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는 하루에 작성 가능한 글 수는 50개입니다.
- 작성과 공개 발행
작성은 말 그대로 글을 쓰고 저장하는 것입니다. 50개 중에 15개만 공개 발행할 수 있습니다.
작성 50개=공개(예약포함 최대 15개) 글 수+비공개(공지, 서식, 페이지, 당일 작성 삭제한 글 포함) 글 수
그리고 50개는 하나의 계정당 적용 됩니다. 계정 하나에 블로그가 여러개면 모든 블로그를 합쳐서 50개입니다.
블로그1에 7개의 글을 공개했다면 블로그2에는 8개의 글만 공개 발행 할 수 있습니다.
2018년 10월 22일을 기준으로 이전은 공개 30개(티스토리 초대장 가입 시절) 이후는 공개 15개며 작성은 변함없이 50개입니다.
비공개 글을 한번에 여러개 공개로 전환하지마세요. 글 발행, 수정시 로봇으로 인식해 사람임을 인증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 -
하루에 15개씩 쓸 일 없으시다구요? 전 딱 1번 있어요. ㅋㅋㅋ (°▽°)/
반응형
하루에 50개라... 글 하나 적는데 엄청난 시간이 걸리는 편인 저는 생각해볼 필요도 없는 주제였군요..
전 지금까지 하루 최대 5개였나..?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려.
답글
하긴 저도 처음 시작 때 만큼의 열정은 없으니 생각해볼 필요 없군요. 초심을 찾고 싶지 않습니다. 우울증이나까...
안녕하세요! 완전 오랜만이세요! 잘지내셨나요? 그래도 꾸준히 뭔가를 꾸준히 쓰시는게 너무 대단해요....ㅠ.... (다시 부여잡고 다시 오긴했지만..요!)(새로운시작을 하고싶어서 닉네임을 바꿨어요!못알아보실수도있네요!) 다시 오니까 정말 이것저것 다 바꿨더라고요...ㅠ...ㅠ... 다시 적응하고 조금씩 글을 써야겠어요 ㅠㅠㅠㅠㅠㅠ 닐기님도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답글
sky나비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닉넴 바꾸신거 며칠전에 구독자 목록에서 본 것 같은데요??? 글을 쓰지 않으셔도 가끔 찾아가곤 합니다. 여전히 ................을 즐겨 쓰시는군요................... ㅋㅋ
저는 점 3개 좋아합니다...^^
아앜 섬세하시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자주 찾아주셨던게 닐기님이셨군요 너무 감사합니다..! 점 3개를 좋아해주신다니 좋아하시는만큼 점을 써드리겠습니다! ㅎㅎ 닐기님께 배워야할점이 많아서 자주 찾아갈듯싶네요 다음에 또 찾아뵙겠습니다! ㅎㅎ
좋아하는거 열심히 쓰는게 좋은 블로그입니다. 블로그하는데 뭐 배워서 할 것 까지는 없는 것 같아요. 천천히 다시 시작하십시오. 누가 빨리 해라고 닦달하는 것도 아니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