 모든 캐릭터가 비슷한 공략법을 사용할 수 있고, HP를 빼앗아 회복한다는 기존 컨셉도 유지하고자, 캐릭터가 피격될 때 부하 몬스터의 HP를 흡수하여 힐라가 HP를 회복하는 형태로 변경하였습니다. 익숙했던 이전과 전혀 다른 패턴이기 때문에 난이도가 급격하게 올라갔다고 느끼신 분들이 많았고, 공격 반사와 겹치면 힐라와 함께 있는 소환 몬스터를 공격할 수 없어 회복을 저지할 수 없는 부분이 더욱 체감 난이도를 상승시켰습니다. 우선 공격 반사와 흡혈이 동시에 사용되는 상황을 제한하여, 흡혈 패턴 발동 전에 부하 몬스터를 처리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여 난이도를 낮추었고, 이후에도 힐라 패턴은 면밀히 관찰하여 필요하다면 추가 조정할 예정입니다.

- 일부 보스에서 위방향키로 포탈을 이용해 퇴장하지 않고 마우스 클릭으로 퇴장을 선택해 퇴장할 수 있게 됩니다.
· 매그너스(이지, 노멀, 하드)
· 힐라(노멀, 하드)
· 아카이럼(이지, 노멀)
· 반 레온(이지, 노멀, 하드)
· 카웅(노멀)
· 핑크빈(노멀, 카오스)
· 시그너스(이지, 노멀)
· 피에르(노멀, 카오스)
· 반반(노멀, 카오스)
· 블러디퀸(노멀, 카오스)
· 벨룸(노멀, 카오스)
· 스우(노멀, 하드)
· 데미안(노멀, 하드)
· 루시드(이지, 노멀, 하드)
· 윌(노멀, 하드)
· 더스크(노멀, 카오스)
· 듄켈(노멀, 하드)
· 진 힐라(하드)
· 검은 마법사(하드)
· 선택받은 세렌(하드)

개발자 의견 :
 기존 포탈을 통해 퇴장하는 방식에서는 원하지 않는 순간에 실수로 포탈에 들어가 뜻하지 않게 전투 흐름이 끊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특히 루시드 2페이즈와 같이 위 방향키를 자주 사용하는 위치에 놓인 포탈에서 해당 문제가 다수 발생하여 원하지 않는 타이밍에는 퇴장 포탈이 작동하지 않도록 마우스 클릭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퀘스트 및 맵
- [얌얌] 꽃을 조사하자1, [얌얌] 꽃을 조사하자2 퀘스트 정보창에 퀘스트 수행 장소 안내가 추가됩니다.
- 메이플 길라잡이에서 ‘셀라스, 별이 잠긴 곳’의 이용 레벨이 240~251로 확장됩니다.

■ 아이템
- 혼돈의 주문서 확률 표기에서 ‘스탯 증가량 변화 없음’과 ‘+0’을 혼용하고 있어 ‘+0’으로 통일하여 표기하게 됩니다.
- 물약 봉인 상태에서 프리미엄 PC 퀵슬롯 메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업적
- 메이플 업적 중 ‘뜨거운 형제들’이 전투에서 보스 업적으로 분류가 변경됩니다.

■ 더 시드
- 더 시드, 해저 43층에서 출제되는 퀴즈의 설명이 추가됩니다. 11층, 13층, 21층에서 처치한 몬스터의 마리 수를 맞추는 문제에 파티가 아닌 개인이 처치한 몬스터의 마리 수 기준이라는 설명이 추가됩니다.

■ 리부트
- 리부트 월드에서 파티로 인해 획득 경험치 및 아이템 획득량이 줄어드는 경우 별도의 안내를 하고 있지 않아 획득량이 줄어드는 경우 전투 탭에 안내 메시지를 출력하도록 수정됩니다.



