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락실/· 패스파인더 닐기

메이플 KMST Ver.1.2.117 [2021.02.18]

by 닐기 2021. 2. 18.

■ 직업간 밸런스 조정
-    이번 조정에서는 효용성이 낮은 스킬을 변경하고 편의성을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각 직업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조정도 함께 진행됩니다.


■ 돌아온 고대 유물 대회
-    미확인 유물들을 모으고 숨겨진 유적을 탐사하여 전설의 보물들을 받아가세요!


■ 명탐정 페페의 탐정 사무소
-    자칭 메이플 월드 최고의 명탐정 페페가 조수 예티, 그리고 새로운 조수 로보토이와 함께 돌아왔습니다.<명탐정 페페의 탐정 사무소 시즌 2>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함께 해 보세요!


■ 페어리 브로의 황금 마차
-    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가 돌아왔습니다! 뽀송/홍조 꽃잎 스킨 교환권부터 커스텀 믹스염색 쿠폰까지 페어리 브로가 준비한 선물을 놓치지 마세요!



직업간 밸런스 조정
효용성이 낮은 스킬의 기능을 변경하거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사용할 가치가 있는 스킬이 되게 하고 편의성 또한 증가시켰습니다. 또 각 직업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변경점도 함께 반영됩니다.
 
■ 전직업 공통
·     [능력치 증가 버프 스킬] : 버프가 종료되기 직전 발동한 공격이 버프가 종료된 이후 적중했을 때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완화됩니다.
·     [스킬 효과음] : 다른 캐릭터가 사용하는 스킬의 효과음이 들리지 않게 됩니다.
·     [다크 사이트류 스킬] : 사용 중 채집을 할 수 없게 됩니다.
·     [오라류 스킬] : 파티원에게 좀 더 빠르게 적용되게 됩니다.
·     [소울 스킬] : 다른 스킬 사용 중 커맨드를 입력했을 때 사용 중인 스킬 종료 후 점프 및 소울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화면 흔들림 효과가 있는 스킬] : 사용 후 맵을 이동하면 화면 흔들림 효과가 취소되게 됩니다.
·     [V매트릭스] : 코어를 선택한 후 마우스 휠로 페이지를 이동할 경우 현재 보이는 페이지의 코어가 선택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궁수 공통
·     [가이디드 애로우]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20%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히어로
·     [콤보 포스] :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맵에서는 적의 뒤로 이동하는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패닉]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0% 감소되고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35% 증가됩니다.
·     [샤우트] :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10% 증가됩니다.
 
■ 팔라딘
-    홀리 유니티로 결속할 파티원 선택 기능을 추가하고 새크로생티티를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리스토네이션]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50% 감소됩니다.
·     [위협]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30% 감소됩니다.
·     [엘리멘탈 포스]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25% 감소됩니다.
·     [새크로생티티] : 스킬을 재사용하여 즉시 종료할 수 있게 되고 스킬 종료 시 남은 지속시간 5초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홀리 유니티] : 스킬 시전 시 결속될 파티원을 찾는 범위가 기존 대비 100%, 결속이 유지되는 범위가 기존 대비 350% 증가됩니다. 스킬 지속 중 아래 방향키와 함께 스킬을 사용해 결속할 파티원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파티 UI에서의 순서에 따라 파티원에 숫자가 부여되며 해당 숫자키를 입력하여 결속할 파티원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신, 이미 결속된 파티원, 결속 가능 범위 밖의 파티원을 제외한 파티원의 숫자를 선택하면 변경되며 이동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변경이 취소됩니다.
 
■ 다크나이트
-    크로스 오버 체인의 조건을 완화하여 가벼운 실수로 데미지가 감소하는 경우를 줄이고, 리인카네이션 온오프 스킬을 추가해 의도치 않게 발동되는 경험을 줄였습니다. 다크니스 오라의 이펙트를 전반적으로 변경하여 어둠과 계약한 전사라는 컨셉을 좀 더 강화하려고 합니다.
·     [크로스 오버 체인] : 최대 HP의 50%까지는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감소하지 않게 됩니다.
·     [리인카네이션] : 온오프 스킬인 리인카네이션 액셉트가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에서 사망해야 발동되게 됩니다.
·     [리인카네이션 액셉트] : 리인카네이션 발동을 조정하기 위해 추가된 신규 온오프 스킬입니다. SP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피어스 사이클론] : 키다운 중 이동 속도가 증가됩니다.
·     [다크니스 오라] : 이펙트가 어둠과의 계약을 강화하는 컨셉으로 변경됩니다.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30%, 종료 공격의 범위가 기존 대비 35% 증가되고 종료 공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275%에서 1325%로 증가됩니다.
 
■ 아크메이지(불, 독)
-    강력한 위력을 보이고 있는 미스트 이럽션을 소폭 약화시켰고 마나 번을 변경해 효용성을 올렸습니다. 포이즌 체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른 스킬과 사용 주기를 맞춰 편의성을 증가시켰습니다.
·     [마나 번] : 불태운 MP에 비례해 데미지를 주는 기능이 삭제되고 불태운 MP의 일정 비율만큼 자신의 MP가 회복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미스트 이럽션] : 공격 발동 횟수가 4번에서 2번으로, 공격 횟수가 15번에서 10번으로 감소되고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45%에서 125%로 증가됩니다.
·     [포이즌 체인] : 첫 공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00%에서 500%로, 폭발 발동 횟수가 6번에서 5번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25초로 감소됩니다.
 
■ 아크메이지(썬, 콜)
-    라이트닝 스피어의 적중 난이도를 낮추고 썬더 브레이크가 일부만 적중되어도 충분한 위력을 가지게 조정하였습니다. 또 주피터 썬더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짧은 시간 동안 많은 데미지를 줘야하는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증가시키려고 합니다.
·     [썬더 스톰] : 캐릭터와 멀어지면 사라지지 않고 캐릭터 주위로 순간 이동하게 됩니다.
·     [체인 라이트닝] : 기절에 걸리지 않는 적에게는 기절 상태이상 이펙트가 계속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라이트닝 스피어] : 데미지가 105%에서 150%로, 피니시 공격의 데미지가 350%에서 780%로 증가되고 최대 키다운 시간이 8초에서 3.6초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75초에서 60초로 감소됩니다.
·     [썬더 브레이크]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500%에서 1750%로 공격횟수가 8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되고 중첩해서 맞을 때마다 감소하는 최종 데미지가 5%에서 30%로 증가됩니다.
·     [스피릿 오브 스노우] : 버프 프리저가 적용되게 됩니다.
·     [주피터 썬더] : 공격 횟수가 5번에서 8번으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75초에서 120초로 증가됩니다. 감전 중인 적에게는 번개 속성 공격의 최종 데미지가 12%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비숍
-    효용성이 낮은 리저렉션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였고 엔젤 레이의 편의성을 높이고 디바인 퍼니시먼트의 데미지를 올려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좀 더 활약할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     [홀리 심볼] : 자신이 사용한 홀리 심볼이 특정 컨텐츠에 입장 후 퇴장하면 파티원이 사용한 홀리 심볼로 판단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저렉션]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6% 감소되고 부활 후 무적시간이 마스터 기준 3초에서 8초로 증가됩니다. 리저렉션으로 부활 시 데스 카운트를 소모했다면 부활한 파티원과 비숍에게 30초 동안 지속되는 데미지 증가 버프가 적용됩니다.
·     [헤븐즈 도어] :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초에서 90초로 감소됩니다.
·     [벤전스 오브 엔젤] : 지속 중 사용하는 엔젤 레이는 범위 내 최대 HP가 가장 높은 적을 우선 공격하게 됩니다.
·     [디바인 퍼니시먼트]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350%에서 450%로 증가됩니다.
 
