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생활

주식의 기본 - 캔들(봉)

by 닐기 2019. 8. 13.

주식 그래프를 이해 하려면 캔들의 모양을 이해해야합니다. 아주 기본적인 캔들의 의미를 알아봅시다. 깊이의 시작은 기본입니다. 기본을 익히지 않으면 아무것도 시작 할 수 없죠. 기본은 매일매일 익혀야 합니다. 익혔다 해도 또 보고 또 봐야합니다. "기본" 이란 단어에는 "무너진다"라는 말을 절대 옆에 둬서는 안됩니다.

 

▸장대 양봉형 - 종가를 끌어올린 모양. 매수가 엄청나게 강하다. 바닥에서 보인다면 다음날, 앞으로 엄청난 상승을 예상한다.

▸장대 음봉형 - 양봉형과 완전 반대 되는 해석을 할 수 있다. 매도 상승과 고가에서 보인다면 앞으로 하락세를 뜻한다.

▸망치형 - 매도세를 누르고 반전한 형태이다. 바닥에서 보인다면 반전의 의미이다. 몸통이 짧고 꼬리가 길면 더 좋은 신호다.

▸역 망치형 - 상승중인 차트에서 주로 보인다. 바닥에서는 상승추세전환으로 해석한다.

▸유성형 - 하락추세 예고.

▸교수형 - 시가 이하에서 매수 하고 매도하지 못 해서 매물이 밀렸다. 고가에서는 형성되면 급락의 위험을 알린다. 헉!

▸샅바형 - 양은 상승, 음은 하락시에 나타난다. 매도, 매수가 활발한 상황이며 양, 봉에 따라 누가 더 강한지 알려준다.

▸십자형 - 매도, 매수가 비슷하다. 바닥에서는 매수를 고가에서는 매도의 신호로 해석한다.

▸잠자리형 - 매수가 매도를 누른 형태다. 상승세를 알린다.

▸비석형 - 매도 신호가 강하다. 단기권에서는 매수 신호로 보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