오류 수정
■ 스킬
- 일부 스킬이 아군 NPC 혹은 공격할 수 없는 적을 공격하거나 디버프를 걸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메이지(불, 독)의 포이즌 미스트
· 나이트로드의 퍼지 에어리어
· 섀도어의 연막탄
· 모험가 해적의 파이렛 플래그
· 윈드브레이커의 에메랄드 플라워
- 지속 공격 스킬 사용 중 변신 포션, 변신 상태이상 등으로 변신하면 지속 공격이 데미지를 주지 않게 됩니다.
· 다크나이트의 다크니스 오라
· 아크메이지(불, 독)의 파이어 오라
· 듀얼블레이드의 아수라
· 바이퍼의 서펜트 스크류
· 캡틴의 불릿 파티
· 미하일의 소드 오브 소울라이트
· 데몬 슬레이어의 메타모포시스
· 카이저의 드래곤 블레이즈
· 아델의 스톰, 리스토어

개발자 의견 :
 현재 전투 시스템에서는 카이저의 파이널 피규레이션과 같은 일부 캐릭터 변신 스킬에서만 변신 중 공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변신 포션 같이 공격할 수 없는 변신 중 소환수나 설치류 스킬을 제외한 공격으로 데미지를 주게 되면 전투 시스템과 충돌을 일으켜 여러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변신 중에는 데미지를 주지 않게 기능을 제한하였고 공격할 수 없는 변신 중 데미지를 주는 다른 스킬도 계속 고쳐 나갈 예정입니다.

- 적을 찾아 이동하는 스킬이 공격할 수 없는 적을 목표로 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섀도어의 인투다크니스
· 스트라이커의 섬광
· 은월의 축지
· 루미너스의 라이트 블링크
- 전투분석 시스템에서 창조의 아이온의 스킬 이름이 정상적으로 표기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귀환 스킬 사용 후 이동되기 전 지연 시간 중에는 NPC와 대화를 할 수 없게 수정됩니다.
- 공격 횟수가 많은 패턴을 막았을 때 첫 공격만 막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하일의 로얄 가드
· 아델의 다이크
- 시전 액션이 없는 일부 버프 스킬을 매달려서 사용하면 움찔하는 액션을 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매달려서 소울 스킬 커맨드를 입력하면 스킬을 사용할 수 없어 소울 스킬이 발동되지 않아야 하지만 입력 후 일정 시간 안에 내려오면 소울 스킬이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키다운 스킬 사용 중 보물의 룬, 보너스 스테이지에서 떨어지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레디 투 다이의 지속시간이 종료되는 것과 동시에 단계를 변경하면 지속시간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로디드 다이스에서 주사위 눈 선택 시 한글 입력 상태에서는 가끔 해당 키에 등록된 스킬이나 소모품이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모험가, 시그너스 기사단의 링크 스킬을 전수받았을 때 자신이 모험가 혹은 시그너스 기사단이라면 이전 레벨에서 증가한 능력치가 추가로 증가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히어로가 소드 오브 버닝 소울을 고정한 후 맵을 이동했을 때 가끔 고정이 유지되는 현상, 고정했을 때 스킬 설명의 데미지가 0%로 표시되는 현상, 스킬 코어가 26레벨 이상 일 때 고정하면 스킬 설명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팔라딘이 어드밴스드 차지 종료 직전 블래스드 해머를 사용한 후 취소하고 다시 엘리멘탈 차지 충전을 할 경우 블래스드 해머의 범위가 증가하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팔라딘이 홀리 유니티의 결속 파티원 변경을 위해 1~6 키를 사용했을 때 해당 키에 등록된 스킬이나 소모품이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메이지(불, 독)의 파이어 오라 이펙트가 얼굴과 성형 사이에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숍이 디바인 퍼니시먼트 사용 중 전투 상태가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이트로드의 퍼지 에어리어의 디버프 이펙트가 디버프 효과가 끝나도 일정 시간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이트로드의 풍마수리검 타격 효과음이 캐시 표창을 장착한 상태에서는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듀얼블레이드의 페이탈 블로우 타격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캡틴의 불릿 파티 스킬 설명에 현행 로직과 다르게 초당 MP를 소모한다는 내용이 삭제됩니다.
- 패스파인더가 혼란에 걸린 상태에서 카디널 트랜지션을 사용하면 제자리에서만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패스파인더가 렐릭 언바운드를 연타해서 사용했을 때 가끔 렐릭 게이지가 여러 번 소모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윈드브레이커의 하울링 게일이 공격할 수 없는 적을 목표로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란이 아드레날린 부스트 액티베이트 사용 가능한 상태에서 특정 맵으로 이동했을 때 사용 가능한 상태가 해제 되었어도 콤보가 800으로 감소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르세데스가 엘리멘탈 고스트 사용 중 사망 후 버프 프리저를 사용하면 버프창에 엘리멘탈 고스트가 2개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팬텀의 느와르 카르트 - 반전 카드 스킬이 스킬 UI에 보이고 SP를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정식 월드에서 이미 사용한 SP는 반환될 예정입니다.
- 은월이 소혼 장막 사용 중 전투 상태가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 슬레이어의 오르트로스가 공격할 때 공격이 적에게 적중하지 않았다면 다른 캐릭터에게는 공격 액션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 어벤져의 블러드 피스트가 우르스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래스터의 3차 SP가 남는 현상을 수정하기 위해 매그넘 캐논이 리프트 프레스와 SP를 공유하지 않고 SP를 소모할 수 있게 됩니다.
- 와일드헌터가 2개 이상의 재규어 스킬을 동시에 사용하면 스킬 1개만 발동되나 재사용 대기시간은 2개 스킬에 모두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논이 타임캡슐 사용 중 사망했을 때 타임캡슐은 해제되나 가끔 효과가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인의 [처형] 체인 시클 마무리 공격이 다른 스킬을 취소하고 발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인의 타나토스 디센트에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죽음의 영역을 일부 스킬 중 사용할 수 있다는 스킬 설명이 추가됩니다.
- 제로가 충격파/검기가 발동되는 스킬 사용 중 태그를 했을 때 이전 스킬의 충격파/검기가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완화됩니다.