■ 보우마스터
-    공격 스킬 개발 시 기반 로직이 각기 달라 모탈 블로우 및 아머 피어싱 또한 일관성 없게 적용되고 있었습니다. 발동에 필요한 스킬을 일관성 있게 적용하려고 하며 모탈 블로우는 버프 효과로 변경해 데미지 증가를 모든 스킬이 받을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     [리트리트 샷]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사용 중 스탠스 100%가 적용되게 됩니다.
·     [모탈 블로우] : 일정 횟수 공격 후 1번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스킬에서 일정 시간 데미지가 증가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아머 피어싱] : 직접 공격하는 스킬에 잔영의 시 액티브 효과가 추가되고 최종 데미지 증가량 최대 제한이 추가됩니다.
·     [프리퍼레이션]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40% 감소됩니다.
·     [애로우 레인]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37% 감소되고 공격 횟수가 8번에서 7번으로 감소되며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200%에서 1400%로 증가됩니다. 1명을 초과한 적마다 증가하는 공격 횟수의 최대치가 6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퀴버 풀버스트]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9% 감소됩니다.
 
■ 신궁
-    특성 스킬인 디스턴싱 센스의 유무에 따라 위력이 지나치게 달라지는 문제가 있어 기본 능력을 증가시키고 디스턴싱 센스의 효과를 감소시켜 격차를 줄이려고 합니다.
·     [디스턴싱 센스] : 거리에 비례해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가 4%에서 2%로, 최종 데미지 증가 최대치가 30%에서 12%로, 거리에 반비례해 증가하는 방어율 무시 증가량이 3%에서 2%로, 방어율 무시 증가 최대치가 20%에서 12%로 감소됩니다.
·     [크로스보우 마스터리] : 최종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0%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드래곤 펄스] : 관통할 때마다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의 수치 설명이 추가됩니다.
·     [스나이핑] : 사정거리 내의 최대 HP가 가장 높은 적을 우선 공격하게 됩니다.
·     [피어싱] : 파편의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100%,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300%에서 350%로 증가됩니다.
·     [크로스보우 엑스퍼트]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8%에서 15%로 증가됩니다.
·     [어디셔널 볼트] : 디스턴싱 센스로 증가하는 능력치의 최대치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최종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15%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라스트맨 스탠딩] : 적이 1명 있다면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자기 주위에 다른 파티원이 없거나 스킬이 1명만 공격하면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으로 변경되고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20%에서 15%로 감소됩니다.
·     [위크니스 파인딩] : 최소 거리에서 증가하는 방어율 무시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0%에서 20%로 증가하고 거리에 비례해 증가하는 방어율 무시 증가량이 4%에서 3%로 감소됩니다.
·     [피어싱-보너스 어택] : 파편에도 적용되게 됩니다.
·     [트루 스나이핑] : 거리에 관계없이 디스턴싱 센스로 증가하는 모든 능력이 최대치로 적용되게 됩니다.
·     [차지드 애로우] : 보스 윌 1페이즈에서 차지 중 다른 공간으로 이동해도 차지가 종료되지 않게 됩니다. 화살 공격력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피팅 크로스보우 카트리지] : 화살 공격력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패스파인더
·     [에인션트 가이던스] : 지속 중 렐릭 게이지를 채울 경우 지속시간이 연장되게 됩니다.
·     [렐릭 에볼루션] : 지속 중 패스파인더의 테마 BGM이 출력되게 됩니다.
 
■ 나이트로드
-    스로우 블래스팅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른 스킬과 사용 주기를 맞출 수 있게 조정하려고 합니다.
·     [쉐도우 웹] :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되고 공중에서 1회만 사용할 수 있게 되며 포박 시간이 8초에서 3초로 감소됩니다.
·     [스피릿 자벨린] : 사용 후 표창이 인벤토리에서 없어져도 지속 시간 중에는 표창 소모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퍼지 에어리어] : 공격할 수 없는 적에게 상태이상을 거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크로드의 비전서] : 스킬을 재사용 해 즉시 폭발시킬 수 있게 됩니다.
·     [스로우 블래스팅] : 액티브 효과의 지속시간이 60초에서 90초로, 폭발 부적 개수가 45개에서 68개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 섀도어
·     [연막탄] : 몬스터의 특정 돌진 패턴을 연막탄 안의 일부 파티원만 피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부메랑 스탭] :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50% 증가됩니다.
·     [멸귀참영진] : 방어율 20% 무시 효과가 추가됩니다.
 
■ 듀얼블레이드
·     [미러 이미징] : 보스 우르스에서 이미지가 반투명하게 나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모험가 해적 공통
·     [대쉬] : 커맨드 잠금 기능이 추가되고 단축창에 추가할 수 있게 됩니다.
 
■ 바이퍼
-    효용성이 낮은 스턴 마스터리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효용성을 높이려고 합니다.
·     [에너지 차지] : 완충 이펙트 온오프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턴 마스터리] : 자신이 걸리는 기절 상태이상에 마스터 기준 35%의 추가 상태이상 내성이 적용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피스트 인레이지]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3% 감소됩니다.
·     [서펜트 스크류] : 캐릭터가 보이지 않게 되는 연출 중 서펜트 스크류로 에너지를 소비하면 전용 UI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퓨리어스 차지] : 드림 브레이커의 각 구역 하단 발판에서 위 방향으로 사용 시 이동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캡틴
-    데드아이에 무적 효과를 추가해 생존 능력을 올리고 크루 커맨더쉽을 수정해 운에 따른 기본 능력치 변동을 줄였습니다. 데스 트리거가 1명을 공격해도 탄환이 튕기는 연출을 볼 수 있게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인피닛 불릿] : 사용 후 불릿이 인벤토리에서 없어져도 지속 시간 중에는 불릿 소모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퍼실레이드]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2% 감소됩니다.
·     [배틀쉽 봄버] : 발사 효과음이 확률적으로 출력되게 됩니다.
·     [퀵 드로우] : 지속 중 퀵 드로우를 소모하지 않는 스킬의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크루 커맨더쉽] : 소환된 선원마다 다르게 증가하던 능력치가 선원이 1명이라도 소환되어 있으면 모두 증가하게 변경됩니다. 마스터 기준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15%에서 10%로 감소되고 HP와 MP 증가 기능은 삭제됩니다. 선원의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지 않는 현상, 특정 조건에서 최대 숫자를 초과해 소환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트레인지 봄]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6% 감소됩니다.
·     [불릿 파티] : 불릿을 소모하지 않는 현상, 불릿 공격력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드아이] : 시전 액션 중 무적이 되는 기능과 정확히 조준된 적이 있다면 무적 시간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불릿을 소모하지 않는 현상, 불릿 공격력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노틸러스 어썰트] : 불릿을 소모하지 않는 현상, 불릿 공격력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스 트리거] : 25레벨 기준 데미지가 1150%에서 650%로, 공격 횟수가 11번에서 7번으로, 탄환 발사 간격 및 첫 발사까지의 딜레이가 기존 대비 50% 감소됩니다. 적을 공격한 탄환이 튕길 적이 없다면 허공에서 튕겨 이미 공격한 적을 다시 공격하게 되고 컨티뉴얼 에이밍이 적용된 적이 있다면 해당 적에게 우선하게 튕기게 됩니다. 불릿을 소모하지 않는 현상, 불릿 공격력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논슈터
·     [몽키 웨이브] : 최고 출력 사용 시 버프 지속시간이 30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     [스페셜 몽키 에스코트] : 발판 아래로 사라지는 현상, 공중에서 체공하며 떨어지지 않고 공격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하일
-    라이트 오브 커리지가 공격과 방어의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어 파티원을 보호한다는 컨셉을 살리기 어려웠기 때문에 공격 기능을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로 모두 이동시켜 위력을 줄이지 않으면서 보호 기능을 좀 더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     [로얄 가드] : 한손검과 방패를 착용해야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액션 딜레이가 35% 감소됩니다.
·     [소울 링크] : 파티원 대신 받는 데미지가 미하일 최대 체력의 20%를 초과하거나 미하일이 사망하는 데미지인 경우 대신 받을 수 없게 됩니다.
·     [셀프 리커버리] : 마스터 기준 HP 회복량이 300에서 450으로, MP 회복량이 90에서 150으로 증가되고 최대 HP의 2%, 최대 MP의 2%를 회복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소울 어썰트]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6% 감소됩니다.
·     [샤이닝 크로스]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1% 감소됩니다.
·     [클라우 솔라스] : 빛의 검이 추가 구현될 때 직접 공격하는 스킬을 사용해야 구현되게 됩니다. 로얄 가드 버프 중첩에 따른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140%, 110%, 90%, 74%, 10% 증가됩니다.
·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 지속시간이 30초에서 35초로 증가되고 지속 중 스킬을 재사용 해 강력한 공격을 하는 라이트 포스레이를 1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라이트 오브 커리지] : 빛의 검을 생성하는 기능이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로 이동하고 용기의 빛 디버프 및 빛의 기둥이 삭제됩니다. 25레벨 기준 보호막 최대치가 260%에서 265%로, 지속시간이 10초에서 12초로 증가되고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24% 감소됩니다.
 
