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CY
캡처 프로그램 PICK PICK 픽픽
아주 쓸만하고 좋은 캡처 프로그램 하나 소개합니다.
픽처픽처 사진을 찍는다고 픽픽인가보네요.
기능이 너무 다양해서 프로그램이 조금 무거운 감이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 실행 화면입니다. 실행하면 트레이 아이콘에도 생겨요.
활성화 윈도우 캡쳐 이거 좋습니다. 단축키로 설정해서 쓰면 활성화 된 창만 캡쳐해줍니다. 다른 프로그램과 다른 점은 보통은 활성화 창을 캡쳐후에 창이 비활성화로 전환되어 다시 활성화 시켜 그 프로그램을 써야하는데 픽픽은 캡쳐 후에도 활성화 상태 그대로입니다. 예를 들어 게임 리뷰시 게임 화면을 캡쳐하고 비활성가 된다면 다시 활성화 하려는 그 짧은 순간 죽기도 합니다. 픽픽은 그런 문제가 없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윈도우 컨트롤 캡쳐는 다른 프로그램의 단위 영역 캡쳐랑 같은겁니다. 내 마음대로 캡쳐하기는 원하는 모양대로 캡처 하는거에요.
▲ 색상 추출 도구가 있어 이미지의 색상을 추출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 좋습니다.
이미지에 텍스트를 넣을 때 일체감을 주고자 이미지 색상 부분을 찍어서 텍스트 색을 설정 할 수 있잖아요.
▲ 돋보기 기능입니다. 확대해서 보려는 부분에 가져가면 이렇게 따로 창이 떠서 크게 볼 수 있어요. 좋다~*-*
▲ 눈금자 기능입니다. 이미지 길이를 측정 할 때 쓰면 괜찮을 것 같아요. 세로로 바꿀수 있고 단위는 px, 인치 등 다양하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십자선 기능입니다. 처음 시작점을 찍고 다음 끝 점을 위치 시키면 크기를 보여줍니다. 이미지 사이즈나 공간의 크기를 측정 할 때 쓸만합니다.
▲ 각도기 기능입니다. 각도기 잘 재고 들어갑시다.
▲ 프리젠테이션 기능입니다. 화면에 슥슥~ 그림을 그릴수 있습니다.
▲ 이미지를 공유 할 수 있어요.
▲ 이미지를 새로 만들수 있습니다.
▲ 인쇄 기능.
▲ 요즘 자주 쓰는 썸네일 만들기 기능입니다. 이건 아직 사용해본적 없는데 쓸일 생기면 한번 써먹어 봐야겠습니다.
다음은 옵션 기능을 살펴봅시다.
한번 쭉~~~ 보시기 바랍니다.
▲ 단축키 지정도 가능합니다. 단축키 기능은 여러 캡쳐 프로그램에도 가능하죠.
▲ 트레이에서 거의 모든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어서 편하네요.