개발자 의견 :
 제로는 태그와 어시스트라는 특이성이 여러 요소와 맞물려 로직이 상당히 복잡합니다. 특정 오류 수정이 전반적인 로직에 영향을 줘 플레이 감각이 많이 달라질 수 있어 수정하기 조심스럽습니다. 추가 공격과 태그 관련 로직이 변경점이 많아 플레이 감각이 달라지는 부분이 있을지 테스트 월드 버그 리포트를 통해 용사님들의 많은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 아델이 레비테이션 중 트레드를 사용했을 때 가끔 레비테이션이 종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리움이 크래프트:롱기누스를 사용했을 때 다른 캐릭터에게 스킬 잔상이 남아있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의 모든 스펠이 동시에 적중하면 스칼렛 스펠 버프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호영의 추적 귀화부가 여러 명이 공격하는 적을 목표로 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호영의 권술 : 미생강변이 이벤트 몬스터를 변이시키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따뜻한 귤 라이딩 스킬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스킬 아이콘이 살짝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스 몬스터
- 우르스의 일부 패턴이 무적 상태인 캐릭터를 공격하거나 어떠한 공격에도 밀려나지 않는 상태의 캐릭터를 밀어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우르스에서 가끔 우르스가 2마리 소환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카이럼(이지, 노멀)에서 사망 후 이동하는 차원의 틈 되돌아간 시간 맵에서 사망 시 데스카운트가 남아있어도 시간의 균열 맵으로 돌아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오스 핑크빈이 가끔 등장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더 시드의 도로시가 사망하면 도로시가 사용한 운석이 소멸하게 됩니다.
- 보스 UI를 통해 시그너스(노멀)로 이동한 후 입장 대기 맵에서 다른 보스로 이동하면 원래 있던 맵으로 돌아갈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그너스에서 다크 토네이도에 피격된 후 다른 스킬 사용 중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을 사용하면 다크 토네이도가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피에르, 블러디 퀸 처치 후에도 다른 보스 몬스터들과 동일하게 맵 지속시간이 5분으로 적용되고 캐릭터가 데미지를 받지 않게 됩니다.
- 피에르의 무적이 아닌 일부 액션에 무적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오스 피에르 3페이즈에서 분열 패턴이 1회 발동된 후 피에르의 HP가 회복되어 이전 페이즈가 되었다가 다시 3페이즈가 되면 유예시간 없이 즉시 분열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개발자 의견 :
 피에르에서 일명 ‘분열 스킵’이라고 하는 공략법은 3페이즈 첫 진입 시에는 즉시 분열하지 않는 오류에 의한 것이었습니다. 다만, 공략법으로 기능하고 있어 추가 수정없이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공략법이 오래 전부터 전파되었기 때문에 첫 진입 시가 아닐 때는 즉시 분열하는 패턴이 해당 공략법과 달라 혼란을 줄 수 있어 3페이즈 두 번째 이후 진입 시에도 첫 진입 시와 동일한 시간 후에 분열하도록 수정하려 합니다.