■ 소울마스터
·     [트루 사이트]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33% 감소됩니다.
·     [크레센트 디바이드] : MP 소비량이 마스터 기준 75에서 57로 감소되고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30% 증가됩니다.
·     [솔라 피어스] : MP 소비량이 마스터 기준 75에서 57로 감소되고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27% 증가됩니다.
·     [엘리시온] : 균열 폭발에 필요한 공격 횟수가 감소됩니다. 엘리시온 종료 시 폭발하지 못한 균열은 즉시 폭발하게 되나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     [소울 이클립스]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55% 감소되고 솔루나 디바이드를 공중 및 특정 스킬 사용 중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른 스킬 사용 중 사용할 수 있는 현상, 맵 이동 시 스킬을 키다운하면 MP를 계속 소모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레어 슬래시] : 최대 차지하지 않은 크로스 더 스틱스로는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MP 소비량이 여전히 높아 운용이 까다롭기 때문에 MP 소비량을 조정하였습니다.
·     [파이어 블링크] : 지속시간이 버프창에 표시되게 됩니다.
·     [오비탈 플레임 III] : MP 소비량이 마스터 기준 56에서 36으로 감소되고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20%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본 피닉스] : 펫 자동버프로 등록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약점 분석]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     [오비탈 플레임 IV]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량이 30%에서 40%로 증가되고 MP 소비량이 마스터 기준 84에서 43으로 감소됩니다.
·     [블레이징 익스팅션] : 액션 딜레이가 35% 감소됩니다.
·     [인페르노라이즈] : 공격 범위가 화면 기준에서 캐릭터 위치 기준으로 변경됩니다.
·     [스피릿 오브 플레임] : 특정 컨텐츠 이용 후 소환수가 사라졌을 때 버프 아이콘은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타클리즘] : 공격 범위가 화면 기준에서 캐릭터 위치 기준으로 변경되고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18% 증가됩니다.
·     [오비탈 플레임-애드 레인지] : 마우스 오버 시 스킬 아이콘이 흔들리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레임 디스차지] : 사용 후 파이어 라이온이 발판 아래로 떨어질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 키다운 중 시그너스 팔랑크스의 방향을 전환할 수 있게 됩니다. 키다운 중 불사조의 깃털이 준비되지 않는 현상, 불사조의 깃털이 1개일 때 사용하면 데미지를 줄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     [윈드 워크] : 사용 중 매달릴 수 있게 됩니다.
·     [천공의 노래] : 키다운 중 시그너스 팔랑크스의 방향을 전환할 수 있게 됩니다.
 
■ 나이트워커
-    쉐도우 점프 테크닉에 익숙지 않더라도 어느 정도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고 해당 테크닉 사용 시 생존력이 부족해지는 부분을 보완하고자 합니다.
·     [엘리멘트 : 다크니스] : 최종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15% 증가하는 패시브 기능이 추가됩니다.
·     [쉐도우 점프] : 스킬 사용 중 이동하면 자동으로 2초 지속되는 다크 사이트가 적용되게 됩니다. 다크 사이트를 배워야 해당 기능이 적용되며 자동으로 적용되는 다크 사이트는 쉐도우 점프를 제외한 스킬 사용 시 해제되고 스킬이 발동됩니다. 공중에서 사용한 스킬의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쉐도우 배트]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량이 10%에서 35%로 증가됩니다.
·     [스피릿 스로잉] : 사용 후 표창이 인벤토리에서 없어져도 지속 시간 중에는 표창 소모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다크니스 어센션] : 재발동 대시시간이 버프창에 표시되게 됩니다.
·     [쉐도우 바이트] : 25레벨 기준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5초로 감소되고 버프 지속시간이 17초에서 20초로, 쓰러뜨린 적 당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가 1%에서 2%로, 보스 몬스터 공격 시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가 14%에서 16%로, 최종 데미지 증가 최대치가 15%에서 18%로 증가됩니다.
·     [래피드 스로우] : 래피드 스로우로 다크 사이트가 해제되지 않게 되고 최소 지속시간이 2.7초에서 1.8초로, 최대 지속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됩니다.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50%에서 950%로, 공격 횟수가 4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 스트라이커
·     [파도] :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해야 즉시 정지할 수 있게 되고 즉시 정지가 좀 더 빠르게 발동되게 됩니다.
·     [신뇌합일] : 재사용 대기시간 중 일정 시간마다 공격 적중 시 번개 1개가 발동되는 패시브 효과가 추가됩니다. 패시브 효과는 액티브 효과와 함께 발동되지 않습니다.
·     [창뇌연격] : 마지막 연계와 함께 발동하는 거대 번개가 3개 발동하게 됩니다.
 
