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애드센스Fit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by 닐기 2019. 8. 22.

오늘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느 블로그를 보면 하단에 정말 큰 광고가 있습니다. 광고와 글 목록이 예쁘게 정렬돼 있는 거 말입니다.

 

 

▲ 매일매일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봅니다. 정책 위반 사항이 있는지 확인하려고 들어가는데요.

 

▲ 오늘 뭔가 변화가 생겼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활성화되었습니다. 와~

 

 

▲ 후다닥~ 광고 넣는 방법을 알아 봅시다. 광고 단위를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다른 광고 만드는 방법이랑 똑같습니다.

 

 

▲ 광고 코드를 복사합니다.

 

▲ 플러그인 > 구글 반응형을 열어줍니다. 저번에 이미 상단, 하단 광고를 달았는데요.

하단 부분에 연결해서 달아주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html 편집에서 div class를 찾아서 삽입을 하시는데 그냥 이렇게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됩니다. 아마 옛날에는 이런 기능이 지원되지 않아 html 편집 화면에서 광고를 넣었던 것 같습니다.

 

 

▲ 하단에 넣든 상단에 넣든 마음대로 하면 됩니다. 저는 하단에 넣을 겁니다.

 

하단에 이미 광고가 있습니다. 1이 이미 등록된 광고입니다. 2는 1 광고와 3(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광고 사이에 한 줄 공간을 두는 태그 br입니다.

 

▲ 직접 적용한 화면입니다. 본문이 끝나고 이전 하단 광고 1번이 뜨고 중간에 2번 공간이 생겼고 3번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생겼습니다.

 

 

▲ 서론에서 "이게 웬일???" 이라고 한 이유가 있습니다. 많은 블로거들이 말 하길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활성화 조건은 글 100개 정도와 누적 방문자 수 30000이라고 말합니다.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는 100개와 30000은 명시 되어 있지 않습니다. 저는 글 88개에 누적 방문자 9900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