- 피에르와 같은 색의 모자를 쓰고 있을 때 일정 수치 이상의 데미지를 한 번에 주면 피에르가 회복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고 회복 시 한 번에 최대 HP의 15%까지만 회복할 수 있게 됩니다.
- 피에르와 다른 색의 모자를 쓰고 있을 때 일부 도트 데미지가 피에르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피에르에서 키다운 스킬 혹은 시전 액션이 긴 스킬 사용 중에는 모자의 색이 바뀌지 않는 것 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오스 피에르 처치 후 가끔 분열 패턴이 다시 시작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풀라투스에서 저주 패턴에 의한 스턴 및 스킬 봉인이 최대 30초까지만 적용되게 됩니다.
- 파풀라투스 처치 시 저주 패턴에 의한 기절이 해제되게 됩니다.
- 스우, 데미안에서 텔레포트 후 다시 나타나지 않는 현상, 보스 몬스터가 늘어나는 현상 등의 수정을 위해 부활 및 패턴 로직이 변경됩니다.

 

개발자 의견 :
 스우 및 데미안은 사망 후 부활 시 맵을 퇴장한 후 재입장하는 로직을 가지고 있고, 발생하는 오류의 상당 부분이 재입장 중 서버 지연이 발생하면 몬스터가 캐릭터를 찾지 못해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재입장하지 않고 바로 부활하도록 수정하여 발생 확률을 낮추려고 합니다. 보스 몬스터 최초 추가 시 재입장을 기준으로 패턴을 만들었고 전반적인 보스 패턴 로직이 이번에 많이 변경되었기 때문에 플레이 감각이 달라지는 부분이 있을지 테스트 월드 버그 리포트를 통해 용사님들의 많은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 데미안에서 데미안이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나기 시작할 때 특정 위치에 있었다면 가끔 데미지를 받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하드 루시드 2 페이즈에서 자동 스크린샷이 촬영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퀘스트 및 맵
- 헤네시스의 배경화면에서 하얀 선이 나오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호수 위 3의 특정 위치에서 이동하는 스킬을 사용하면 맵에 고정되어 움직일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슬리피우드 일부 건물 이미지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베이스 캠프에서 거울을 통해 거울에 비친 빛의 신전으로 이동했다가 다시 돌아오면 베이스 캠프의 NPC 멜랑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프레의 일부 어색한 발판이 수정됩니다.
- 월드맵에서 미나르 숲의 용의 숲 입구, 산양의 골짜기 1, 하늘 둥지2 맵 아이콘을 클릭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와일드보어 땅의 나뭇가지가 공중에 떠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슈피겔만의 게스트 하우스 맵의 포탈 왼쪽 구석에서 점프시 캐릭터가 보이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고통의 근원 맵에서 강화 및 큐브 사용이 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우 2 페이즈의 맵 배경이 800x600, 1280x720 해상도에서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세르니움 광장(전)에서 축하곡 오르골 사용시 배경음이 바뀌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로 퀘스트 중 대사 창에 제로가 아닌 경호대장 캐릭터가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루타비스 일일 퀘스트 수락 시 퀘스트 완료 알림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펭귄항구와 리스항구간 배 이동 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주변순찰 2’ 퀘스트가 ‘전략에 최선은 없다, 차선 뿐이지’ 퀘스트 수행 전에만 수락할 수 있게됩니다.
- 카인의 ‘같은 처지’ 퀘스트 정보에 잘못된 수행지역인 2층 창고1가 표기되고 있어 실제 수행지역인 2층 창고3으로 표기되도록 수정됩니다.
- 카오스 피에르의 마일리지 퀘스트가 월드내 캐릭터에게 공유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간의 신전의 일부 맵에서 800x600, 1280x720 외의 해상도일 경우 배경 하단이 비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반짝이는 시간의 신전
· 얼어붙은 시간의 신전
· 타오르는 시간의 신전
- 특정 지역에서 큐브 의자를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그너스의 정원
· 거울에 비친 빛의 신좌
- 시간의 신전 신전 어느 곳에서 퇴장 포탈 이용 시 해당 맵에 입장하기 전의 채널로 돌아가지 않아 퇴장 시 원래 채널로 돌아가도록 수정됩니다.