■ 아란
-    아드레날린 부스트 발동에 유예 시간을 추가해 플레이에 유연함을 증가시키고자 합니다.
·     [컴뱃 스탭] : 커맨드 잠금 기능에 대한 스킬 설명이 추가됩니다.
·     [아드레날린 부스트] : 버프 프리저가 적용되게 됩니다. 콤보 1000 도달 시 즉시 발동되지 않고 일정 시간 콤보가 유지되며 그동안 아드레날린 부스트 액티베이트를 사용해야 발동하게 됩니다. 일정 시간 안에 발동하지 않으면 콤보가 감소됩니다.
·     [아드레날린 부스트 액티베이트] : 아드레날린 부스트 발동을 조정하기 위해 추가된 신규 스킬입니다. SP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에반
·     [서포트 점프] : 텔레포트 직후 사용하면 일반 점프를 하기 전에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드래곤 퓨리] : 마력 증가에 필요한 최소 MP 비율이 30%에서 15%로 감소됩니다. (어색한 문구를 수정했습니다. (2021년 2월 18일(목) 오후 6시 25분 수정))

·     [조디악 레이] : 보스 루시드 2페이즈에서 가끔 엉뚱한 발판에 설치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파이럴 오브 마나] : 보스 루시드 2페이즈에서 가끔 엉뚱한 발판에 설치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르세데스
·     [워터실드] : 지속 이펙트가 캐릭터 위로 보이게 되고 이펙트에 투명도가 추가됩니다.
·     [스피릿 이스케이프]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6초로 감소됩니다.
·     [실피디아] : 탑승 중 엎드리는 동작이 추가되고 엎드렸을 때 및 특정 스킬 사용 시 공격받을 수 있는 범위가 감소됩니다.
·     [이르칼라의 숨결] : MP 소비량이 150에서 50으로 감소됩니다.
·     [로얄 나이츠] : 재사용 시 즉시 종료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팬텀
-    사냥 능력을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기본 성능을 올리려고 합니다.
·     [스킬 매니지먼트] : 스킬 매니지먼트 UI에서는 드래그로 단축창에 스킬을 설정하지 못하게 됩니다.
·     [브리즈 카르트] : 적중 효과음이 추가됩니다.
·     [얼티밋 드라이브]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125%에서 140%로 증가됩니다.
·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Ⅳ] : 캡틴의 퍼실레이드를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면 스킬이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느와르 카르트] : 일정 시간마다 공격 스킬 적중 시 해당 스킬이 적중되지 않은 적을 공격하는 기능, 적중 효과음이 추가됩니다.
·     [마크 오브 팬텀] :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로 사용하는 공격 스킬 적중 시에도 괴도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 은월
·     [약점 간파]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20%에서 25%로 증가됩니다.
·     [진 귀참] : 정령 결속 1식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쇄연권] : 정령 결속 1식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루미너스
-    조건을 맞추기 까다로운 라이프 타이달을 다른 기능으로 변경하여 부담을 줄였습니다.
·     [스펠 마스터리] : 마스터 기준 데미지 15%, 크리티컬 확률 15%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라이프 타이달] : 비율에 따라 데미지 혹은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되고 적은 비율이 일정시간마다 회복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모닝 스타폴] : 공격 반사에 당하지 않게 됩니다.
·     [아마겟돈] : 공격 범위가 화면 기준에서 캐릭터 위치 기준으로 변경되고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30% 증가됩니다.
 
■ 데몬 슬레이어
·     [데빌 크라이]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21% 감소됩니다.
·     [뱀피릭 터치]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52% 감소됩니다.
·     [블루 블러드]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26% 감소됩니다.
·     [데몬 어웨이크닝]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21% 감소됩니다.
·     [데몬 베인] : 무적 공격 중 스킬을 재사용 해 즉시 종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데몬 어벤져
-    데몬 프렌지의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를 최대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최소 HP로 플레이하는 것이 강요되어 생존 능력이 떨어졌습니다. 특정 HP 이하에서는 회복 패널티를 없애고 레버넌트의 성능을 높여 생존 능력을 보완하려고 합니다.
·     [실드 차지] : 방패를 착용해야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26% 감소됩니다.
·     [실드 체이싱] : 방패를 착용해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아머 브레이크]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9% 감소됩니다.
·     [데몬 프렌지] : 데몬 프렌지로는 HP가 최대 HP의 30%까지만 감소하게 됩니다. 해당 HP 이하에서는 회복 제한도 받지 않습니다. 최종 데미지 증가 기준치가 25레벨 기준 3%에서 2%로 감소되고 최종 데미지가 최대 35%까지 증가하게 됩니다.
·     [블러드 피스트] : 보스 윌 1페이즈에서 차지 중 다른 공간으로 이동해도 차지가 종료되지 않게 됩니다.
·     [레버넌트] : 사용 중 치명적인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게 되고 25레벨 기준 재사용 대기시간이 300초에서 240초로, 지속시간이 35초에서 30초로, 스킬 종료 후 받는 기본 피해량이 최대 HP의 5%에서 1%로 감소됩니다.
 
■ 블래스터
-    효용성이 낮았던 리프트 프레스, 리프트 매그넘을 변경하여 효용성을 높이고 버닝 브레이커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     [리프트 프레스] : 리프트 매그넘으로 연계할 수 없게 됩니다. 적을 잡을 때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140%에서 250%로 증가되고 공격 횟수가 2번에서 1번으로 감소됩니다. 밀어낼 때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140%에서 250%로, 공격 횟수가 1번에서 4번으로 증가되고 공격할 수 있는 최대 적 수가 15명에서 8명으로 감소됩니다.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29% 감소됩니다.
·     [리프트 매그넘]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매그넘 캐논] : 리프트 매그넘 대신 추가되는 신규 스킬로 건틀렛 리볼버에 내장된 캐논을 사용해 불릿을 전방으로 발사합니다. 리프트 프레스와 스킬 레벨을 공유합니다.
·     [쇼크 웨이브 펀치] :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70%, 충격파의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9% 증가됩니다.
·     [슈퍼 인듀어런스] : 리프트 프레스와 매그넘 캐논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되고 리프트 매그넘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인듀어런스 트레이닝Ⅱ] : 매그넘 캐논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건틀렛 엑스퍼트] : 마스터 기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15%에서 20%로,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량이 1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     [하이퍼 매그넘 펀치] : 차지 중 스턴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게 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120초 감소됩니다.
·     [버닝 브레이커] : 아래 방향키를 누르며 키다운을 종료하면 돌진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공격이 발동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배틀메이지
-    어비셜 라이트닝 사용 시 다크 라이트닝 강화의 효과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동시에 발동시킬 수 있는 새로운 로직으로 변경했습니다.
·     [데스] : 일부 연출 중 스킬이 종료되지 않게 되고 버프 프리저가 적용되게 됩니다.
·     [다크 라이트닝] : 검은 징표의 지속시간이 5초에서 10초로 증가되고 자신에게만 적용되게 됩니다.
·     [쉘터] : 몬스터의 특정 돌진 패턴을 쉘터 안의 일부 파티원만 피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루 오라-디스펠 매직] : 상태이상 해제가 좀 더 정확한 간격으로 발동되게 되고 발동 시 해제 이펙트가 출력되게 됩니다.
·     [유니온 오라] : 유니온 오라와 블루 오라가 함께 적용될 경우 블루 오라-디스펠 매직이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랙 매직 알터] : 제단 사이의 최대 제한 거리가 기존 대비 16% 증가됩니다.
·     [어비셜 라이트닝] : 지속 중 다크 라이트닝 대신 칠흑의 번개가 발동하는 기능이 삭제되고 명계의 통로 사이를 텔레포트 할 때도 다크 라이트닝이 발동하게 됩니다. 다크 라이트닝이 발동될 때 및 검은 징표의 공격이 발동될 때 배틀메이지 주변에 명계의 번개가 떨어지는 기능, 지속 중 검은 징표의 공격이 수회 발동해야 검은 징표가 소비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명계의 통로 이펙트 크기가 기존 대비 45%로 감소됩니다.
 
■ 와일드헌터
-    사냥 능력을 보완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고 어나더 바이트의 지속시간을 증가시켜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 시 대응 능력을 높이려고 합니다.
·     [재규어 라이딩] : 탑승 중 엎드렸을 때 공격받을 수 있는 범위가 감소됩니다.
·     [서먼 재규어] : 어나더 바이트의 지속시간이 8초에서 15초로 증가됩니다.
·     [드로우 백] : 재규어 탑승 중 뒤로 이동할 때 재규어 포대의 위치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와일드 발칸] : 재규어 탑승 중 사용했을 때 일정 시간마다 유탄이 발사되어 와일드 발칸으로 공격하지 않은 적을 공격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드릴 컨테이너] : 와일드 발칸의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량이 20%에서 40%로 증가됩니다.
·     [서먼 재규어-쿨타임 리듀스]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10%에서 20%로 증가됩니다.
·     [재규어 맥시멈]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120초로, 무적 시간이 25레벨 기준 12초에서 10초로 감소됩니다.
·     [와일드 그레네이드] : 유탄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사용 시 소비한 MP가 자동으로 회복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와일드 발칸 Type X] : 최대 키다운 시간이 8.5초에서 7.2초로,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950%에서 900%로 감소 공격 횟수가 4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키다운 중 MP가 1000 미만이 되면 스킬이 종료되는 현상, 사용 시 소비한 MP가 자동으로 회복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논
-    메가 스매셔의 재사용 대기시간 적용 타이밍을 변경하고 차지로 증가하는 비율을 낮춰 차지 중요도를 낮추려고 합니다. 또한 사냥 능력을 보완할 수 있는 변경도 추가됩니다.
·     [핀포인트 로켓]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150%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블레이드 댄싱] : 공격이 발생하기 전 및 스킬 종료 시의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6% 감소됩니다.
·     [퍼지롭 매스커레이드 : 저격] : 최대 HP가 가장 높은 적을 우선 공격하게 됩니다.
·     [퍼지롭 매스커레이드 : 포격]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6% 감소됩니다.
·     [퍼지롭 매스커레이드 : 폭격] :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34% 증가됩니다.
·     [오파츠 코드]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39% 감소됩니다.
·     [컨파인 인탱글]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46% 감소됩니다.
·     [메가 스매셔] : 기본 공격 시간이 8초에서 10초로 증가되고 차지를 통해 증가하는 공격 시간이 25레벨 기준 7초에서 5초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초에서 165초로 감소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공격 시작 시 적용되게 되고 스턴 중 키다운 해제 시 스턴을 취소하며 공격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카닉
-    매시브 파이어 : SPLASH-F의 로직을 변경하여 사냥 패턴에서 선택지를 늘리고 마그네틱 필드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증가시키려고 합니다.
·     [로켓 부스터] : 커맨드 잠금 기능이 추가되고 범위 중 일정 높이 이상의 발판으로 우선 이동하게 됩니다.
·     [마그네틱 필드] : 자기장 코일이 1개도 설치되어 있지 않을 때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여 3개의 자기장 코일을 한 번에 설치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매시브 파이어 : SPLASH-F] : 키다운 스킬에서 일반적인 공격 스킬로 변경됩니다.
 
■ 카이저
-    효용성이 낮았던 로버스트 아머를 변경하여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     [윌 오브 소드] : 검이 날아갈 때의 액션 딜레이가 파이널 피규레이션 중에는 기존 대비 60% 감소되어 일반 상태와 동일한 딜레이로 적용됩니다.
·     [로버스트 아머] : 피격 데미지 감소 파티 버프에서 짧은 시간 적용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개인 버프로 변경됩니다. 액티브 효과로 적용되는 피격 데미지 감소 효과가 최대 HP의 일정 비율로 피해를 입히는 공격에도 적용되며 일반 피격 데미지 감소 기능이 패시브 효과로 추가됩니다.
·     [윌 오브 소드 : 스트라이크] : 검이 날아갈 때의 액션 딜레이가 파이널 피규레이션 중에는 기존 대비 60% 감소되어 일반 상태와 동일한 딜레이로 적용됩니다.
 
■ 카인
·     [그래플링 와이어] : 사용할 수 있는 최소 높이 미만에서 사용 시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게 됩니다.
·     [쉐도우 스텝] : 드림 브레이커의 각 구역 하단 발판에서 위 방향으로 사용 시 이동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처형] 체인 시클] : 마무리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00%에서 220%로 증가되고 첫 공격 이후 포제션을 사용하면 마무리 일격이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처형] 포이즌 니들] : 첫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35%에서 250%로 증가되고 스킬 UI에서 더블 클릭으로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라인딩Ⅱ] : 팬텀 블레이드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75%p에서 35%p로 감소됩니다.
·     [[처형] 페이탈 블리츠] : 스킬 UI에서 더블 클릭으로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립 오브 애거니] : 버프 프리저 적용 시 단말마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데나
·     [체인아츠:테이크다운] : 스킬 액션 중 특정 조작으로 취소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프로페셔널 에이전트]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초에서 180초로 감소되고 공격이 발동되는 몬스터가 1명이라면 공격 횟수가 2배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체인아츠:메일스트롬] : 가끔 캐릭터가 위치한 발판이 아닌 위치에 설치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엔젤릭버스터
·     [슈퍼 노바] : 설치 위치가 화면 기준에서 캐릭터 위치 기준으로 변경됩니다.
·     [마스코트 패밀리어] : 매지컬 버블을 트윙클 스타 혹은 매지컬 벌룬을 사용했을 때 획득하게 됩니다.
 
■ 제로
·     [버스트 스텝] : 커맨드 잠금 기능이 추가됩니다.
·     [태도 마스터리] : 최종 데미지 5%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대검 마스터리] : 최종 데미지 5% 증가 기능 추가되고 공격 속도 증가량이 2단계에서 3단계로 증가됩니다.
·     [리미트 브레이크] : 스킬을 재사용 해 즉시 종료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키네시스
-    싸이코 브레이크의 편차를 줄였고 로 오브 그라비티의 활용도를 높여 운용 난이도를 소폭 낮추려고 합니다.
·     [싸이킥 그라운드] : 공격 반사에 당하지 않게 되고 연속해서 사용했을 때 설치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얼티메이트-트레인] : 사용 후 맵을 이동했을 때 스킬 효과음이 들리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싸이킥 그라운드2] : 공격 반사에 당하지 않게 되고 연속해서 사용했을 때 설치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싸이코 브레이크] : 공격받은 적 1명 당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가 1%에서 2%로 증가되고 최종 데미지 증가 최대치가 20%에서 15%로,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2% 감소됩니다.
·     [각성]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25%에서 30%로 증가됩니다.
·     [로 오브 그라비티]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고 날아다니는 몬스터에게도 디버프를 부여할 수 있게 됩니다. 단, 날아다니는 몬스터에게 디버프가 부여될 경우 적을 당기지 않습니다.
 