- 맵의 가장 낮은 발판에서 하향 점프를 했을 때 가끔 발판 아래로 떨어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이템
- 착용 중인 펫의 마법의 시간이 종료되어 생명의 물을 사용할 때와 사용하고 난 뒤 인벤토리에서 장착중인 것처럼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적의 공격에 피격되었을 때 실드류 스킬이 있어 실제 HP가 감소하지 않아도 펫이 자동 물약을 사용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격 횟수가 많은 패턴에 피격되었을 때 펫이 자동 물약을 설정한 비율에서 사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시 무기가 포함된 세트 효과가 적용되는 상황에서 일반 무기를 장착 해제할 시 세트 효과 라이딩이 남아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일부 봉봉 포니 모자와 퐁퐁 포니 모자의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일부 아이템의 이미지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초용 파이어의 우는 표정이 수정됩니다.
· 요정의 니트 모자로 사다리, 줄을 탈 때 이미지가 수정됩니다.
· 라벤더 케이프(여)의 일부 동작에 잘못 들어간 이미지가 수정됩니다.
· 흑백영화 주인공의 일부 동작에 잘못 들어간 이미지가 수정됩니다.
- 일부 귀고리가 고유 장착 아이템으로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마이스터 이어링
· 에스메랄다 이어링
· 스칼렛 이어링
· 인버스 쥬얼 이어링
· 이피아의 귀고리
- 인벤토리에서 일부 아이템을 클릭하여 옮길 때 원본 아이템과 다른 이미지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E.X.P 엔트로피
· 골렘 변신 물약
· 주황버섯 변신
· 돼지 변신
· 외계인 그레이 변신
- 코어 젬스톤 10개 패키지 사용시 소비창이 10칸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나오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무공이 보증한 자양강장제 사용 시 기상 효과 메세지가 직업과 관계없이 공통으로 표시되게 됩니다.
- 제로의 에센스류 아이템이 코인지갑에 들어있으면 장비 성장 시 인식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로 중 알파 또는 베타 캐릭터가 세트를 모두 장착하지 않은 상태에서 세트 효과 라이딩이 활성화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아크가 보조무기를 장착하지 않았을 때 보조무기 슬롯이 붉은색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물약사용 스킬이 적용된 펫이 캐릭터가 대기 상태일 때 설정된 값 아래로 MP가 떨어지더라도 물약을 사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활전용 화살, 석궁전용 화살, 표창, 불릿의 공격력 증가량이 설명과 일치하지 않거나 공격력 증가 설명이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활전용 강한 화살
· 활전용 날카로운 화살
· 활전용 티타늄 화살
· 석궁전용 날카로운 화살
· 석궁전용 티타늄 화살
· 종이비행기
· 귤
· 블레이즈 캡슐
· 글레이스 캡슐
- 일부 상자 아이템 개봉 중 취소 버튼을 누르면 획득 아이템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있어 개봉 버튼을 누르면 취소 버튼이 비활성화 되도록 수정됩니다.
· 봉인된 상자 (모자)
· 봉인된 상자 (전신갑옷, 상의, 하의)
· 봉인된 상자 (신발, 장갑)
· 봉인된 상자 (무기)
· 카오스 봉인된 상자 (모자)
· 카오스 봉인된 상자 (전신갑옷, 상의, 하의)
· 카오스 봉인된 상자 (신발, 장갑)
· 카오스 봉인된 상자 (무기)
· 알리샤의 반지 상자 (1급)
· 알리샤의 반지 상자 (2급)
· 알리샤의 반지 상자 (3급)
· 알리샤의 반지 상자 (4급)
· 알리샤의 반지 상자 (5급)
· 알리샤의 반지 상자 (6급)
· 알리샤의 반지 상자 (7급)
· 알리샤의 반지 상자 (8급)
· 알리샤의 반지 상자 (9급)
· 알리샤의 반지 상자 (10급)
· 숨겨진 반지 상자
- 아이템을 버렸을 때 자동 스크린샷이 촬영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이플 길라잡이 보상 리스트에 출력되는 마스터리 북 아이콘이 실제 지급되는 마스터리 상자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 리부트
- 카인이 리부트 기프트 상자 퀘스트를 수행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부트 월드에서 파티원이 다른 맵에 있었을 때 드롭된 메소를 습득하여 해당 파티원 몫의 메소가 분배되지 않고 소멸하였다면 시스템 메시지로 알려주게 됩니다.
- 리부트 월드에서 NPC 찰리 중사와 아이템 교환 시 가끔 실패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부트 월드에서 저주받은 카이세리움 획득 퀘스트 대사 중 카르마의 가위 및 교환 관련 내용이 삭제됩니다.