■ 아델
-    아델은 전반적으로 높은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생존 능력을 조정하여 균형을 맞추고자 합니다.
·     [노빌리티] : 파티원 대신 받는 데미지가 아델이 사망하는 데미지인 경우 대신 받을 수 없게 됩니다

·     [페더] : 재사용 대기시간이 마스터 기준 6초에서 8초로, 에테르 소비량이 20에서 30으로 증가됩니다.
·     [다이크] : 사용 즉시 적의 공격을 받았을 때 무적 효과가 받은 공격 1회의 피해를 무효화하고 이후 키다운 지속 시 피격 데미지 감소량이 증가하는 효과로 변경됩니다.
·     [노빌리티-실드 리인포스] : 대신 받은 데미지에 비례한 실드 생성량 증가 효과에서 노빌리티 지속 중 실드가 있을 때 데미지가 증가하는 효과로 변경됩니다.
·     [다이크-퍼시스트] : 무적 시간 증가 효과에서 최대 키다운 유지시간이 증가하는 효과로 변경됩니다.
※ 정식 월드에서 하이퍼 패시브 스킬 SP가 초기화 될 예정입니다.
 
■ 일리움
·     [블레스 마크] : 파티원의 스킬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일부 맵에서도 파티원에게 걸린 블레스 마크 이펙트가 보이게 됩니다.
·     [크리스탈 스킬:글로리 윙] : 크리스탈 차지가 최대치에 도달했을 때 사용 유예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     [크리스탈 스킬:하모니 링크] : 사망한 파티원에게도 블레스 마크를 적용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프라이멀 프로텍션] : 블레스 마크가 없어도 무적 효과가 4초 적용되게 되고 블레스 마크 1개당 무적 시간 증가가 1초에서 0.6초로 감소됩니다.
·     [소울 오브 크리스탈] : 영혼의 크리스탈로 발동되는 리액션 스킬의 재발동 대기시간이 좀 더 정확하게 적용되게 됩니다.
 
■ 아크
·     [다가오는 죽음] : 레프 상태의 스킬에도 발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호영
-    호영은 모든 방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운영 난이도 및 데미지를 조정하여 균형을 맞추고자 합니다.
·     [두루마리 도력] : 이전에 사용했던 천지인 속성과 다른 속성 스킬을 사용하면 해당 스킬의 최종 데미지가 5%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둔갑 천근석] : 파초풍 : 천, 파초풍 : 실, 멸화염 : 천, 멸화염 : 실에서 연계할 때 조금 더 부드럽게 연계할 수 있게 됩니다.
·     [왜곡 축지부] : 우르스 몸 위에 설치된 왜곡 축지부가 우르스가 일어난 뒤에도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고급 부채 숙련]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35%에서 25%로 감소됩니다.
·     [선기 : 극대 분신난무] : 분신의 수가 12개에서 10개로 감소됩니다.
 



돌아온 고대 유물 대회
메이플 월드에서 발견되는 미확인 유물들을 모으고 숨겨진 유적을 탐사하여 전설의 보물들을 받아가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101레벨 이상의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1년 2월 25일 (목) 점검 후 ~ 2021년 3월 10일 (수) 오후 11시 59분

■ 이벤트 참여 방법
-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 또는 마을에 위치한 <NPC 울랑>을 통해 ‘[돌아온 고대 유물 대회] 유물 대회 참가하기’ 퀘스트를 수락하여 이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돌아온 고대 유물 대회] 고대 유물을 찾아서!’ 퀘스트를 수락한 후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면 ‘미확인 유물’이 드롭되며, 100개를 모으면 월드 당 하루 1번 일일 미션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일일 미션을 완료하면 <황실 탐사 대장의 선물 상자>와 <숨겨진 유적의 지도 조각> 1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황실 탐사 대장의 선물 상자>를 사용하면 기본 보상과 추가 보상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기본 보상: 경험치 2배 쿠폰(15분) 2개
·     추가 보상: 상급 사냥꾼 명예의 훈장 5~15개
·     추가 보상: 선택 아케인심볼 교환권 15개~50개
·     추가 보상: 코어 젬스톤 3개~30개
·     추가 보상: 카르마 명장의 큐브 1개~10개


-     숨겨진 유적의 지도 조각 4개를 모으면 지도가 완성되어 숨겨진 유적이 있는 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숨겨진 유적은 <테누스의 제단>, <코사트의 제단>이 있으며, 맵에 생성된 포탈을 통해 숨겨진 유적을 탐사할 수 있습니다. 숨겨진 유적을 탐사하면 각 유적의 보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고대 유적 <테누스의 제단> 보물 상자에서는 기본 보상과 확률적으로 당첨 보상을 추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기본 보상: 유적 수호병 의자
·     당첨 보상: 고대 수호병 의자


-    고대 유적 <코사트의 제단> 보물 상자에서는 기본 보상과 확률적으로 당첨 보상을 추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기본 보상: 황금 데미지 스킨
·     당첨 보상: 황금 데미지 스킨(유닛)

※ 테스트 월드에서는 일일 미션을 일일 제한 없이 반복하여 진행할 수 있고, 숨겨진 유적 탐사 또한 날짜와 상관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돌아온 고대 유물 대회] 유물 대회 안내’ 퀘스트를 통해 획득한 숨겨진 유적의 지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코사트의 제단> 지도 조각은 3월 4일 오전 0시부터 획득할 수 있으며, <테누스의 제단> 지도를 완성한 후 이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명탐정 페페의 탐정 사무소
새로운 조수 로보토이와 함께 돌아온 명탐정 페페의 탐정 사무소!
명탐정 페페가 되어 다양한 사건을 해결하고 보상을 받아가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101레벨 이상의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1년 3월 11일 (목) 오전 10시 ~ 2021년 3월 24일 (수) 오후 11시 59분
 
■ 이벤트 참여 방법
-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 또는 주요 마을에 배치된 NPC 탐정 페페를 통해 ‘[명탐정 페페의 탐정사무소 시즌 2]’ 퀘스트를 수락합니다.
-      각 에피소드별 시작 퀘스트를 수락한 뒤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면 해당 에피소드의 탐정사무소 입장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탐정사무소 입장권 200개를 모은 후 NPC 탐정 페페와 대화하여 해당 에피소드를 진행하고, 에피소드를 완료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매일 오전 10시마다 새로운 에피소드가 열리며, 에피소드 1부터 에피소드 10까지 순서대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에피소드 완료 보상
-      에피소드 1: 경험치 쿠폰 보따리
-      에피소드 2: 선택 아케인심볼 교환권 30개
-      에피소드 3: 이벤트 링 전용 명장의 큐브 10개
-      에피소드 4: 스페셜 명예의 훈장 2개
-      에피소드 5: 명탐정 페페의 탐정사무소 의자 교환권 1개
-      에피소드 6: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 2개
-      에피소드 7: 카르마 강력한 환생의 불꽃 3개
-      에피소드 8: 코어 젬스톤 5개
-      에피소드 9: 카르마 영원한 환생의 불꽃 2개
-      에피소드 10: 명탐정 페페 라이딩 (영구) 교환권 1개

 ※ 에피소드 완료 보상은 월드 당 1회만 받을 수 있습니다.
 ※ 에피소드 완료 보상은 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합니다.
 ※ 경험치 쿠폰 보따리는 2021년 3월 24일 23시 59분까지 최대 10회 사용 가능하며, 더블 클릭하여 사용하면 경험치 2배 쿠폰(15분) 2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매일 0시마다 경험치 2배 쿠폰(15분) 2개가 충전되며, 쿠폰의 최대 충전 수량은 2개입니다. 획득한 경험치 2배 쿠폰(15분)은 교환 불가입니다.
 ※ 테스트 월드에서는 에피소드 오픈 일정과 상관없이 모든 에피소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페어리 브로의 황금 마차
반짝반짝 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가 선물을 한가득 싣고 돌아왔습니다!
매일 한 시간씩 접속만 하면 찍을 수 있는 출석 도장을 모아 푸짐한 선물을 받아 가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101레벨 이상 캐릭터, 스토리 퀘스트 챕터 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1년 2월 25일 (목) 점검 후 ~ 2021년 6월 16일 (수) 오후 11시 59분

■ 이벤트 참여 방법
-      이벤트 기간 동안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를 클릭하면 ‘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 출석판을 열 수 있습니다.
-      출석판에는 오늘의 출석을 완료하기기까지 남은 시간이 표시되며, 1시간만 지나면 <출석완료> 버튼을 눌러 도장을 찍을 수 있습니다.
-      출석 도장은 하루에 한 번만 찍을 수 있으며, 주말에는 한 번에 두 개의 출석 도장을 찍을 수 있습니다. 
-      출석 도장을 일정 수준 이상 찍을 때마다 보상이 지급됩니다.
-      출석판의 <골든패스> 버튼을 클릭하여 3천 메이플 포인트를 사용하면 미처 완료하지 못한 출석 도장을 찍을 수 있습니다.
-      골든패스 사용 가능 수량은 날짜 변경 시 전일 기준 완료하지 못한 도장의 수량으로 재설정됩니다.
 
■ 보상


-      페어리 브로 펫 선택권은 아래 펫 / 펫장비 중 1가지를 선택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쁘띠 웡키 / 쁘띠 웡키의 나뭇잎
·        쁘띠 웨이브 / 쁘띠 웨이브의 날개

-      페어리 브로의 선택 라이딩 상자는 아래 라이딩 중 1가지를 선택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트랙터 라이딩 교환권 (영구)
·        달 라이딩 교환권 (영구)
·        야광별 라이딩 교환권 (영구)
·        해치와 함께 라이딩 교환권 (영구)
·        날치 라이딩 교환권 (영구)

-      천둥해파리 라이딩은 습득 시점으로부터 90일간 탑승 상태에서 텔레포트 월드맵 (재사용 대기시간 30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라이딩입니다.


-      페어리 브로의 선택 의자 상자는 아래 의자 중 1가지를 선택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스터 어드벤처러 의자
·        돼굴돼굴
·        헤네시스 주민등록증 의자
·        예티 게임기 의자
·        바캉스 셀피 의자

-      New 히어로즈 페더 선택권은 아래 캐시 모자 중 1가지를 선택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New 은월 히어로즈 페더
·        New 팬텀 히어로즈 페더
·        New 루미너스 히어로즈 페더
·        New 메르세데스 히어로즈 페더
·        New 아란 히어로즈 페더
·        New 에반 히어로즈 페더

 ※ 접속 시간 누적 및 보상 획득 기록은 메이플 ID 단위로 진행됩니다.
 ※ 날짜가 변경되면 누적 접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101레벨 이상의 캐릭터, 스토리 퀘스트 챕터 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로 접속 중일 때만 시간이 누적됩니다.
 ※ 테스트 월드에서는 도장 9개 획득 보상에 모든 보상이 지급됩니다.
 



개선 및 오류 수정 – 보스 몬스터
■ 보스 몬스터 최종 페이즈 격파 시 남아있는 패턴에 사망하지 않도록 일정 시간 무적 효과가 주어지게 됩니다.

■ 상태 이상 내성이 적용되지 않는 일부 패턴에 상태 이상 내성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힐라에서 등장하는 데들리알타가 사망 중에도 캐릭터를 끌어당기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힐라 하드 모드의 흡혈 패턴이 리워크 되고 힐라에서 등장하는 몬스터가 경험치를 주지 않게 됩니다.

■ 우르스에서 대기열의 모든 캐릭터가 응답한 상태에서 취소한 캐릭터가 있으면 바로 재 매칭하게 됩니다.

■ 우르스에서 매칭 후 이동 여부를 묻는 창이 ESC 키에 의해 닫히지 않게 됩니다.

■ 카오스 핑크빈에서 피격 데미지 반사 스킬을 사용한 후 전투하면 가끔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피에르(노멀, 카오스)의 일부 액션에서 이미지가 비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오스 반반에서 내면 세계 패턴 중 암흑이 파워 오브 라이트를 배운 루미너스에게는 투명도가 적용되어 보이게 됩니다.

■ 스우(노멀, 하드)에서 중력장에 피격 후 천장에 닿으면 좌우로 또다시 밀려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우(노멀, 하드), 데미안(노멀, 하드)이 2명이 되거나 보이지 않게 되는 현상이 완화됩니다.

■ 더스크(노멀, 카오스), 듄켈(노멀, 하드) 처치 시 보상이 드롭 될 때 주변으로 흩뿌려지게 됩니다.

■ 진 힐라에서 가끔 파티원의 데스 카운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검은 마법사, 세렌 클리어 시 가끔 제한 시간이 5분으로 설정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세렌 2페이즈 정오, 자정의 예고 공격이 이펙트보다 빠르게 공격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세렌 2페이즈 여명의 위습 폭발 피격 시 상태이상이 스킬 봉인에서 혼란으로 변경됩니다.

■ 세렌 2페이즈 자정 각도가 증가하는 조건이 쉬워집니다.
 



개선 및 오류 수정 – 퀘스트 및 맵
■ 연합회의장에서 하인즈의 모습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흔적의 조사 퀘스트의 시작조건이 0레벨로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전문기술 달인 퀘스트 수행 시 숙련도가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전문기술 제작레벨을 초기화 한 상태로 전문기술 달인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요정학원 엘리넬] 엘리넬 호수 위에서 펜시의 마법재료 2를 완료하지 않아도 호수 위를 걸어다닐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프렌즈 스토리 프롤로그에서 다른 챕터의 대사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볼빙 시스템 중앙 제어 시스템에서 입장 가능한 링크 포탈이지만 입장 불가능한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볼빙 시스템 링크 8에서 디비전 몬스터가 소환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 파크] 용의 둥지 5단계 : 용의 숲에서 캐릭터가 화면 밖으로 벗어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고대 유적 파르템] 고대 괴수 소환 퀘스트를 포기하고 다시 수락할 경우 몬스터가 소환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랙헤븐 퀘스트 수행 중 구피, 라피, 돌피가 몬스터를 공격하면 데미지 스킨이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지구방위본부 격납고에서 메이플 옥션 입장 후 다시 퇴장하면 지구방위본부 본부로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열차 기관실에서 채널 이동 시 몰락한 황야의 도시로 이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세르니움 동쪽 성벽 1, 2, 3에서 펫의 움직임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불타는 세르니움 격전의 서쪽 성벽의 레프 법사가 가끔 피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샤레니안의 지하 수로 입장 대기맵에서 가끔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키네시스 스토리 퀘스트 도심 맵에서 스킬을 사용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 툴렌시티 2층 창고 1의 일부 어색한 발판 이미지가 수정됩니다.
■ 월드 통합 파티 퀘스트 독안개의 숲에서 아크의 스펙터 모드가 종료되면 컨텐츠 입장 시 변경된 캐릭터의 외형도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 ACT 2 흩어진 석판 맞추기 스테이지에서 석판의 이동방향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개선 및 오류 수정 – 아이템
■ 아이템에 부여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추가옵션이 동일한 확률로 부여되도록 수정됩니다.
-      각 아이템에 부여될 수 있는 추가옵션은 다음과 같으며 기존과 동일합니다.