■ 더 시드
- 더 시드 13층에서 몬스터가 소환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게임 점검 후 더 시드 로비 입장 시 과거에 기록한 1위 달성 기록 알림이 출력되고 있어 더 이상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무릉 도장
- 무릉도장에서 일부 몬스터가 행동불가 상태에서도 패턴을 시전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무릉도장에서 UI 상에 보이는 남은 시간과 랭킹에 기록되는 시간에 차이가 발생하는 현상이 완화됩니다.

■ 업적
- 전설은 아니고 레전드 I 업적이 가끔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노멀자쿰] 약하쿰의 업적 이름이 [자쿰] 약하쿰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연출이 끝난 후 업적 알림이창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 컬렉션
- 몬스터 컬렉션에서 이미 보상을 획득한 지역의 보상받기 버튼이 활성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 라이프
- 몬스터 라이프에서 검은 마법사의 그림자의 잠재능력 설명이 “공격력, 마력 6 증가”에서 “공격력 6, 마력 6 증가”로 좀 더 명확하게 변경됩니다.

■ 몬스터 파크
- 몬스터파크의 꿈의 도시 레헬른 5단계에서 캐릭터와 몬스터가 화면 밖으로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파크의 소멸의 여로 5단계에서 등불의 에르다스 몬스터가 소환되기 전에 안식의 에르다스를 모두 처치하면 클리어 이펙트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
- 이용자가 많아 길드 스킬 포인트 사용이 어려운 경우 별도의 안내를 하고 있지 않고 있어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수정됩니다.
- 256명 이상의 연합원이 로그인한 상태에서 연합 채팅 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펙트 및 표현
- 명장 이펙트가 캐릭터 위치 기준이 아닌 머리 기준으로 출력되게 됩니다.
- 매달린 상태에서 레벨 업을 하면 잠깐 어색한 액션을 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이플스토리체 데미지 스킨의 ‘팔’ 이미지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고스트파크와 드림브레이커에서 랭킹 달성 시 제로가 가끔 알파의 외형으로 동상이 세워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이플 유니온 레이드에서 공격대에 제로를 배치했을 때 알파와 베타가 번갈아 나오던 현상이 수정되어 알파만 등장하게 되고 스킬 또한 알파의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 UI
- 데미지 스킨 UI에 다른 UI가 겹쳐 있을 때 데미지 스킨 아이콘을 드래그 하면 데미지 스킨 UI 범위 안에서 삭제 메뉴가 출력되고 있어 데미지 스킨 UI 밖으로 아이콘을 드래그 할 때에만 삭제 메뉴가 출력되도록 수정됩니다.
- 화면 밖에 표시되는 채팅창을 이용하고 있을 때 대사가 있는 몬스터 이름을 우클릭 시 메뉴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