 

-      무기 (보조무기 내용이 삭제되었습니다. (2021년 2월 18일(목) 오후 5시 34분 수정))
·        STR
·        DEX
·        INT
·        LUK
·        STR+DEX
·        STR+INT
·        STR+LUK
·        DEX+INT
·        DEX+LUK
·        INT+LUK
·        최대 HP
·        최대 MP
·        착용 레벨 감소
·        방어력
·        공격력
·        마력
·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        데미지
·        올스탯


-      그 외 장비
·        STR
·        DEX
·        INT
·        LUK
·        STR+DEX
·        STR+INT
·        STR+LUK
·        DEX+INT
·        DEX+LUK
·        INT+LUK
·        최대 HP
·        최대 MP
·        착용 레벨 감소
·        방어력
·        공격력
·        마력
·        이동속도
·        점프력
·        올스탯
※ 무기에 부여되는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추가옵션은 90레벨 이상의 아이템에만 부여됩니다.
※ 무기를 제외한 나머지 아이템에 부여되는 공격력, 마력 추가옵션은 60레벨 이상, 올스탯 추가옵션은 70레벨 이상의 아이템에만 부여됩니다.
※ 보스 아레나 엠블렘은 무기에 부여되는 추가옵션이 부여됩니다.

■ 제네시스 무기의 이펙트가 소울 마스터의 라이징 선, 폴링 문 상태일 때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이플 소드의 일부 동작이 소울 마스터의 라이징 선 상태일 때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드벤처 딥다크 크리티컬링의 아이템 비교 툴팁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채집이나 제작, 하향 점프 도중 의자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자이언트 비약을 사용하거나 무릉도장 격파 의자에 앉아 있을 때 칭호가 보이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빛의 검이 되어라 착용 시 칭호의 이미지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변신 포션을 전투 중에는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펫의 외형이 가끔 점멸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찬란한 명예의 상징, 명예의 상징 사용 시 캐릭터의 이름이 길 때 출력되는 말줄임표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엠퍼러스 이그니스의 착용 시 다른 아이템의 이미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앱솔랩스 무기 상자 사용 시 캐릭터가 속한 월드의 이름이 잘못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카우터 아이템 착용 시 스카우터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캐시 아이템의 어색한 이미지가 수정됩니다.
-      뭉게뭉게 무지개 신발 착용 시 신발 이펙트가 헤어에 가려지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글로리온 의장검 착용 시 어색한 이미지가 수정됩니다.
-      블루 마카롱 슈즈의 일부 동작에 들어있던 불필요한 이미지가 삭제됩니다.
-      달콤초코 햇 착용 시 일부 헤어가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묘 장갑 착용 시 일부 동작에서 왼손 장갑이 한벌옷 위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직업군이 여제의 품격을 장착하고 점프 시 어색한 이미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람곰 탐험단 배낭 착용 중 울렁울렁 감정표현을 할 경우 배낭의 끈이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슬비 우산과 악역 리본을 동시에 착용할 경우 악역 리본이 가려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하이파이브! 만화 의자에서 무기가 보이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퐁퐁 포니 모자에서 빛 이펙트의 위치가 어색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산타보이 옷이 서있는 동작에서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달려라 보드 라이딩을 탑승한 채 사다리나 줄에 매달릴 때 초코 가득 얼굴 장식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리할콘 미셀 장갑과 붕어빵 봉투를 착용했을 때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루디의 모자를 쓰고 두손 무기 착용 시 서 있는 동작에서 모자의 움직임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개선 및 오류 수정 – 기타
■ 리부트 월드에서 제로 캐릭터를 항상 생성할 수 있게 됩니다.
■ 리부트 월드에서 길라잡이의 수행할 수 없는 미션이 활성화되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UI가 조금이라도 화면 밖에 위치하면 맵 이동 후 위치가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지진의 룬이나 카웅의 공격으로 캐릭터의 크기가 변경된 상태에서는 칭호가 보이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일부 상황에서 캐시샵 미리보기의 캐릭터 성형이 사라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예티 TV 의자에 앉았을 때 하트 초콜릿 이펙트가 의자 아래에 보이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더 시드 37층에서 몬스터를 들어올리는 스킬이 몬스터를 들어올릴 수 없게 됩니다.
■ 더 시드 39층에서 출제되는 일부 퀴즈가 실제 사양에 맞게 수정됩니다.
■ 무릉도장 57층에서 이리나가 행동 불가 상태 중에도 무적 패턴을 사용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드림 브레이커 주간 랭킹 UI에서 여러 개의 월드의 주간 랭킹을 확인하는 경우 최초 확인한 월드의 주간 랭킹 정보가 계속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 라이프의 방명록에 가끔 글 등록이 실패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 라이프에서 조합 불가능한 상태의 몬스터의 조합 버튼이 활성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릭터 선택화면에 퀘스트 알림창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접속 후 경과시간 알림 메세지가 실제 경과시간과 관계없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퀘스트 도착 알림이 지속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릭터 머리 위의 전구를 클릭하여 출력되는 퀘스트의 순서와 NPC를 클릭하여 출력되는 퀘스트의 순서가 서로 다른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크로스 헌터의 일부 몬스터에서 신비의 마스터리 북을 획득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힐라] 우린 죽음을 경험한 적이 없다네 업적의 조건을 만족하지 않아도 업적이 완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인이 ‘[매그너스] 노바의 배신자, 그게 바로 너다!’ 업적을 완료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라잡이에서 마우스 휠 사용 시 커서가 위치하지 않은 곳의 리스트가 움직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레브에 위치한 NPC 오즈의 음성이 도중에 끊기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이플 옥션에서 모두 받기 버튼 클릭 시 최근에 거래한 아이템부터 획득하도록 수정됩니다.
■ 메이플 옥션에서 빠른 검색 조건에 맞는 물품이 출력 가능한 리스트보다 많은 경우 다음 목록을 이어서 검색할 수 있도록 안내 팝업이 출력됩니다.
■ 엘리트 몬스터, 엘리트 챔피언, 엘리트 보스가 등장함과 동시에 맵을 이동하면 등장 몬스터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가폰의 팝업 메시지가 떠 있을 때 네비게이션을 해제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진실의 방 입장 횟수 차감 조건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진실의 방 입장 횟수는 거짓말 탐지기에 적발되지 않고 일정 시간 동안 몬스터를 처치하면 해당 주 일요일 자정 이후에 1회 차감됩니다.
-    거짓말 탐지기를 사용할 수 있는 맵의 전투 시간만 포함되며, 누적 입장 횟수에 비례하여 요구하는 전투 시간이 증가합니다.
-    일요일 자정까지 요구 전투 시간에 도달하지 못하면 누적된 시간은 이월되어 그 다음 주에 이어서 누적 가능합니다.
■ 레드 PC와 옐로우 PC에서 접속 시, 넥슨 OTP 가입을 안내하게 됩니다.
■ 길드 마크가 가끔 등록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가방 안의 아이템을 퀵슬롯에 등록했을 때 아이템의 수량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 우리 소울 잘한다, [소울] 나 말고 내 소울, [소울] 소울이 이 업적을 싫어합니다 업적을 진 힐라, 듄켈의 소울로 달성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의자에 앉은 상태로 축지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